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자유게시판
세랴에서 "세월호 팔이"라는 표현까지 다보는군요
 
1
55
  1982
2019-09-09 16:25:45

문재인, 내로남불민주당 욕하고 까는건 좋은데 제발 인간으로서 선은 지킵시다.

 

세월호를 정치적으로 이용했다고 하는데 이렇게 겨우 현 정부와 대통령 욕하겠다는 이유만으로 참사를 끌어다 이용해먹는건 누구고, 또 노란리본만 보면 발작하던건 어느 집단인지요.

 

저도 선거 때 문재인 뽑은 사람으로서 정말 현 정부에 대한 환멸감이 크지만 당장 조국 인선이나 경제, 부동산, 페미 문제 등 비판할거리가 수두룩한데 굳이 이렇게 억지스러운 비난을 할 필요가 있습니까? 콘크리트들 결집만 시켜주는 꼴이죠.

 

저같이 정말 조국과 그 딸내미가 저지른 천룡인 짓거리에 분개하는 사람들까지 그저 정치고 나발이고 상관없고 문재인 까기에 혈안인 부류들과 엮여서 괜히 일베, 펨코 취급당하고 싶지 않습니다. 최소한 현 정부와 여당을 비판하는 것 자체를 의심받게 만드는 행위는 자중해주셨으면 하네요

 


55
Comments
1
1
2019-09-09 16:27:04

선 안넘어도 깔거 많잖아요... ㅜㅜ

1
2019-09-09 16:30:11

2222 상관도없는 세월호이야기를 왜 그런식으로 꺼내는지...

1
2019-09-09 16:27:55

동감합니다.

1
2019-09-09 16:28:28

이 글 보고 뜨끔이라도 했음 좋겠네요

OP
1
2
2019-09-09 16:31:46

조국과 그 딸내미 건으로 가장 앞장서서 비판하시던 분들 중 하나셨던 걸로 아는데, 그 저의마저 의심케하는 댓글이였네요. 진짜 이때다 싶나 싶습니다.

1
2019-09-09 16:33:02

원래 요새 눈팅만 하고 있었는데

댓글 쓰게 만드는 눈쌀 찌푸리는 글들 너무 많아요

1
2019-09-09 16:28:43

아까 그 댓글은 정말 충격이었음...

세월호 사건 이후로 지금까지 제가 들고 다니는 가방에 항상 세월호 리본 달고 다니는데

오랫동안 그 의미를 깊이 생각하지 않고 지내다, 다시 한 번 그때를 돌아보게 하네요.

1
1
Updated at 2019-09-09 16:29:57

진짜 처참한 기분이네요
세월호같은 비극이 그냥 문재인 까기위한 소재로 사용된다는것도, 그걸 어디 네이버댓글이나 혐오 기반 사이트도 아니고 세랴에서도 보게됐다는게요

1
2019-09-09 16:29:08

뭔일인가 싶어서 복습해봤다가 할말을 잃었네요..

1
3
2019-09-09 16:29:44

패스 드립에 세월호 팔이 드립에 

이젠 선넘고 신나게 까기로 작정한듯

1
2019-09-09 16:29:53

비판도 선넘는 순간 공감을 잃게 되고 더더욱 반발심만 유발하는듯

1
7
Updated at 2019-09-09 17:08:55

원래 그런 모습 자주 보이셔서

OP
1
2019-09-09 16:37:18

원래 그러셨던 분이면 뭐 조용히 잠수타시겠군요. 최소한 본인이 조국과 조국 딸내미를 비판할 자격이 있나는 좀 되돌아보시길...

1
2019-09-09 16:46:21

괜히 이 댓글이 경고받을까 걱정되네요

1
3
2019-09-09 16:31:20

그런 요소들은 좀 숨기는게 비판에도 도움되지 않나

1
1
Updated at 2019-09-09 16:33:20

노란 리본하니 생각나는 그 사람... 고대 정문은 못부쉈는데 잘지내냐 전역은 했냐

1
2019-09-09 16:34:56

이제 취업할 나이 아닌가요

1
3
2019-09-09 16:34:59

이제 폰 쓸 수 있게 되었는데 시대를 앞서간 군생활... 당신은 대체 

1
2019-09-09 16:37:17

엌 ㅋㅋㅋㅋㅋ

1
2019-09-09 16:34:35

뇌절은 하지 말아야..

