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그래픽 카드 시장이 얼마나 미쳤냐면..

 
5
  1696
Updated at 2021-12-07 01:23:33

제가 3080 살때 사펑 직전에 

 

3080을 기가바이트였나에서 130에 올려서 엄청 욕먹고 

asus인가에서 98만원에 출시해서 개념회사 소리 들었는데 

 

사람들 몰리면서 가격이 다시 130 오버로 올라갔다가 금방 물량이 다량으로 풀리면서 

다시 정가에 가깝게 떨어졌는데 

이때 우리나라에만 물량이 많이 넘치고 세계에서 가장 싸게 팔리는 축이라서 

미국에서 웃돈주고 역직구 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미국에서는 1200달러에 팔리고 그래서.. 

(미국은 하급이 699~749 상급이 849에 출시했음)


저는 하급인 갤럭시 sg를 샀는데 하급이면서 얘는 좀비싸게 나와서 출시가가 104만원이였고 

전 11번가에서 3만원 조금 못되게 프리미엄 붙어서 107만원정도에 샀죠


 

근데 지금.. 

제가 샀던 3080sg 초기 버전은 400만원입니다 ㅋㅋㅋ

애는 왜이렇게 비싸냐면 다른 회사것도 작년에 나온 3080들은 가격대가 다 이렇습니다. 

초기모델은 이유가 채굴제한이 안걸려 있어서 코인채굴업자들이 눈에 불을 켜고 달려들거든요. 

 

 

채굴 제한 걸려있는 LHR버전가격은

반값이죠.. 그래도 3080출시 정가의 2배.. 

 

저 채굴제한걸린거 2개쓰는거보다 초기모델이 채굴성능이 높으니

초기모델은 중고가가 LHR버전 신품은 물론 3080ti LHR버전보다 비싸기 때문에 

초기모델3080가진사람들은 중고로 팔고 그돈으로 3080ti를 사곤 했죠. 

 

저도 그렇게 할까하다가  지금 pc설치된걸 분리하는것도 좀 대 공사고.. 

중고거래해서 좋은기억이 거의 없는데다 

그냥 3080ti로 가도 4k에서 성능 몇퍼센트 오르는것도 아닌데(3090이 7~10%↑정도라 ti는 그것보다 낮으니) 

해서 그냥 쓰고 있네요 

 

여차하면 저도 코인채굴이나 ㅋㅋㅋ

걱정은 3080으로 다음 세대까지는 충분히 버티고 

그다음 세대까지도 적당한 옵션으로 견딜텐데(980ti때 그랬으니)

 

5080 나올때는 그냥 정가가 300만원부터 시작할거 같아서.. 

19
Comments
Updated at 2021-12-07 01:20:57

3080/3080ti / 3090은 레알 이상한 물건이죠.

 

3080으로 퉁쳐지는... (4k 아니면 성능차가 더 줄어들어버리죠)

 

물론 지금 값이 제일 이상합니다만.  

OP
Updated at 2021-12-07 01:28:03

전 그래서 사펑당시에도 하급 힘들게 99나 100만초반에 구해놓고 

몇십만원 웃돈 더주고 상금 3080사는 사람들이 이해가 좀 안갔네요. 

10%이득생각하고 두배가격인 3090사는 사람들은 그냥 애초에 최고사양을 만드는 사람들이니 그렇다 치지만.. 

3080하급이랑 3080 상급은 1~2%차이도 없거든요.. 오버해도 별차이없고.. 

정가에서는 큰차이 안나니 상급사는게 이해가 되기도 하는데.. 온도도 낮고 그러니.. 

근데 하급 99만원할때도 상급이라고 프리미엄 붙어서 상급 130만~150만 넘는게 수두룩했었어서..

2021-12-07 01:28:26

네 오버도 잘 안먹고... 대충 팩토리 스펙상 제가 산...ex게이머인가 그거면 거의 상관도 없더군요.

 

3080 내에서 안그래도 구매도 힘들때 계속 뭐 상급 구하시는 분들 레알 이해가 안갔읍...

2021-12-07 01:21:00

4년전에 pc 맞추면서 20인가 주고 글카 맞췄는데
그게 지금 중고가가 30이 넘는걸 보고 미쳐돌아간다는걸 느꼈읍니다..

2021-12-07 01:26:06

혹여 고주파 걸리고 뭐 어쩌고 하면 피곤해서 그냥 쓰고 있읍니다

OP
2021-12-07 01:26:50

저도 이거 걸릴까봐도 있네요 ㅋㅋㅋ 지금은 지극히 양품이라.. 

