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공홈] 슈투트가르트의 사일러스 와망기투가가 자신의 진짜 신원을 밝혔다.

 
8
  1206
2021-06-08 22:32:28

원문 : 

https://www.vfb.de/de/vfb/aktuell/neues/profis/2021/silas-wamangituka-stellungnahme/ 



VfB 슈투트가르트 공격수 사일러스 와망기투카는 최근 VfB 슈투트가르트에게 그가 전직 선수였던 중개인의 소행으로 희생되었고 와망기투카는 그의 진짜 이름이 아니라고 밝혔다. 사일러스는 VfB 슈투트가르트와 그의 새 에이전트의 지원을 받아 지난 며칠, 몇 주 동안 상황을 밝히는 데 많은 도움을 받았으며, 마침내 며칠 전 콩고 민주 공화국의 공식 문서를 받았다. 그는 지금까지의 개인 데이터의 차이에 대한 모든 세부사항을 독일 당국에 공개하기를 원한다. VfB 슈투트가르트는 독일 축구 리그 DFL과 DFB와 접촉하고 있다. 사실의 법적 평가에 따르면, VfB는 사일러스에게 유효한 경기 자격이 있다고 추정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그럴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또한, VfB는 이것이 적절한 시기에 당연히 자신의 실제 이름으로 경기를 뛸 수 있는 새로운 자격으로 대체할 것으로 예상한다. 이와 무관하게 VfB는 그의 선수의 입장을 확고하게 지지하며, 그의 관점에서 이 사건을 투명하게 해결하는데 기여하고 싶어한다.


Sven Mislintat는 "사일러스는 여기 슈투트가르트 출신 이후부터 팬들과 그의 동료 선수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선수와 사람으로 남아 있습니다. 그는 이름 강제 변경의 주요 피해자입니다. 그에 따라, 우리는 그를 보호할 것입니다. 나는 그가 그의 어린 나이에 거의 혼자서 그 결과를 알지 못한 채 그의 상황을 정리할 수 있는 길을 걸었다는 것에 대해 큰 존경을 합니다. 우리는 모든 면에서 그를 계속 도울 것입니다. 사일러스는 VfB 가족의 일원입니다. 그는 또한 그의 크로스컨트리 골절이 회복되면 다음 시즌 VfB 슈투트가르트 경기에 다시 출전할 예정입니다.“라고 밝혔다.


Thomas Hitzlsperger는 이렇게 말했다. "사일러스가 우리에게 일을 맡긴 직후,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기에 필요한 모든 조치를 취했고, 담당 기관들을 동원했습니다. 우리는 이 이례적인 사건을 우리 선수들의 보호를 위해 가능한 한 투명하게 행동하기를 원한다고 강조하기 위해 의식적으로 공개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에 대해 완전히 신중하고, 전문적이며, 신중히 대처한 모든 관련 직원들, 당국, DFL 및 DFB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사일러스 카톰파 음붐파(Silas Katompa Mvumpa)(* 와망기투카의 본명)는 이렇게 말했다. "저는 지난 몇 년간 계속해서 두려움에 떨며 살아왔습니다. 그리고 콩고에서 제 가족들을 걱정했습니다. 제 이야기를 폭로하는 것은 저에게 힘든 일이었습니다. 나는 나의 새로운 조언자들의 지지를 받아야만 그것에 확신할 수 있었습니다. 이제 더이상 두려워할 필요가 없다는 것을 깨달았고, 우리는 함께 모든 것을 테이블 위에 올려 놓을 수 있었습니다. 슈투트가 제 2의 고향이 아니었으면 저는 그런 걸 하지 않았을 겁니다. 제 팀과 VfB가 제 2의 고향이 아니었으면요. 오늘 저는 매우 안심하고, 중재자들과 비슷한 경험을 해야 했던 다른 선수들에게 용기를 북돋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VfB 슈투트가르트에게 이 시기에 대한 모든 신뢰와 지원에 대해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VfB 팬분들과 함께 자리를 돌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VfB 슈투트가르트에게 제출한 표지와 서류에 따르면 다음과 같은 개인 정보 차이가 있었다.


플레이어의 진짜 이름은 사일러스 카톰파 음붐파다.

그는 1998년 (* 1999년으로 알려져 있었음.) 10월 콩고 킨샤사에서 6일에 태어나 지금은 22살이다.

2017년, 18세, RSC 안데를레흐트의 위대한 재능은 시험 훈련에 초대되었다. 이를 위해 사일러스는 15일부터 벨기에로 가는 비자를 받았다. 8월 14일. 2017년 11월 카톰파 음붐파라는 이름이 정확한 것으로 발급되었다. 비자가 만료되기 직전에 RSC 안데를레흐트는 의무에 관심을 가졌지만, 실라스는 먼저 콩고에 가서 새로운 비자를 가지고 돌아와 계약을 체결할 수 있도록 요청했다. 당시 사일러스는 19살이었다.


