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여행유투버들도 이제 어지간한 동네는 다 가서 떡상각이 어렵지 않나요?

 
  636
2021-11-26 09:10:25

유럽이나 동남아 북미는
엄청 자극적이거나 유투버가 핵인싸거나 편집을 잘해서 재미가 보장되지 않으면 10만 유투버는 힘들고...

이제 사실 북아프리카나 중동 남미도 많이 갔죠.

그나마 곽튜브 떡상은 스탄 나라들에 언어가 가능하고 좋은 사람들을 만난건데
러시아어가 안되는 일반인이 당장 우즈벡 간다고 저런 영상 만들지 못하고...

아프리카도 소위 미지의 세계가 남았는데
그렇다고 토고 코트디부아르 콩고 가나 이런 곳 가는 사람들은 없으니까요...

이미 보틀이나 곽튜브 체코제 등과 같이 캐릭터가 잡히고 고정팬층이 있는 친구들은 하다못해 일본가도 되는데 신규 유투버들은 10만 떡상하려면 거의 사시패스급 노력이 필요할거 같습니다. 더해서 운도요...

미지의 세계 + 언어 소통 + 좋은 사람이 필요한데 일반인 기준으로 딱 한 곳이 있죠.
북한ㅋㅋ

제가 고프로 하나들고 '세랴인의 평양이야기' 하나 만들테니 영상이 좋으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릴게용


13
Comments
1
2021-11-26 09:11:32

보츠와나요 ㅋㅋ

3
2021-11-26 09:12:35

보츠랑 친하신가 봐요 ㅋㅋ

OP
2021-11-26 09:12:43

보츠와나나 나미비아 혹은 마다가스카르 같은 그나마 좀 가는 아프리카지역도 유투버들이 많이 갔죠 ㅎㅎ

1
2021-11-26 09:11:53

구독과 좋아요, 그리고 국정원에 알림설정

OP
2021-11-26 09:13:26

그건 비밀로 ㅋㅋㅋ
워 쓰 중고런

1
2021-11-26 09:13:12

곽튜브는 언어가 젤 큰거 같아요 초반 영상보이 대사관 인탄하고 거기서 공부하고 그랫던거 같은데 언어 아니더라도 현지인스러운 느낌이 나니 거기서 생기는 에피들이 재밋는듯..

OP
2021-11-26 09:16:25

그죠.
특히 로컬 위주 여행은 영어로 한계가 있으니까요 ㅎㅎ 외국인이 한국와서 강남역 영상 찍으면 잉글리시로 충분하지만 시골마을에서 이장님 댁에 있으면 한국말 없이 소통이 힘드니까요 ㅎㅎㅎ

그래서 개인적으로 남미 여행은 스페인어 가능자 위주로 보고 있습니다 ㅎㅎ 영어보다 스페인어로 소통을 노력하는 친구들이 더 좋더군용

1
2021-11-26 09:18:27

앞으론 브라질 판자촌 (파벨라) 가는 사람도 나올듯..

OP
2021-11-26 09:21:16

파벨라는 관광지 처럼 개발한 곳은 가이드끼고 여행 가능하지 않나용?
실제로 이집트 쓰레기마을이나 아프리카 어디지? 빈민촌은 유투버들이 많이 갔던거 같아서용.

개인적으로 대형 유투버들이 남미는 관광지 위주로 가다보니 알젠틴이나 브라질이나 좀 로컬 영상 찍는 사람 나왔으면 좋겠네용

브라질 유투버는 한 명 보고 있습니닷

2
Updated at 2021-11-26 09:39:46

이번에 곽튜브 우즈벡 호평들도 그렇고 여러 여행유튜버들 영상보다가 댓글로 본 민심을 살펴본결과

단순 여행영상보다 여행하며 사람들과 관계속에서 나오는 것들을 사람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더군요. 근데 이게 상당히 쉽지 않은게 우리가 평소 여행할때 생각해보면 드문일이죠
곽튜브 처럼 기회되면 한 장소에서 사람들하고 관계맺으며 영상 뽑아야할듯
돈까스형님,친절한어몽씨 처럼 캐릭터화되면 더 좋을테고요

근데 이게저러면 현지 생활 유튜버가 또 되어버리니 그냥 국내 들어오는것도 나을것이고
유튜버들도 딜레마겠네요

OP
2021-11-26 09:46:34

네.
특히 어몽님이나 돈가스님 같이 캐릭터화가 된 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더군다나 돈가스님은 한국말도 되시니 ㅎㅎ

나름 특정지역에 오래 머무는 유투버들 댓글보면 그 지역에 친구를 만들고 현지언어 혹은 영어로 의사소통에 문제가 없어도 오히려 재미없다라는 이야기도 많더군요.

어쨌든 스페인이 재미는 없을거 같은데 곽보틀 조합이면 한국에서도 재밌었으니 기대됩니다

1
2021-11-26 11:19:29

근데 여행 튜브 분야도 동남아가서 썸네일에 자극적인 여성사진 걸어놓고 어디 홍등가 탐방! 이런거하는 시장도 크더라구요 ㄷㄷ

OP
2021-11-26 11:45:36

아 물론 크죠 ㅎㅎ
특히 동남아 여성들 가슴 드러내고 자극적인 썸네일하면 조회수는 잘 나오니...
다만 그건 여행 유투버라고 하긴 좀...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