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칼치오게시판
유로 2020 공동개최 방식 및 일정 소개 (아주리 A조 배정)
 
1
  446
Updated at 2019-10-18 22:32:11

아시다시피 내년에 열리는 유로 2020 대회는 아래와 같이 총 12개의 국가에서 6월 12일에서 7월 12일까지 한 달여 기간동안 공동 개최됩니다. 괄호안은 국가별 개최 도시와 스타디움 이름입니다.

 

1. 개최국: 잉글랜드(런던/웸블리), 독일(뮌헨/알리안츠), 이탈리아(로마/올림피코), 아제르바이잔(바쿠/올림픽), 러시아(상트페테르스부르크/크레츠코프스키), 루마니아(부쿠레슈티/나시오날라), 네덜란드(암스테르담/요한 크루이프), 아일랜드(더블린/아비바), 스페인(빌바오/산마메스), 헝가리(부다페스트/푸스카스), 스코틀랜드(글래스고우/햄던), 덴마크(코펜하겐/파르켄)


2. 이들 중 런던의 웸블리 스타디움은 종주국 프리미엄 덕인지 가장 많은 7경기를 배당받았으며, 다른 도시들은 4경기씩 치르게 됩니다.

런던: 조별 3경기 + 16강 1경기 + 4강 2경기 + 결승

뮌헨, 바쿠, 상트페테르스부르트, 로마: 조별 3경기 + 8강 1경기씩

그외 지역: 조별 3경기 + 16강 1경기씩


3. 공동 개최국들중 잉글랜드는 결승까지 간다면 최소 4경기, 최대 5경기를 홈에서 치를수 있습니다. 그 외 팀들은 결승 진출시 최소 2경기, 최대 4경기를 홈에서 치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4경기 치를 가능성은 매우 낮습니다)
          

4. 공통 개최국들의 조편성은 지역 예선 통과한다는 가정하에 이미 아래와 같이 확정되었습니다. 확정된 팀은 "Q"으로 표기합니다.

 

A : 이탈리아 (Q), 아제르바이잔      

B: 덴마크, 러시아 (Q)    

C: 네덜란드, 루마니아     

D: 잉글랜드, 스코틀랜드     

E: 아일랜드, 스페인 (Q)

F: 독일, 헝가리        

 
참조: 개최국이 플옵도 못가고 지역 예선을 탈락하는 경우 다른 팀이 추첨을 통해 저 자리를 대체하게 되고, 플옵에 가게 되는 경우는 플옵 승자가 저 자리에 대신 들어가게 됩니다. 개최장소 변경은 없구요.

        

5. 한 조당 6개의 경기가 열리게 되며, 한 지역에서 3경기씩 치르게 됩니다. 다만 각 조의 개최국 2팀들이 모두 본선에  진출할  경우 양팀간의 맞대결이 있기 때문에, 이 경우 개최국 중 한팀은 조별 3경기 모두를 홈에서 치르게 되고, 다른 한팀은  2경기만  홈에서 치르게 될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아래와 같은 기준을 통해 어떤 팀이 홈에서 3경기를 모두 치르게 될지 결정합니다.

<공동 개최국 조별 홈경기 배분 기준> 

a. 개최국 A가 조별 예선에서 본선 직행하고, 개최국 B는 탈락하거나 플옵 진출한 경우 --> A국가가 홈경기 3개, B국가는 홈경기 2개
b. 개최국 A가 조별예선에서 플옵 진출하고, B가 탈락한 경우 --> A가 최종 진출 확정하면 홈에서 3경기를 모두 치르게 됨.

c. 개최국 A, B 모두 조별 예선에서 본선 직행하는 경우 --> 추첨으로 결정

d. 개최국 A, B 모두 조별 예선에서 플옵 진출하는 경우 --> (플옵 결과 상관없이) 추첨으로 결정 : 즉 플옵에서 B가  탈락하고 A만 최종적으로 진출해도, A는 2경기만 홈에서 치르게 될 가능성도 있음. 이 경우 B대신 올라간 플옵 승자가 B홈에서 3경기를 치르게 됨.

e. 개최국 둘 다 본선 진출에 실패할 경우 --> 해당사항 없음.

참조: d의 경우 그냥 플옵 끝나고 둘 다 올라가면 추첨하고, 한 팀이 올라가면 그 팀에게 홈 3경기 주면 되는거 아니냐고 하실 수 있을텐데, 이는 조추첨이 플옵 전에 이루어지는 관계로 저 방식으로 정한거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탈리아는 a에 의거 조별 3경기를 전부 로마에서 치르게 됩니다. 단 8강도 로마에서 치르게 될 가능성은 매우 희박합니다. (조 3위로 16강 올라가면 가능할수도 있음)


6. 토너먼트 진행 일정

 



FORZA AZZURRI! 

 

1
Comment
1
2019-10-19 12:31:07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