일정    순위 

[단독인터뷰]백승호 "부담감 털고 독일에서 행복한 축구할래요"

 
2
  961
2019-09-17 11:03:09

안녕하세요

https://sports.news.naver.com/wfootball/news/read.nhn?oid=076&aid=0003468704

"사실 지로나에 있으면서 면담을 많이 했어요. 할 때마다 다들 '잘하고 있다. 너를 쓸 것이다'고 말하곤 했어요. 그런데 행동으로 이어지지 않았어요. 이런 일이 계속 됐어요. 저도 참기는 힘들었어요. 결국 결심을 했죠."

"맞아요. 사실 제가 특출났으면 이야기가 달라졌겠죠. 축구의 세계는 냉정하니까요. 제가 잘했으면 그런 일이 없었을텐데요. 그래서 더 노력해야한다고 생각해요. 이제 믿어주는 구단에 왔으니 보답해야 합니다. 꼭이요."

"사실 어릴 때부터 힘든 일이 많았어요. 분명 바르셀로나는 아무나 들어갈 수는 없어요. 그렇다고 해도 바르셀로나 유스팀에 있는 것이고, 성장하는 과정이거든요. 너무 큰 기대가 있었어요. 냉정하게 봐주셨으면 좋았을 텐데요. 관심없이 조용히 컸으면 축구만 생각했을 텐데요. 많이 힘들었던 것 같아요. 정말 좋아하는 축구를 하면서도 힘들었어요. 축구하는 것은 행복했는데 외적인 부분에서 힘들었어요."

"분위기가 달라요. 사람들 분위기도 그렇고요. 전체적으로 딱딱 맞아떨어지고요. 감독님도 너무 잘해주세요. 이적하기 전에 감독님과 만났는데 저같은 스타일의 선수를 원한다고 강하게 이야기해주셨어요. 이적하자마자 너무 행복하다고 하시더라고요. 사실 어제 선발도 아닐 수 있었는데요. 감독님이 '뛸 수 있냐'고 물었고 '뛸 수 있다'고 대답했어요. 그리고 바로 뛰었죠. 사실 쉽지는 않은 일이거든요. 실제적으로 온 지 3일 밖에 안 된 선수를 중원에 세운다는 것이요. 그만큼 믿어주는 것이죠. 그 믿음에 보답해야 해요."

"감독님도, 선수들도 잘했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여기에 만족하는 것은 아닙니다. 더욱 노력할 것입니다."
"사실 단기적인 목표를 세우는 스타일이에요. 최대한 경기를 많이 뛰고 어제보다 더 잘할 수 있게 하는 것이 목표에요. 최대한 선발로 뛰어서 좋은 모습, 목표. 꾸준히 많이 뛰면서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는 것, 그게 가장 중요해요.여기에 하나 더 있다면 다름슈타트가 승격하는 것이 있겠네요. 대표팀이요? 물론 월드컵에 나가고 싶습니다. 그러나 일단은 소속팀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는 것이 우선이에요. 그러면 또 뛸 수 있는 기회가 올 거에요. 정말 노력을 많이 해야 합니다. 멀리 보기는 하되 일단은 바로 앞에 있는 하루하루에 충실하고 최고의 노력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4
Comments
2019-09-17 11:03:57

더 좋은 선수로 성장해주면 좋겠네요. 응원합니다.

2019-09-17 11:10:01

어린나이에 진짜 힘든게 많았을텐데 이런 인터뷰 보면 진짜 대단하네요

2019-09-17 12:37:53

백승호 선수 화이팅입니다

2019-09-17 21:11:10

인터뷰 좋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