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펠마메크디 비교모음 (장문주의)

 
3
  3475
Updated at 2020-02-19 01:39:47

 -장지현해설위원 (원투펀치 中 역대 TOP5 선정)
역대 최고는 메시, 펠레보다도 위.

메시는 이른바 티키타카라는 전술을 통해 현대축구를 이끌었던 선수였는데

펠레는 그렇지 않았다

 
-한준희 해설위원 (원투펀치 中 역대 TOP5 선정)
1위:펠레 2위:메시 3위:마라도나 4위:크루이프, 5위:호날두
 
-프란츠 베켄바우어 (프랑스 정론지 '르 퀴프'와의 인터뷰 中)
베켄바워 "현역 최고는 메시, 역대 최고는 펠레"
"역대 최고는 펠레다. 그가 메시보다 조금 더 앞서 있다. 난 펠레와 같은 선수를 결코 본 적이 없다. 그는 본능으로 가득 차 있다"

 

- 엘레니오 에레라(FC 인테르나치오날레 밀라노의 전설적인 감독, 카테나치오의 아버지)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는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였어. 심지어 펠레보다도 훨씬 더 위대했지.
그는 가장 위험한 공격수인 동시에, 최고의 플레이 메이커이자 미드필더였고, 훌륭한 수비수였지.
 
-디디에 드록바 (2018년  3월 AFP와의 인터뷰 中)
"메시는 특별한 선수지만 그는 아직 마라도나와 펠레의 위치에는 이르지 못했다" 
"메시는 이미 축구계에서 많은 것들을 했다. 월드컵 우승은 그를 더 전설적인 선수로 만들 것이다. 마라도나, 펠레와 멀지 않다"
 
-카를로스 빌라르도 감독 (1986, 1990년 월드컵 당시 아르헨티나 감독)
* 러시아월드컵 전 브라질 일간지 '폴랴 지 상파울루'와의 인터뷰

"축구 3대 영웅은 펠레, 마라도나, 크루이프. 축구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선수는 이들 3명뿐이다."
"리오넬 메시는 현역 최고의 선수이나, 펠레-마라도나-크루이프 수준에 도달하려면 월드컵에서 우승해야 한다.
크루이프는 네덜란드의 월드컵 우승을 이끌지는 못했지만, 네덜란드와 세계 축구를 변화시킨 매우 특별한 선수였다.
메시는 항상 마라도나와 비교된다. 그러나 그의 수준에 도달하려면 메시는 반드시 월드컵 우승을 이뤄야 한다."

 

-세자르 루이스 메노티(78, 82월드컵 감독):

*러시아월드컵 전 브라질 일간지 '폴랴 지 상파울루'와의 인터뷰
"순서를 정하고 싶지는 않지만, 굳이 말한다면 펠레가 가장 뛰어난 선수였다고 본다."
"마라도나와 메시는 우열을 가리기 어려울 정도로 걸출하지만, 펠레에는 조금 미치지 못한다."
"역대 TOP 5는 펠레, 마라도나, 메시, 디 스테파노, 크루이프다."

 

-펠레(브라질 일간지 '폴랴 데 상파울루'와의 인터뷰에서)
마라도나가 메시보다 낫냐고? 그렇다. 훨씬 낫다.
이뿐만 아니라 프란츠 베켄바워, 요한 크루이프 또한 훌륭한 선수들이었다.
사람들은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로 나, 혹은 디에고 마라도나를 논하지만,
저에게는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가 최고의 선수입니다.

사비 에르난데스와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리오넬 메시를 역대 최고 선수라고 밝힌 데에 대해

"정상적인 일이다. 사람마다 취향이 있기 때문이다. 즉, 그들처럼 생각할 수도 있다. 그러나 한 발만 쓰는 선수와 양발과 머리를 다 쓰는 선수를 어떻게 비교할 수 있나?"라고 반문했다.
 
