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2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네이버에 아탈란타 기사가 있네요

 
1
  924
Updated at 2020-02-19 19:24:10

아탈란타의 기본적인 포메이션은 스리백을 기반으로 한다. 좀 더 세분화하면 스리백을 두면서 두 명의 윙백을 양쪽 측면에 배치한다. 중원의 두 명의 미드필더를 두면서 이들보다 좀 더 윗선에 플레이메이킹과 침투를 담당하는 선수가 있고, 두 명의 전방 포워드가 윗선에 위치한다. 다만 두 명의 공격수 중 한 명은 좀 더 득점에 치중하는 반면, 또 한 명의 선수는 득점은 물론 연계 플레이에 집중한다.

이를 대입하면, 스리백은 주로 톨로이와 짐시티 그리고 팔로미노가 담당한다. 

이번 경기는 밀란에서 넘어온 칼다라의 출전 가능성도 있다. 다만 칼다라의 경우 부상으로 너무나도 오랜 기간을 쉬었다. 그나마 밀란에서 아탈란타로 복귀한 이후 스팔전 그리고 피오렌티나와의 코파 이탈리아 16강전에서 모습을 드러냈지만, 주전급 선수로는 아직은 무리다. 실제로 스팔전 패배 이후 가스페리니 감독은 칼다라를 벤치로 보냈다. 이에 올 시즌 칼다라의 세리에A 출전 기록은 66분이 전부다. 이렇게 될 경우 주전 스리백 라인업을 가동할 확률이 높다.

양쪽 측면을 담당하는 선수로는, 오른쪽에 하테보어 그리고 왼쪽에 고센스가 있다. 두 선수 모두 이름값은 떨어져도 아탈란타 핵심 멤버 중 한 명이다. 역동적이며 직선적이다. 득점력도 좋은 편이다. 수비력이 좋은 건 아니지만, 그렇다고 떨어지는 수준은 아니다.

두 명의 중앙 미드필더는 데 룬과 프레울러가 주축 선수들이다. 네덜란드 출신인 데 룬은 미들즈보러에서는 기대 이하의 모습을 보여줬지만, 아탈란타 복귀 이후 다시금 예전 기량을 찾은 상태다. 비교적 안정적인 키핑을 통한 패싱 플레이는 물론 수비에서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팀 중원의 핵심이다. 여기에 체력도 좋다.

프레울러의 경우 공수 밸런스가 좋은 선수다.빠르진 않지만 패싱력이 좋은 편이다. 데 룬보다도 오히려 활동량도 좋은 편이다. 데 룬이 주로 왼쪽 중앙에서 뛴다면 프레울러는 오른쪽에서 뛴다.

공격진의 경우 일리치치와 사파타가 투 톱을 이루면서 고메스가 이 둘을 받치는 형태를 보여주고 있다. 고메스의 경우 전형적인 플레이메이커다. 자유롭게 움직이며 동료에게 기회를 만들어준다. 위협적이며 활동폭도 넓은 편이다. 신체 조건은 좋지 않다. 대신 정확한 드리블을 통해 상대 수비진을 무너뜨리는 데 능하다.

그다음은 일리치치와 사파타다. 두 선수 중 사파타는 전형적인 포처 즉, 타깃형 스트라이커에 가깝다. 일리치치의 경우에도 득점력은 물론 동료와의 연계 플레이도 어느 정도 되는 선수다. 데뷔 초반만 하더라도 일리치치는 슬로베니아의 카카로 불렸지만, 아탈란타에서는 카카보다는 좀 더 전진 배치된 상태에서 시원시원한 움직임을 통해 상대 수비진을 무너뜨리거나, 공간이 생기면 직접 슈팅에 가담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고메스와 일리치치 아탈란타 공격의 핵심 플레이어

첫 번째는 고메스다. 고메스의 장점은 크게 두 가지다. 하나는 드리블 능력이다. 작은 키에서 뿜어져 나오는 에너지도 그의 장기다. 드리블 능력이 좋은 만큼 상대 수비진을 벗겨내는 데 능하다.

여기에 고메스는 기본적으로 자유롭게 움직인다. 쉽게 말해 드리블 잘하는 플레이메이커다. 가스페리니 감독은 고메스 능력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 일리치치와 사파타를 전방에 배치하면서 고메스를 이들보다 좀 더 아래에서 움직이도록 지시했다. 덕분에 올 시즌 세리에A 기준 고메스의 현재 공격 포인트는 6골 10도움이다.

그다음은 일리치치다. 애초 일리치치는 중앙에서의 움직임이 좋은 선수였다. 시원시원한 움직임 때문에 그의 별명 또한 슬로베니아의 카카였다. 최근에는 조금 다르다. 고메스가 중앙에서 프리롤로 움직이는 만큼 일리치치의 역할은 고메스보다 좀 더 앞선에서 사파타가 득점에 치중하도록 도와주는 동시에, 자신이 직접 득점에 가담하는 좀 더 공격적인 성향의 선수로 바뀌었다.

고메스 못지않게 일리치치의 역할이 중요한 이유는 서로가 공간을 잘 메워주고 있기 때문이다. 자유로운 고메스가 측면으로 움직인다면 일리치치는 좀 더 중앙으로 파고 들어와서 고메스의 자리를 메워준다. 그러면서 상대 뒷공간을 노린다. 참고로 일리치치의 세리에A 스탯은 14골 5도움이다.

(수정) 세랴 횐님 기사라고 하네요!


8
Comments
2020-02-19 19:17:38

세랴 횐님 기사군요

OP
Updated at 2020-02-19 19:23:42

오호... 제가 잘 몰랐습니다 ㄷㄷ

2
2020-02-19 19:28:22

제가 쓴 건데 횐님이 뭔가 했네요 ㅋㅋ

OP
1
2020-02-19 19:30:06

앗! 좋은 글 잘 읽었습니다!!

2020-02-19 19:35:28

감사합니다. ㅎㅎ
1
Updated at 2020-02-19 19:43:18

좋은 기사 정말 감사합니다ㅎㅎ
발렌시아 이기면 여러모로 팀 주목도 엄청 올라가겠네요

2020-02-19 19:43:12

꼭 이기길 바랍니다 ㅎㅎ

2020-02-19 21:20:01

작년 아약스 이상으로 해보자 !!! 챔스 우승까지 하자 갓탈란타여 !!!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