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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산 지하철 1·2호선 급행 도입…1호선 9개역 정차 44분 주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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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01-18 12:45:08

http://mobile.busan.com/view/busan/view.php?code=2022011810314518348

국토교통부는 “부산과 인천이 신청한 ‘도시철도망 구축계획 변경’이 연구기관 검증과 관계부처 협의, 국가교통위원회 심의 등을 거쳐 승인돼 21일 고시된다”고 18일 밝혔다.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은 도시철도 건설사업의 기본이 되는 계획으로, 국토부 장관이 승인하는 10년 단위 계획이며, 5년 주기 타당성 재검토를 거쳐 변경할 수 있게 돼 있다.

여기에 반영된 각 사업들은 노선별 예비타당성조사, 도시철도 기본계획, 사업계획 수립 등 단계별 절차를 거쳐 착공하게 된다.

먼저 노포역~다대포해수욕장을 달리는 1호선의 경우, 급행열차는 9개역만 정차하게 되며 이를 위해 8개역사에 대피선을 설치한다. 이동시간이 완행 78분에서 급행 44분으로 대폭 단축된다. 1호선이 정차하는 역은 다대포 하단 남포 부산역 서면 연산 동래 부산대 노포역이 될 전망이다.

장산역~양산역을 달리는 2호선은 11개역에 급행열차가 정차하는데 이를 위해 7개 역사에 대피선을 설치한다. 급행열차는 이동시간이 85분→54분으로 줄어든다. 양산 호포 덕천 모라 사상 서면 경성대부경대 수영 센텀시티 해운대 장산 등을 정차하는 것으로 구상되고 있다.



부산 갈때마다 노포동-서면-해운대 오가는거 넘 오래걸렸는데 급행 드디어 생기나보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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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
2022-01-18 12:47:03

오 괜찮네요 이러면 진짜 빨리 빨리 이동 가능할거 같은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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