-디에고 마라도나
제가 펠레보다 뛰어난 선수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러나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가 펠레보다 뛰어났다는 것은 주저 없이 말할 수 있습니다.
1986년의 나보다 메시가 더 뛰어나다. 그는 지금 예수와 공을 차고있다. 메시는 나와 펠레 간의 논쟁을 끝낼 수 있는 선수이다.
그 누구도 메시와 비견될 수 없을 뿐더러, 그가 하는 것의 40%를 하는 선수조차 없다.
 
-호마리우
난 축구 역사상 3번째로 뛰어난 선수다. 1위와 2위는 당연히 펠레와 디에고 마라도나다.
리오넬 메시는 최고가 되기 위한 모든 조건을 타고났다. 하지만 그는 먼저 디에고 마라도나와 나를 뛰어넘어야 한다. 그리고 결국에는 펠레를 뛰어넘어야겠지.
 
-바비 롭슨
저번 달 442에서 호마리우는 자신이 펠레 다음으로 축구사의 2번째로 위대한 선수라고 자평하더군요.
네, 호마리우는 뛰어난 선수였지만, 전 그말에 동의할 수 없네요.
미셸 플라티니, 보비 찰튼, 조지 베스트, 프란츠 베켄바워, 요한 크루이프, 페렌츠 푸스카스, 존 찰스 등등을 꼽자면요.
제가 생각하는 리스트엔 펠레 뒤로 디에고 마라도나를 No.2로 꼽을 수 있겠고,
호마리우는 아마 20위 안 쯤에 있을 것 같습니다.
 
-가브리엘 바티스투타
메시는 마라도나를 잡지 못한다. 내게 있어 마라도나는 최고였다.
마라도나는 축구를 넘어 아르헨티나 그 자체를 상징한다.
그는 우리들에게 나타난 제대로 된 최초의 선수다.
마라도나는 월드컵에서 우승한 카리스마가 있으며 드문 재능과 상상력을 가졌다.
메시는 기술적으로 마라도나와 같거나 더 뛰어나지만, 필적할 수 없다.
메시에게는 마라도나의 카리스마가 없다.
마라도나는 경기장을 지휘할 수 있었고, 모두가 그를 지켜볼 수 있게 했다.
나는 마라도나와 경기를 해봤기 때문에, 그가 팀에 어떠한 존재였는지 이야기할 수 있다.
비록 내가 마라도나의 생활 방식을 좋아하지는 않더라도, 나에게 마라도나는 가장 위대한 선수이다.
 
-마리오 켐페스
웃긴일이죠. 메시는 최고지만, 월드컵에서 우승한 적이 없습니다. 다른 시대의 선수들을 비교한다는 것은 불가능한 일이예요.
저는 1978년, 마라도나는 1986년에 우승했고 메시는 그러지 못했어요. 이게 현재 상황입니다.
 
-에르난 크레스포
물론 우리는 메시에게 그 이상을 바라기는 하지만, 그는 마라도나가 아니고 혼자서 월드컵 우승을 이뤄낼 수 없습니다.
메시가 월드컵에서 우승하지 못한다고 해도 세계 최고의 선수였던 디 스테파노와 요한 크루이프와 같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내게는 메시보다는 마라도나가 더 뛰어난 선수였다.
 
-알레산드로 코스타쿠르타
우리는 메시가 마라도나와 비견할 만하다고 평가해왔으나, 아마 그것은 실수였던 것 같다. 마라도나는 (누구도)도달할 수 없는 선수라고 생각한다.
 
-라이언 긱스
역대 최고의 선수는 디에고 마라도나다. 1986년과 1990년 월드컵을 보며 그를 칭송할 수밖에 없었다.
요즘에도 리오넬 메시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같이 뛰어난 선수가 있지만, 내가 본 마라도나의 플레이는 축구 역사 전체에서도 없는 것이었다.

 

-페렌츠 푸스카스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는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이다. 하지만 나는 펠레는 선수로 받아들일 수가 없다. 축구에 관한 한 그는 단지 최고의 선수가 아닌 그 이상의 존재이기 때문이다.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 펠레. 리오넬 메시와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모두 특별한 자질들을 지닌 위대한 선수들이다. 하지만 펠레가 더 뛰어났다.
 
