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칼치오게시판
2
칼치오게시판
  일정    순위 

손흥민 황희찬 보면 이미지라는게 무섭네요

 
4
  3055
2021-10-14 14:32:17


사람들 기억이 선택적인건지…

손흥민도 함부르크 유스라고만 기억하고는
유럽에서 다 키웠다는 뉘앙스 보이는데
청대에서 이미 35m 대포알 슈팅 넣은건 모르고



황희찬도 아겜에서 개못하다가
페널티킥 넣고 어그로끈것만 기억하지
신태용 올대에서 월반해서는
사이드에서 골라인까지 다 터뜨리고 다닌건
기억에서 지워진듯…

울브스에서 세골 넣었다고
몇년간 성장 운운 하는 댓글 보니 참…

24
Comments
2021-10-14 14:32:50
9
2021-10-14 14:33:02

유럽에서 다 키운 이승우

OP
2021-10-14 14:33:18

이건맞지…

1
2021-10-14 14:33:55

유럽 별거 없네여 ㅋㅋ

1
2021-10-14 14:38:22

원래는 함북유스에서 손흥민 방출하려고 했는데

17세 이하 세계청대대회에서 맹활약하니 재계약한거죠 (본인피셜)

 

황히찬은 초딩시절부터 동나이대 이상 괴물급 유망주였고

 

유럽에서 제대로 큰건 이강인 말고 있나요?

OP
Updated at 2021-10-14 14:42:26

황희찬이 원래 괴물급 유망주라서 국대에서도 뛴건데 미운오리새끼 신데렐라 스토리처럼 언급되는게 좀 재밌다는거죠

1
Updated at 2021-10-14 14:46:38

자서전 보면 함부르크가 손흥민이랑 KFA 유학 프로젝트 끝나고 계약 제의 안하고 간보다가 17세 이하 월드컵에서 맹활약 하니까 부랴부랴 계약하자고 달라들었다던ㅎㄷㄷ

1
2021-10-14 14:48:36

석현준은 아약스에서 키웠... 아닙니다

2021-10-14 15:20:08

아약스가 키우고 흐로닝언이 낳은 석현준..

OP
2021-10-14 15:25:48

석현준은 아약스에서 키운게 맞죠… 아약스 출신 아니면 어떻게 그 커리어 만들었을지

9
2021-10-14 14:57:12

외모때문에 천재에서 노력형된 박지성 생각해보면 손흥민, 황희찬은 양반

3
2021-10-14 15:09:09

외모 때문에 노력형에서 천재형 된 이천수(?)

2021-10-14 15:11:21

뭐든 그렇죠

주식도 그렇고...인생사가 다 그런거같네요

2021-10-14 15:31:51

비데가 무섭진 않으신가요

1
2021-10-14 15:35:47

손흥민은 아버지가 키웠다고 봐야

2021-10-14 15:37:37

황희찬은 라이프찌히 시절이 너무 암흑기긴 했죠...

유스때도 잘츠브루크때도 날아다니긴 한...

2021-10-14 15:39:05

짤즈다보니 유망주 싹쓸이해가던 레드불이란건 잊은거죠뭐....
근데 손흥민도 청대때부터 주목받은건 맞는데 평가자체는 후하다 싶을만큼 높았던걸로 기억합니다
오히려 지금이 그 평가만큼하는듯한 ㅋㅋㅋ

2021-10-14 15:46:15

중거리슛 개쩔게 넣은 애가 함부르크 갔다 들었

1
2021-10-14 15:48:42

이피엘 단편적인 활약 하나로 쉴더들이 많아진 황희찬을 보고 느껴지긴 하네요 

1
Updated at 2021-10-14 16:35:12

나겔스만 욕 나오는거 보면 쫌 애잔하긴합니다. 한국 선수 있는 팀들은 힘들것 같다는 생각이.

라이프치히에서 못하긴 했거든요.

2021-10-14 15:59:37

유스때 날라다니다가 성인되어서 말아먹은 선수가 더 많은데

굳이 올대에서 월반해서 날라다녔다고 그걸 소환해서 원래잘했던 선수야 라고 하는건 좀..

성인급으로 올라와서 죽쓰다가 최근몇년간 급성장한건 맞는거같은데요 

2021-10-14 16:02:02

근데 죽쒔다라하기엔....

Updated at 2021-10-14 16:50:57

아 죄송합니다 성인기를 통으로 죽쒔다고 하긴 좀 그렇네요 라이프찌히에서 임팩트가 너무 강해서 제가 잘못생각했어요

2021-10-14 19:40:00

그렇게 축구 열심히 안보기때무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