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피케 "메시와 마라도나? 꾸준함의 메시"

 
  544
2020-02-25 08:30:42



바르셀로나의 수비수 제라르 피케는 "우리가 잘못된 마음가짐을 가진 채 경기장으로 나선다면 나폴리와 힘든 경기를 펼칠 것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디에고 마라도나와 리오넬 메시에 대한 질문에 그는 메시를 택했다.


바르셀로나는 수요일 나폴리와 챔피언스 리그 16강 1차전을 앞두고 있다. 피케는 나폴리에 대해서 경계하는 모습을 보였다.


"나폴리의 많은 부분을 두려워해야만 한다. 그들의 시즌 시작이 좋지는 않았지만 지난 몇 주간 계속해서 발전해오고 있는 팀이다. 그들에게는 메르텐스, 인시녜, 밀리크와 같이 좋은 선수들이 있다. 우리가 잘못된 마음가짐을 가진 채 경기장을 나선다면 우리를 곤란하게 만들 수 있다. 우리의 경기를 하고자 노력할 것이고  득점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할 것이다."


바르셀로나는 챔피언스 리그에서 나폴리를 만난 적이 없었다. 피케 역시 나폴리의 홈경기장인 산 파올로 스타디움에서 처음으로 경기를 펼치게 된다.


"우리 모두에게 처음이다, 이러한 것은 언제나 새로운 경험이다. 나폴리가 최근에 성적이 올라오고 있지만 그들은 유벤투스에게 승리를 거두었고 그룹 스테이지에서 리버풀도 꺾은 팀이다."


피케는 디에고 마라도나와 리오넬 메시를 비교하는 질문에 대해서도 답했다.


"모두가 계속해서 마라도나에 대해서 말해오고 있다. 그는  스포츠에 많은 기여를 한 유니크한 선수다. 바르셀로나뿐만 아니라 나폴리에서도 뛰었다. 아마 영원히 기억될 거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나에게 마라도나와 메시를 비교하는 질문을 한다면 나는 꾸준히 활약해온 메시를 선택하겠다. 그가 수년 동안 마법과 같은 활약을 펼친 것을 고려한다면 그렇다. 메시와 산 파올로 스타디움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지는 못했다. 새로운 경기장에서 뛰는 것은 그와 그의 역사에도 좋은 일이기 때문에 행복해할 것이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좋은 결과를 가지고 떠나는 것이다."


https://www.football-italia.net/150470/pique-messi-over-maradona

1
Comment
Updated at 2020-02-25 12:02:53

ㅋㅋㅋㅋ 흥행 붙이려고 인터뷰 시키는 건 알겠는데 이게 좀 아쉬운 게.. 메시 마라도나 비교 인터뷰를 한 나폴리 선수인 인시녜는 물론 감독인 가투소조차도 마라도나를 직접 보지 못했다고 하니. 당시에 제대로 체감하지 못했으니 당연히 제대로 평가하기가 어려운 게 마라도나인데도 그런 사람들에게 자꾸 비교를 붙이고 있어서 그게 참 아이러니하죠..ㅎㅎ


바르샤 및 스페인 쪽 요즘 세대는 당연히 메시 편이겠고, 반대로 이탈리아와 마라도나 세대는 또 주로 마라도나를 우위에 드는 편이고.. 딱히 타협이나 정답이 있는 문제는 아닌지라.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