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후방게시판
  일정    순위 

이승우때문에 sbs 보는편이네요 ㅋㅋ

 
3
  2140
2022-11-25 13:05:09

확실히 이승우는 뭔가 난놈은ㅈ난놈이네요ㅋㅋ 해설하는데 축구이야기도 하고
일단 드립을 그냥 막 치는게 재밌음 ㅋㅋ

해버지ㅈ드립을 중계에서 들을줄이야 ㅋㅋㅋㅋ


45
Comments
2022-11-25 13:06:27

뉴페이스에 스타성은 말 할 것도 없고 해설하면서 말 끝 흐리지도 않고 드립도 잘치고 ㅎㅎㅎ
근데 다음 월드컵엔 선수로 나가자

2022-11-25 13:06:42

옆에서 핸드폰 보던 와이프도 이승우 개드립에 계속 터짐ㅋㅋㅋ

OP
1
2022-11-25 13:07:34

웃음소리가 진짜 ㅋㅋㅋㅋ

2022-11-25 13:09:44

이승우도 이승우인데 이승우가 뛰어놀수 있도록 박지성도 잘받아줌....진짜 형아같은 느낌ㅋㅋㅋ

OP
2022-11-25 13:17:51

귀여워하는게 느껴지더라구요 ㄱㅋ

2022-11-25 13:10:55

진짜..축구보다 해설을 더 잘하는 듯..

2022-11-25 13:18:36

해버지라고 하면 박지성 몇초 암말없는게 개귀여움 ㅋㅋㅋㅋㅋ 부끄러운가봅니다

2022-11-25 13:19:54

개웃김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도 이승우만봅니다

1
Updated at 2022-11-25 13:28:45

저는 근데 해버지라고 커뮤니티 하는사람 아니면 알지못할 단어들 쓰는거나

우루과이 감독 얼굴에 공맞았는데 드립주고받는거 보고 채널돌렸네요

2022-11-25 13:29:14

해버지는 커뮤니티 하는 사람만 알 단어는 아닌것 같은데요

공중파에도 나오면 해버지라고 하고 그랬었던

Updated at 2022-11-25 13:33:01

저희 와이프도 몰라서 제가 설명해줬는데...

'해(외축구의 아)버지' 를 축구 커뮤니티 하는사람말고 안다구요?

다른방송에서야 자막으로나 설명 같이붙어서 나오는걸 해설위원이 언급하는걸로 갖다대시기엔 좀 

2022-11-25 13:35:13

관심이 조금이라도 있으면 모르는 단어는 아니죠 예능 출현할 때마다 자막이 아니라 소개할 때 해버지! 하면서 하는 단어인데

와이프 분께서 관심이 없으신 거 아닌지

제 주변은 축구 아예 안 보는 사람 빼고는 다 압니다

Updated at 2022-11-25 13:43:23

박지성이 맨유진출하면서 해외축구붐이 불었다는 그 히스토리를 다안다구요? 공중파 어디에서 전후설명없이 해버지! 하던가요. ㅋㅋㅋ 축구안보는사람은 당연히 모르죠. 근데 월드컵 공중파 중계가 축구보던 사람만 보나요?

2022-11-25 13:44:38

히스토리고 뭐고 알바가 아니고

별명을 사람들이 아냐 모르냐가 중요한 거죠

뜻 몰라도 해버지=박지성인 건 아는 사람이 다수입니다

요즘 현타 모르는 사람 없지만 이 단어가 형성된 히스토리는 다 모르듯이요

2022-11-25 13:46:41

방금 저희팀원들 물어봤는데 축구좋아하거나 젊은 남직원빼고 다 모르는데.. ㅋㅋ

2022-11-25 13:49:47

평균 나잇대가 높은 곳인가 보네요

제 또래들은 여자들도 아는 사람이 더 많습니다 뜻은 당연히 모르지만요

그리고 무슨 일이 있으셨는지는 모르겠는데 기분 참 좋으신가 보네요 말끝마다 ㅋㅋㅋ 붙이시고

Updated at 2022-11-25 13:54:06

월드컵은 평균 나잇대가 낮은 분들만 봐야하나보네요.