-요한 크루이프
나는 제2의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는 될 수 있어도 제2의 펠레는 될 수 없다. 그의 축구는 우리 모두의 한계를 뛰어넘은 것이기 때문이다.
녀석(디에고 마라도나)에겐 선수로서 전혀 대적할 수 없다.
 
-사비 에르난데스
2011 빌트와의 인터뷰 中
메시에 관해서는 “펠레나 디에고 마라도나, 크루이프보다도 뛰어난 역사상 최고의 선수”라고 극찬
 
-바비 찰튼
메시는 디 스테파노, 크루이프, 펠레와 같은 수준에 있다.
 
-미셸 플라티니
내가 펠레보다 못하다고 생각해 본 적은 없다. 그러나, 디에고 마라도나는 다르다. 내가 축구공으로 할 수 있는 것들을 그는 오렌지로도 할 수 있다.
 
-로날드 쿠만
펠레, 마라도나, 크루이프 중 그 누구도 메시만큼은 아니었다. 메시가 역대 최고다.
 
-지쿠
난 마라도나가 메시보다 더 경쟁력 있는 시간을 보냈다고 믿는다.
그는 언제나 맨마킹을 당한 채 플레이했다. 마라도나는 팀에 많은 것을 가져다줬다. 메시도 마찬가지다. 단, 마라도나는 아르헨티나에도 크게 공헌했다.

 

- 호세 루이스 칠라베르트
메시가 역대 최고다. 다음은 마라도나, 그 다음은 펠레와 디 스테파노, 그 다음이 크루이프와 지단.
 
- 아드리아노 갈리아니, AC 밀란 부회장
나는 펠레와 마라도나의 플레이를 모두 두 눈으로 봤다. 하지만 내 생각엔 메시가 그들보다 뛰어나다. 역대 최고의 선수는 메시라 생각한다.
 
-호나우지뉴
메시는 그의 시대에서는 최고이나 역사상 최고라 말할 수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펠레, 디에고 마라도나, 호나우두가 있기 때문입니다.
 
- 세르히오 라모스
마라도나는 위대한 선수다. 그러나 아르헨티나 사람이라면 그보다 메시가 더 뛰어나다는 것을 알고있다.
 
-아르센 벵거
(현재 최고의 선수는?) 리오넬 메시.
(역대 최고의 선수는?) 리오넬 메시.
 
-칼 하인츠 루메니게
펠레, 마라도나도 19세에 메시만큼 위대하지 못했다.
 
-아리고 사키 (아르헨티나 일간지 ‘라나시온’과 인터뷰에서)
메시는 현세대 최고 선수지만 나는 마라도나의 손을 들어주고 싶다. 그는 스페인, 이탈리아 등 자신이 있던 모든 장소에서 차이를 만들어 냈다
 
-알피오 바실레 감독 (유일하게 메시와 마라도나 모두 지도해본 감독으로 최고의 선수를 뽑으라는 질문에)
1위는 펠레, 2위는 마라도나, 3위 크루이프, 4위는 메시 그리고 그와 동급인 디스테파노.
 
-클라우디오 카니자 (1990년 월드컵 아르헨티나 멤버로 16강전에서 마라도나의 어시를 받고 브라질을 침몰시킨 선수)
메시는 현세대 최고의 선수지만 마라도나는 그 누구도 범접할 수 없는 전지전증한 존재이다.
이 전에도 이후에도 마라도나에 비견할 선수는 찾을 수 없다. 마라도나보다 우위에 있는건 펠레겠지.
 
-티테
한 번은 내가 메시가 특별하다고 말한 적은 있다. 그러나 창의성에서 특별하다고 한 것일 뿐이다. 메시는 특별하지만 인간들 사이에 있다.
펠레는 인간을 넘어섰다. 그에게 단점을 찾을 수 없다.
 
-아마데오 카리소(58월드컵 대표이자 아르헨티나 역대급 골키퍼):
축구 역사에서 펠레가 마라도나보다 훨씬 더 나은 선수이다.
펠레와 다른 나머지 선수들 사이에는 1000마일의 간극이 있다.
 
