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현석 FK골에 감탄한 中 GK 한지아치, "한국 선수들에게 정말 많이 배웠다"
34
3135
2023-10-03 11:51:43
https://sports.news.naver.com/news?oid=343&aid=0000124115
한지아치는 "두 골 모두 골키퍼와 관련이 있다"라며 "첫 번째 실점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벽의 위치, 점프 여부, 점프 타이밍 등 우리가 할 수 있는 부분은 최선을 다했다. 골 장면을 보면 우리 벽이 최선을 다했어도 틈이 있었고 한국이 이 틈을 잘 파고들었다. 이 골은 인정할 수밖에 없다. 정말 잘 찼다"라며 홍현석의 프리킥 골을 칭찬했다.
송민규에게 내줬던 두 번째 실점과 관련해서는 "수비수와 의사소통 문제일 수 있다. 이번 대회 들어 처음으로 스리백을 썼던 경기였는데 이번 대회에서 치른 다섯 경기만에 처음으로 호흡이 맞지 않았던 경기였다"라고 돌아봤다.
한편 한지아치는 이번 한국전을 통해 많은 걸 배웠다는 반응이다. 한지아치는 "저는 진심으로 한국 선수들과 소통하고 싶었다. 아시아에서 같은 연령대에서 가장 잘하는 선수들이 경기할 때 어떤지를 보고 싶었다. 이렇게 높은 수준을 지닌 외국인 선수는 중국 슈퍼리그에는 없다. 그 기회가 눈앞에 왔기 때문에, 심적으로 아직 이번 90분 승부를 소중하게 생각한다. 그들에게 많은 걸 배울 수 있었고 발전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라고 한국전 패배에 의미를 부여했다.
-------------
중국 선수 중 유일하게 눈에 띄던..
22
Comments
글쓰기 |
끝까지 파이팅하던 취두부폰 멋지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