근데 무슨일이 있으셨는지는 모르겠는데 기분 참 안좋으신가보네요 그냥 붙이는 ㅋㅋ 도 아니꼬와 보이시는듯하시니... 이제 기분 푸시라고 ㅋㅋㅋ 안붙이겠습니다.

 

2022-11-25 13:55:48

해설위원이 쓰는 단어는 많은 국민이 알아야 한다는 건 동의를 하는데

이게 해설이 사용을 지양해야 할 정도로 마이너한, 커뮤니티 유저만 아는 단어는 아닌 것 같다고 하는 말이었습니다

젊은 층도 많이들 알고, 나이 많은 분들도 관심이 있다면 아시는 단어여서요

2022-11-25 13:54:12

이 댓글은 별로 좋은댓글은 아니네요 

지나가는사람이 보기엔

Updated at 2022-11-25 13:58:06

한 2~30대 정도는 그래도 최소한이라도 안다면 이게 박지성의 별명이다 정도는 아는 단어 같아서.. 비꼬는 의도는 아님

Updated at 2022-11-25 14:00:06

댓글을 좀 기분나쁘게 다시네요.

저도 크라식님 의견에 동의하는 편입니다. ‘해버지’라는 단어가 공식중계에서 사용될만큼 인지도 있는 별명이냐에 의문부호가 찍히거든요.

별명 자체의 인지도도 인지도거니와, 그걸 모르는 사람이 들어도 한번에 알아들을법한 직관적인 표현인가도 중요한 요소라고 생각해서요.

산소탱크나 두 개의 심장같은 별명은 박지성의 현역시절부터 줄곧 사용되었을 뿐더러 의미 또한 직관적이라 중계 때 써도 문제가 없지만,

해버지는 그 용례가 박지성 은퇴 이후부타 집중적으로 몰려있어, 국대기간에만 축구보는 사람들은 잘 모를 가능성이 있고 더군다나 뜻조차 직관적이지 않아 저게 무슨 소리야 싶어 할 가능성이 높죠.

상대방 집단이 모른다고 연령대 운운할 게 아니라 본인의 사고 영역을 넓히는게 우선이지 않을까 싶어요.

2022-11-25 14:01:47

팀원들 얘기 하실때 젊은 남자 직원들은 아는데라고 얘기 하시길래 한 말입니다

젊은 남자 직원이나 축구에 관심이 있는 직원은 안다<=그렇다면 약간 나이가 있는 팀인가? 그러면 모를 만 하다 정도로 인식했던 거죠

오해를 불러일으킨 건 죄송합니다.의도는 없었음

2022-11-25 14:04:21

그리고 박지성은 최근 대중에 노출될 때 예능이나 유튜브로 주로 노출이 되는데

유튜브에서나 예능에서나 해버지라는 단어를 한 번 쯤은 언급을 해서 저는 이제 많은 국민이 아는 단어가 되지 않았나 생각해서 한 말입니다

2
2022-11-25 13:38:14

그렇게까지 엄근진하게 해설할 필요도 없을 것 같은데요

무슨 대통령 연설하는 것도 아닌데

2022-11-25 13:42:27

네 제 취향일뿐 그래야한다고 한적은 없습니다.

다만 자기들끼리 드립날리고 낄낄대고 부연설명없이 은어쓰고 조용해지는게 좋은건 아닌거 같은데... 

박xx 배xx 조합과 다를게 없어지죠 그럼 ㅋㅋ

2022-11-25 13:45:36

저는 재밌게 보는편인데도

박지성이 감독얼굴맞았을때 쳤던 드립은 좀 놀라긴했네요ㄷㄷ 원래 가볍게 행동하지 않는 사람이었어서 그런지

2022-11-25 13:48:35

네.. 당황했네요

원래 그런드립 칠분이 아닌걸로 알고있는데... 