2021-12-07 01:29:04

근데 혹여 번들 게임이 좋으면 고려해봤는데 (저당시는 콜옵 줬죠)

 

이상한걸 주더군요. 그래서 gg 

Updated at 2021-12-07 01:29:55

맨 위에꺼가 400만원인 이유는..단종이라..

판매몰 수 한자리수대면 실질적으로 판매 안하는거라고 보는게 맞지 싶네여

 

해시레이트 x 2.xx대 가격이 보통 판매가져

OP
1
Updated at 2021-12-07 01:33:43

초기모델들은 다 단종이니 확실히 일반 소매로 보자면 의미없는 가격이긴 하겠네요 

근데 오프에서는 여전한게.. 지난주에 세컨pc에 끼울 램산거 수령하러 용산갔는데. 

용팔이들 여전한게 초기버전들그대로 매장에 쌓아놓고 있더라구요.. 

물어봤는데 신품은 4~450불렀고.. 중고로 매입은 받냐고 물어보니 270까지 쳐준다고 하던

10개단위로 사면 340까지 준다고 하더라구요.. 채굴업자 처럼 보였나 ㅋㅋㅋ

 

근데 그게 신품인지 채굴장에서 끌려온건지 알수가 없으니 ㅋㅋ

2021-12-07 01:33:52

진짜 걱정인게 이따구로 가다 4080 5080때 어떻게 해야 되는지 후...

OP
2021-12-07 01:34:38

뭐 황회장이 이 기회를 놓칠리가 없죠 그냥 msrp를 플래그쉽은 2499달러로 시작할듯 ㅋㅋㅋ

2021-12-07 01:37:56

ㄷㄷㄷ 진짜 그건 차마 손이 안갈 것 같은데...

1
2021-12-07 01:34:53

제가 그렇게 3080ti로 갈아탔죠.

3080 터프 99에 구입, 230에 판매, 3080ti 210에 구매. +20 개이득.

OP
Updated at 2021-12-07 01:36:45

터프 판매가 230이면 270에 매입해준다는 용팔이는 천사였던거네요 ㅋㅋㅋ 왠지 아쉬운데.. 상급기준이였나.. 

2021-12-07 01:37:39

아 저는 10월 정도여서, 지금은 시세가 변해서 그렇게 얘기했을 거에요. 이게 이더리움 가격따라서 3080 non lhr 시세가 요동치더군요.

1
2021-12-07 01:57:04

저도 사펑덕에 3090 200에 구해서 꿀빠는중....사펑형님 플레이는 안하지만 언제나 감사합니다...

2021-12-07 03:00:20

그래도 갈아타시는걸 추천..

저도 초반에 트리오 105만원에 구매하고
여름이었나 논 lhr 나오고 글픽 가격 미쳐 돌아갈 때 팔려다가 못 팔고 있었는데

이번에 또 가격이 올라서 팔았네요

보통 non lhr이 230에 거래 되고
lhr이 180에 거래 되더라구요

바꾸는걸 추천 드리는 이유가 non lhr 올리면 바로 바로 문자가 와서 팔기가 쉽고 갈아타는 글카가 워낙 많이 풀린 슈프림이라 구하기도 어렵지 않아요

얼마나 쉽냐면 보통 택배 포장하고 인증해야 돈 보내 주는데 채굴하는 형님들은 배송하기로 한날이 다음 날이었는데도 불구하고 묻지도 않고 바로 230 입금하더라구요

받으면서도 이래도 되나 싶던...

그렇게 넘기고 바로 슈프림 현금가 180에 파는거 샀더니 글카 없는 공백기가 딱 하루

대부분 3080 non lhr 넘기고
3080 슈프림 사서 현금 이득 보거나
3080ti 슈프림 사서 상위 기종으로 바꾸더라구요

슈프림이 두개 다 므시인거 빼면 워낙 잘나와서 다들 이 테크 타는거 같아요

2021-12-07 03:02:58

근데 또 다시 생각해보면 내년에 팔아도 이 값 받을 수 있을거 같아서 (2천번대 중고 가격도 오른거 생각하면)
여름 정도에 팔고 좀만 버텨서 4천번대 사는것도 한 방법이지 않았나 싶기도 하고..

2021-12-07 06:38:23

980ti야 다음세대까지 버텨줘...... ㅠㅜ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