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수하게 결과론으로봐도 전북은 조규성 보내는 게 서로 나았겠네요.
1
884
Updated at 2023-03-19 16:46:14
일단 조규성 입장에선 어떤 관점으로 봐도 압도적 손해인게 마인츠가 대놓고 주전감으로 영입하려고 했는데 조규성 딜이 빠그라져서 다른 장신 포워드 영입했죠.
전 조규성 선수의 빅팬이지만 유럽 빅리그에서 먹힐지에 대해선 약간의 의문을 가지고 있는 편이거든요. 근데 어쨌든 죽쑬거면 분데스리가에서 죽쑤는 게 (여차하면 황희찬처럼 하부리그로 임대라도 갈 수 있으니) 본인 커리어를 위해서도 낫다고 봅니다. 본인이 가치를 인정받기 시작한 K리그에서도 안 좋은 모습 보이고 있으면 여름에 이적하려고할 때 얼마나 안 좋게 작용하겠어요.
글고 이건 제 뇌피셜인데 전북이 조규성 남기면서 암묵적으로 잔류 기간 동안 닥주전 쓰기로 한 거 같거든요. 선수랑 구단간의 약속이 있든 없든 팬들을 끌어들일 수 있는 스타성이 있는 선수고 본인들도 눈치가 보일테니. 근데.. 지금 전북 축구 환경에서는 제 생각에 더 폭 넓게 뛸 수 있고, 경합 능력도 더 좋은 구스타보 주전 쓰는 게 낫다고 봅니다.
조규성한테 너 왤케 못해? 이러는 게 아니라 저런 환경에서 누가 더 잘할 거 같냐 물어보면 구스타보가 나아보여서요.
13
Comments
글쓰기 |
저도 현재 구스타보가 더 낫다고 보고 말씀하신대로 닥주전까지는 몰라도 김상식이 마음에 부담은 안고 있을겁니다. 어쨌든 본인 의사로 남긴거고 남기면서 여름에 오퍼 오면 보내준다는 약속까지 했으니까요. 남겨놓고 선수를 벤치에 앉혀 놓는다? 애초에 말이 안되는 거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