-알피오 바실레(91코파~94월드컵, 07코파 감독):
Q: 역사상 최고는 누군가?
1위 펠레, 2위 마라도나, 3위 크루이프, 4위 메시.
Q: 마라도나와 메시 중 누가 더 나은 선수인가?
메시와 마라도나는 다르다.
마라도나는 야심찬 책략가(strategist)이며, 메시는 인상적인 스코어러지.
둘 모두 공에게 질문을 하며, 공을 소유하며, 울지 않는다(?)
둘 다 외계인(extraterrestrials)들이라 할 수 있지.
그러나 나는 펠레를 좋아한다. 펠레는 모든 걸 다 잘하거든.

-안토니오 라틴 (66월드컵 아르헨티나 주장):
첫번째는 펠레이다. 두번째는 마라도나. 그리고 메시는 마라도나와 동급이다
펠레가 마라도나보다 더 완벽했다(complete)
 
-오마르 라로사(78월드컵 우승 멤버):
Q: 당신은 펠레와 마라도나를 대면했고, 이제 메시를 보았습니다. 누가 최고입니까?
A: 펠레, 마라도나, 메시 모두 거의 같은 레벨에, 서로 다른 개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펠레는 엄청났고, 한 단계 위에 있다. 그는 모든 것을 가졌다.
 
-리카르도 보치니 (말년에 86월드컵 우승 및 남미 올해의 선수 수상자, 마라도나의 유소년기 우상):
Q:누가 가장 위대한 선수입니까?
A:펠레, 마라도나, 메시가 역사상 가장 위대한 세명의 선수이다.
아마 펠레가 가장 완전한 선수였을 것이다.
그의 스킬과 더불어, 그는 점프하고 헤딩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그러나 다른 시대의 선수를 비교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쥐스트 퐁텐
나에게 두 명의 최고의 선수는 알프레도와 펠레다. 알프레도는 펠레보다는 한 걸음 정도 아래다. 월드컵에서 플레이하는 행운을 누리지 못했기 때문에.
 
-알렉스 퍼거슨
(누가 축구 역사상 최고의 선수인가? 라는 질문에) 펠레,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 디에고 마라도나, 요한 크루이프. (그 순서대로인가? 라고 묻자) 그렇다. 난 그렇게 생각한다.
2019년 타임즈와 인터뷰 中
"마라도나가 세계 축구를 지배한 건 겨우 몇 년밖에 되지 않는다, 메시가 마라도나보다 더 나은 이유다"
 
-토스탕
펠레는 메시가 가지지 못한, 피지컬 능력을 가졌다. 그는 들소였다. 그래야 한다면 그는 수비수들을 밀고 들어가서 박살냈다.
펠레는 메시가 가진 것과 동등한 테크닉, 기술, 창의력을 지녔고, 더 힘이 강한 선수기도 했다. 그리고 경기가 제대로 풀리지 않으면 펠레는 야수가 된다.
그 관점에서 보면 메시는 좀 더 조용하다.펠레는 주장이 아니었다. 하지만 그는 정신적인 강함이 있었다. 더 어려운 경기일수록, 그는 더욱 위험해졌다.
내 생각에는 아마 이 것이 펠레가 메시보다 우월한 점일 것이다.
디에고는 좀 더 예술적인 면을 지닌, 말하자면 호나우지뉴의 업그레이드였지만 마라도나는 멕시코에서 최고의 선수였고,
역사상 가장 아름다운 골을 넣었고 월드컵을 우승했으니 많은 아르헨티나인들이 디에고가 메시보다 뛰어나다고 느끼는 건 당연한거다
하지만 메시가 국가대표에서 아무것도 이루지 못해도 내가 볼때 그는 펠레 이후 역대 최고의 선수다.
 
-제프리 그린 (영국의 저명한 축구 기고가)
알프레도 디 스테파노는 이 땅에서 만들어졌다. 하지만 펠레는 하늘에서 만들어졌지.
  
