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칼치오게시판
2
칼치오게시판
  일정    순위 

암만 그래도 2시즌 연속 0-7은 좀...

 
4
  1574
Updated at 2021-05-13 08:28:09

지난 시즌 아탈란타한테 홈에서 0-7을 당하더니 이번엔 밀란한테 홈에서 0-7을 당하니 그러고도 축구를 하겠다고...

 

경기는 못 봤지만, 0-2인가 0-3인가일 때 잠깐 잠에서 깨가지고 스코어 보니까 지고 있길래 어떻게 선발을 꾸렸길래 하고 보고선 바로 납득했습니다. 사실 저정도로만 졌어도 뭐라고 안했을 겁니다. 밀란이 얼마나 잘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사실상 이 경기는 선발라인업부터 토리노가 경기 사실상 버렸다고 봐도 됩니다.

 

수비라인에서 이쪼 은쿨루 빠지고 들어오는게 유사축구선수 리안코에 꼬꼬마 부온조르노니까 수비는 사실상 포기한 수준이라고 봐도 무방하고, 미드필드에서는 리네티에 리카르도 로드리게스(얘는 하필 전 밀란선수네)가 선발인 시점에서부터 니콜라가 이 경기는 시작부터 던졌다고 봐도 무방한 수준입니다. 여기에 자자 보나쫄리 투톱은 덤으로.

 

하지만 니콜라도 얘네가 본인 상상 이상으로 허접할 줄은 몰랐겠죠. 리안코, 리네티, 리로 같은 사람들 나온 시점에서부터 한 0-2나 0-3 정도 스코어는 예상하고 있었을 겁니다. 얘네는 축구선수라고 할 수 없는 수준이니까요. 근데 아무리 그래도 7골은 좀.


다행히도 베네벤토가 아탈란타한테 지면서 여전히 강등권과의 승점차이는 4점차. 이제 남은 2경기는 스페치아-베네벤토인데, 여기서 토리노가 최소한 1승만 할 수 있으면 잔류는 확정입니다. 오늘 주전급 선수들 아낀 것도 니콜라 감독으로서는 밀란전은 버리고 스페치아, 베네벤토전에 집중하겠다는 마음가짐이었던 거로 보이는데 사실 그 선택 자체는 긍정적으로 생각합니다. 

 

다만 문제는 오늘 나온 애들이 정말 상상 그 이상으로 허접이었던 게... 작년 아탈란타전 0-7 패배 이후에도 나타났지만 이런 비참한 패배는 팀 사기를 곤두박질치게 만든단 말이죠. 지난시즌 아탈란타전 0-7로 지고 난 직후가 레체전이었는데 그경기도 0-4로 졌던 기억이 생생합니다. 지금 상황에서는 잔류냐 강등이냐가 걸려 있기 때문에 이러면 안 되는데.

 

여튼 베스트 시나리오는 다음경기 스페치아 원정에서 이겨가지고 잔류 확정짓고 여유롭게 베네벤토 만나는 건데, 오늘 이래버려서 또 어떨지 모르겠습니다. 최소한 남은 2경기는 니콜라가 팀 잘 수습해서 경기다운 경기 치르기를 바라야겠습니다.


현지의 그나마 나름 절제된 경기평을 옮겨오면서 마무리.

 

[ 토리노 'B'팀 0-7 밀란 : 토로에게는 창피한 밤이었다. 토요일에 있을, 스페치아와의 중요한 경기에 대비해 주요 선수들을 쉬게 한 것은 이해할 수 있지만, 이 경기 결과가 팀 사기에 끼칠 손상은 돌이킬 수 없을 것이다. 하지만, 토로는 토요일 스페치아전에서의 승리로 충분한 결과를 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오늘 나온 선수들 중 몇몇은 정말로 이 팀에서 다시는 뛰어서는 안 된다. 그들의 퍼포먼스는 최악이었다. 나는 여전히 다비데 니콜라가 현재 상황 속에서 잘 해내왔다고 생각하지만, 이 패배는 토요일날 만약 토리노가 잔류를 확정짓더라도 여전히 오랫동안 후유증을 남길 것이다.]

 

2
Comments
Updated at 2021-05-13 09:31:08

그러고 보니 리로는 참 안타깝습니다. 볼프스부르크 초기만 해도 엄청났는데 역시 스프린트가 느리다보니

 

풀백으로서는 한계가 있네요.. 그렇다고 콜라로프같은 프리킥 옵션이 있나 하면 그것도 아님... 

 

베네벤토랑 승점 4점 차이나는 걸로 아는데 맞대결 무승부만 거두면 사실상 잔류는 확정 아닌가 싶네요. 

Updated at 2021-05-13 09:22:26

고생 많으셨습니다ㅜㅜ
그래도 베네벤토가 진게 토리노 입장에서 정말 다행이고 남은 경기에서 직접 전부 승점을 가져와야겠네요. 니콜라가 잘 수습만해도 충분히 그럴 수 있는 팀이고.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