그리고 그 직후에 못참고 큭큭대는거 듣는순간 채널돌렸어요

Updated at 2022-11-25 14:01:41

어짜피 축알못이나 나이드신분들은,이승우가 누군지도 잘모릅니다
그리고 해설이 박지성이니까 해버지드립친걸로
논쟁거리가 되나요

2022-11-25 14:06:49

별로 논쟁하고 싶은 마음 없어요;

제가 그게 맘에 안들어서 채널돌렸다는데 그게 논쟁거리인가요

제가 그런단어를 쓰지말아야 한다고 한것도 아니고

Updated at 2022-11-25 14:08:32

그런의미는 아니신거 같은데
논쟁이 되니까 논쟁거리입니다

2022-11-25 14:08:37

예..?

아.. 예;

Updated at 2022-11-25 14:13:46

어짜피 메인은 박지성이고
이승우는 컨셉이 재치있게 드립치고 세컨
보조역할인데 금기어도아닌 해버지드립 좀 했다고 이런반응 나올줄은 몰랐네요

2
Updated at 2022-11-25 14:16:32

재치있게 드립쳐서 좋다고 생각하시는 파벨네드베드^^ 님같은 분도 있지만

같이보다말고 해보지가 뭐야? 하는 와이프한테 설명하면서 왜 저런용어를 공중파 중계에서 사용하나고 생각해서 불편해하는 저같은 사람도 있습니다

 

제가 그래서 저런 해설이 틀렸다고 고쳐야한다고 한것도 아니고. 제가 채널 돌렸다는데 왜 논쟁을 삼으시는지 조차 이해가 안되네요

Updated at 2022-11-25 14:23:50

질문에 채널돌릴정도시면 안보시는게 맞겠네요

2022-11-25 14:25:31

네 그래서 안봤다는데 왜자꾸그러세요;;;;;;;;;;;

2022-11-25 13:29:08

유튜버 느낌이 더 강하긴한데 딱히 선택지가 없어서 스브스로 보게된. 배성재도 그닥 좋아하는 캐스터가 아닌데

2022-11-25 13:39:33

몇몇 멘트들을 다듬으면 괜찮을듯

Updated at 2022-11-25 13:54:16

그냥 신선해서 보는정도 그이상그이하도 아니네요
드립도 모 젊은세대 기준 평범 재밌는지 모르겠고

2022-11-25 14:00:35

해설이 아주 달콤하죠

2
2022-11-25 14:13:14

한준희 때문에 kbs 듣다가 구자철때문에 이승우로 갈아탐... 원래 이런거 무딘편인데 구자철은 진짜ㅋㅋㅋ

2022-11-25 14:26:55

저도... 배성재도 싫어하고 한준희해설타일 좋아해서 초반에 kbs만 보다가 구자철 너무 아니라서 sbs로 갔네요

2
2022-11-25 14:14:39

 전 재미나던데. 이승우는 불백으로 조롱 당할 때도 이상하게 짠했음

2022-11-25 14:40:58

16강! 모두 SBS와 함께 합시다!
으갹컄컄캬컄ㅋ
이재성 선수 오늘 활동량이 어우 거의 해버지 급이에요~!

2022-11-26 09:49:17

예전부터 축구든 뭐든 엄근진 원하는 시청자는 KBS가 맞는듯...

2022-11-26 09:59:42

월드컵이 지금 한채널에서만 중계되는게 아닌 여러곳에서 중계되고 해설진들도 다양하게 있으니

자신의 성향과 비슷한 중계진쪽으로 보시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뭐가 더 낫다 아니다보다는 연령대도 다르고 애초에 축구를 잘 모르는사람도 보고 즐기는 장이 월드컵이다보니 ...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