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기타스포츠
  일정    순위 
유벤투스, 유엔기후변화협약 스포츠 기후 행동 프레임워크 및 기후 중립 서약에 서명
 
2
  540
2020-09-16 22:15:10



유벤투스는 유엔기후변화협약 스포츠 기후 행동 프레임워크의 150번째 회원으로 가입하였습니다. 이는 이탈리아 축구 클럽 중에선 최초입니다. FIFA, UEFA, IOC 그리고 세계 유수의 스포츠 구단들이 이미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유엔기후변화협약 스포츠 기후 행동 프레임워크는 세계의 스포츠 커뮤니티들이 파리 협약에 따라 탄소 배출에 대한 기준을 확립함으로서 기후 변화에 대한 대응을 할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회원들은 다음 원칙들을 준수해야 합니다.


- 환경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구조적 노력을 다한다.

- 기후에 영향을 주는 요소를 감축한다.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교육을 실시한다.

- 지속가능하고 책임있는 소비를 증진한다.

- 소통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을 지지한다.

 

 

UN 사무총장 안토니오 구테흐스는 다가올 10년을 "행동의 10년"으로 지정하였습니다. 행동의 10년은 우리 세계가 직면한 모든 문제에 대한 지속가능한 해결책들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을 촉구합니다. 유벤투스는 UN의 행보에 동참하며 축구계가 저탄소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소명을 다할 것을 재다짐하였습니다.


또헌 유벤투스는 UN이 2015년 출범한 "Climate Neutral Now" 이니셔티브에 가입한 첫번째 이탈리아 축구 구단이 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시민과 기업들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을 측정하고 감축하도록 만들기 위한 목표를 지니고 있습니다.


유벤투스는 UN의 2030 지속가능개발 어젠다 프레임워크에 맞춰 2013년부터 지속가능성 보고서를 발간하며 환경 데이터를 측정 및 공개해오고 있습니다. 


 

지난 시즌부터 유벤투스는 자체 소비하는 모든 전기를 신재생 에너지로 구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UN의 탄소배출권을 통해 ‘Scope 1’(직접 배출)과, ‘Scope 2’(전력 사용으로 인한 간접 배출)를 벌충할 계획입니다.


앞으로 유벤투스는 팀의 지역 이동, 홈 경기 관람을 위한 팬들의 이동 등에서 배출되는 'Scope 3'(그 외 간접 배출)의 배출량을 측정하고 감축할 것입니다. 

3
Comments
    2020-09-17 04:24:35

    닉네임과 글내용의 조화가..ㄷㄷㄷ

    독일 쪽에는 프랑크푸르트를 비롯해 여러 구단들이 경기장 지붕에 태양열 발전 패널을 설치하기도 하는 등 관련된 활동에 앞서나가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탈리아 쪽에서는 어떤 식으로 이뤄질지 궁금하네요!

    2020-09-17 06:58:05

    축구구단이 뭐가 있으려나요... 탄소배출 심한 비행기 대신 철도로 이동하기? 이건 힘들지 않으려나..

    2020-09-17 12:22:31

    국내원정시 전기버스이용?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