이 상황에서 벨기에의 선수 중개인이 벨기에를 떠나 콩고를 떠난다면 유럽으로 돌아갈 수 없을 것이라고 사일러스를 협박했다고 한다. 선수 중개인의 이름은 VfB에 알려져 있지만 사일러스를 보호하기 위해 공개하지는 않을 것이다. (* 보복을 피하기 위함으로 추정됩니다.)


중재자의 손아귀에서


사일러스는 매우 젊고, 완전히 경험이 없고, 혼자였기 때문에, 그는 이전에 콩고에서 만난 적이 있는 중개인에게 신뢰를 얻었고, 그 후 완전히 그에 의존하는 관계를 갖게 되었다. 그는 파리에서 그를 환경으로부터 광범위하게 차단한 중개인과 함께 살았다. 분명히, 사일러스는 그 기간 동안 그의 계정과 서류에 접근할 수 없었고, 둘 다 중개인이 관리했다. 사일러스에 따르면 에이전트는 자신의 신원을 바꾸고 사일라 와망기투카 (사일러스 카톰파 음붐파의 아버지의 이름)라는 서류와 생년월일을 정확히 1년 바꾼 서류를 제출했다고 밝혔다.


그의 진의는 현재로서는 숙소에 대한 고려사항이 아니었다. 특히, 실라스의 생년은 어느 때보다도 문제가 되지 않았다. 오히려, 그것은 아마도 그 선수가 콩고에서 훈련하는 것에 대한 연결 고리를 끊는 것이었을 것이다. 다른 개인 정보를 보고한 후, 중개인에 대한 그의 의존도는 더욱 높아졌다. 왜냐하면, 그는 지금부터는 바로 협박 당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모든 진리의 공개는 그에게 예측 불가능한 결과를 가져올 수 있었고, 그래서 그의 고향에서 가족을 돌보는 처지인 사일러스는 엄청난 심리적 압박을 받았다. 게다가 그는 집안에서 중개인의 감독 하에 살고 있었고, 그의 임금은 그에게 지불되지 않았고, 그는 중개인의 일부만 받았다. 그 중개인은 또한 사일러스는 상황이 공개되면 다시는 축구 경기를 할 수 없을 것이라고 계속해서 위협했다.


VfB의 신뢰


2019/20 시즌 동안 사일러스는 VfB Stuttgart로 이적했다. 2019 년 12월, 그의 신원에 대한 의구심이 프랑스 언론 보도에서 처음으로 나타났는데, 이는 독일 언론에서도 논의되었으며 DFL이 당시 VfB에게 성명을 요청한 근거가 되었다. VfB 슈투트가르트는 그 당시에 같은 에이전트로 대표되었던 선수가 제출 한 문서를 이전의 의무와 같이 자세하게 검토했으며 사일러스와 그의 에이전트와 논의한 후에도 의심할 이유가 없었다. 이를 바탕으로 사일러스는 프랑스와 독일 정부 기관에서 필요한 모든 서류를 확인하고 완전하고 공식적으로 정확했기 때문에 경력이 끝날 때까지 전문적으로 축구를 계속할 수 있었을 것으로 보인다.


슈투트가르트에 있는 클럽과 그의 팀 동료들에 대한 신뢰를 높이고 공간적 분리로 인해 중재자로부터 조금씩 이탈 할 수 있었던 후, 사일러스는 이전 중개인에 대한 계속 된 큰 두려움에도 불구하고 그의 강압적인 상황을 밝혔다. 그의 위협은 가장 가까운 서클에서 중개인을 변경하기로 결정했다. 그 이후로 그와 VfB는 사일러스의 상황을 명확히 하고 책임있는 당국에 적극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격려하고 지원했다. 특히 스포츠 디렉터인 스벤 미슐린타트가 선수 및 그의 새로운 고문과 연락을 유지하는 동안 토마스 히츨슈페르거(* VfB 이사장)는 DFL과 연락을 취했다.


한편, 사일러스는 그 상황을 밝히는 데 적극적으로 관여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한 개인 정보를 포함한 유효한 콩고 여권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 모든 정보에 따르면, 사일러스가 유럽에서 체류 지위를 획득하기 위해 중개인을 통해 다른 개인 정보를 제공할 필요는 없었을 것이다. 오히려, 모든 것이 프랑스와 독일에서 발급된 거주 허가증은 만약 사일러스의 전 중개인에 의해 착취에 의한 압력을 받지 않고 다른 개인 정보를 명시하지 않았다면 허가되었을 것이라는 것을 암시한다. 또한 사일러스가 전직 중개인의 행동에서 어떤 금전적 이득을 얻었다는 것은 명백하지 않다.


사일러스의 이익뿐만 아니라 VfB의 이익도 이 문제를 최종적으로 올바르게 해결하는 것이다. 그의 전직 중개인에 대한 법적 조치는 현재 사일러스와 그를 지지하는 사람들에 의해 검토되고 있다. VfB도 또한 그렇게 할 권리가 있다.

 

번역출처 : 

https://www.fmkorea.com/3662486855

 

헐...

1
Comment
2021-06-08 22:42:26

빅리그 선수도 이런일이 생기는군요…
그나저나 히츨슈페르거 오랜만이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