-지안니 리베라
하지만 나는 지금의 리오넬 메시보다도 뛰어난 선수가 있다고 생각하는데 그것은 바로 펠레다.
피치 위에서 그는 양발을 모두 사용했다. 그는 그의 왼발이 위험한만큼 오른발도 위협적이었다. 그는 공중에서조차 강력했다. 그리고 많은 찬스들을 창조해냈다.
 
 
종합적으로 평가들보면
펠레가 압도적 1위, 마라도나,메시는 마라도나가 좀더 우위인거같고
디스테파노,크루이프도 역대 TOP5안에는 드는 선수들인듯싶네요
근데 호날두는 거의 언급이 없는걸 보면 이들에는 미치지못한다고 생각됩니다
 
출처: 나무위키,싸커라인,네이버,구글

 

14
Comments
2020-02-19 00:26:54

문득 펠레 성격은 어땠는지 궁금하네요 서태웅같은 독고다이였는지 이정환같은 리더였는지

OP
Updated at 2020-02-19 02:01:40

70월드컵보면 경기내적으로 그냥 리더입니다

그리고 마라도나랑 뒷담화한 내용이 유출됬는데 메시는 자신들처럼 리더쉽이 없다고 한거나

동료선수들이 펠레는 리더라는식으로 얘기한거보면

펠레는 확실히 리더였던거 같네요

Updated at 2020-02-19 00:28:43

이영호가 그렇게 잘했어도 임요환보다 높게 평가 받지 못하는 것과 비슷하지 않을지..

2020-02-19 00:30:50

이 주제 나올때마다 한 말이지만 임요환과 펠레는 달라요 

임요환은 이스포츠의 아이콘이긴 하지만 이윤열,최연성,이영호라는 확실히 자신보다 우위의 커리어를 가진 선수가 있죠. 하나도 아니고 여럿. 반대로 펠레는 축구의 아이콘인건 공통점이지만 커리어, 스탯으로도 그냥 압살하죠. 상징성으로 원탑 먹는 선수 아닙니다. 

OP
1
2020-02-19 00:30:59

펠레랑 임요환이랑은 많이 다른게 펠레는 커리어로도 역대최고라..

2020-02-19 00:29:24

출처가 하필..

OP
Updated at 2020-02-19 00:33:56

허구가 아닌 대부분 다 실제로 했던 인터뷰들입니다

2020-02-19 00:54:45

펠레, 마라도나 코멘트가 재밌네요. 둘다 디 스테파노가 본인보다 위라고 생각하는듯

Updated at 2020-02-19 01:00:17

그 잘났다는 월드컵못들고
원탑소리도 종종 나오는 메시의 위엄

마라도나를 메시보다 높게 평가하는 이유는 월드컵뿐이지만 빼고는 나머지는 전부 메시손을 들어주네요.

2020-02-19 01:03:18

디 스테파노가 궁금한
격수 미드 수비 다 잘했다던데...
지금으로 따지면 메시가 공격 미들 수비수까지 다 잘했다는건가..

OP
Updated at 2020-02-19 01:13:26

디스테파노 영상들 보면 경기장 전역을 다 뛰어다닙니다 ㅋㅋ

유로피안컵 결승에서 보면 벤피카의 에우제비오도 마크했죠 ㅋㅋ

2020-02-19 01:37:54

이런 거 보는 것도 재미있네요 ㅋㅋ

뭐 다들 대단한 선수라고 생각하고...메시는 월드컵이 아쉽네요.

월드컵 들었으면 역대 최고의 선수라고 평가할 수 있을 것 같은데...

아무래도 현대축구로 올수록 점점 더 선수 개인이 할 수 있는 건 줄어든다고 봐서.

 

롤도 13시즌 페이커는 전무후무했지만 그 이후로 갈수록 상향평준화되는 거 보면.

2020-02-19 01:41:05

메시보다 잘한다는게 전 상상이 안되네요.

2020-02-19 02:53:49

대체로 아직까지 현역으로 축구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인물들이 메시를 높게 쳐주는 경향이 있는 거 같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