1
2019-09-09 16:34:50

아직도 광화문가면 유족분들 생각나서 짠하고 리본을 항상 가방에 넣고 다니는데, 진심 세월호 팔이라는 댓글보니 참담합니다.

1
Updated at 2019-09-09 16:36:29

이때다 하고 아주 신난듯... 조국 임명하길 얼마나 원했을지

1
1
2019-09-09 16:36:01

저도 민주당 손절하지만..

세월호는 안건드렸으면...

1
1
2019-09-09 16:36:19

현 정부에 기대했던 부분이 박살나고 상실감도 있겠지만 이때다 싶나하는 광화문 폭식하던 놈들 생각나게 하는 글들은 머릿속으로만 평생 생각하시길

1
5
2019-09-09 16:37:18

전 눈팅족이긴 한데 이제 세랴에서 정치글 안 봅니다 펨코나 여기나 비슷해져서 정말 피로함...

펨코처럼 정치글 게시판 따로 만들던가 정치글 블라인드로 안 보는 기능 좀 추가 됐으면 하네요

1
2019-09-09 16:37:53

차라리 펨코가 순수한듯 

1
2019-09-10 11:52:01

그래도 거기랑 비교하기엔 좀;

1
2019-09-09 16:40:10

저 게임 관련 사이트 하나 더 들어가는데 거기는 요새 너무 심함 ㅠ

1
2019-09-09 16:43:45

P로 시작하는 사이튼가여?

1
2019-09-09 16:45:04

흠흠 자야겟네여

1
2019-09-09 16:46:01

ㅋㅋㅋ 저는 눈팅만하는데 비슷한 생각을 하고잇엇어서...ㅎㅎ

1
2019-09-09 16:47:21

타 사이트 비하하면 안되는데

요즘 들어 거기는 좀 심각해요 ㅋㅋ

저는 거기 자게에서 시티팝에 입문도 했었고 가끔 눈팅이지만 좋은글도 많았었는데...

1
2019-09-09 16:50:18

ㅠㅠ 그래도 다양한(?) 의견을 볼수잇어서 싸움에 합류하지않고 눈팅만 하고잇습미다.. 진흙탕싸움 ㅜㅜㅋㅋㅋㅋ

1
2019-09-09 16:41:04

정치글 금지면 모를까 정치게시판은 사이트 망하죠. 둘다 현실성 없으니 적당히 필터링합니다.

1
2019-09-09 16:50:52

그래야겠죠... 요즘 너무 도배하듯 정치글로만 꽉꽉 차고 극단적인 글들이 많이 보여서 한 푸념입니다.

OP
1
Updated at 2019-09-09 16:43:21

그래도 여긴 클리앙이나 펨코처럼 극단적으로 좌우 치우쳐진 사이트들보다는 비판하는 입장이나 옹호하는 입장이나 자유로운 의사표현과 정치글 참여가 가능해서 비교적 낫다고 보지만 선넘는 부류들은 좌우막론하고 어딜가나 있기에...

1
1
2019-09-09 16:37:36

귀신같이 이런 글에는 댓글이 없음
세월호때 문재인만큼 공감해준 정치인도 없었는데

OP
1
1
2019-09-09 16:40:02

조국 비리 그 자체는 별 관심도 분노도 안 들고 그저 현 정부에 대해 깔 거리 생기니까 스트레스 해소용으로 신나게 까고 보는 그런 부류들이겠죠. 정치를 메[호]대전처럼 그저 오락거리 쯤으로 여기는

1
2019-09-09 16:37:51

이때다싶은분들 많은듯한데 실망하고 싫어하는것과 별개로 개념은 장착해야죠

저런소리하고 누가 비난하면 정권에 반대하면 일베충임? 이런사람들 너무많음

 

1
2019-09-09 16:39:29

저런 사람들이랑 엮이는게 싫어서 어디가서 민주당 제대로 까질 못함

1
Updated at 2019-09-09 16:41:38

진짜 임명 왜 했냐는 생각이 하루종일 들었는데 훠훠니 문재앙이니 세월호까지 끌어오는거 보고 참담한심정+반발심 때문에라도 조국 임명 잘된걸로 생각하기로 마음먹었네요

1
2019-09-09 16:40:24
조국에 문제가 있어서 싫은게 아니라 그저 현 정부를 까기 위한 꺼리가 필요했을 뿐인듯. ㅋㅋㅋ

저따위 발언 지껄이면서 조국 욕할 자격이 있나.
1
2019-09-09 16:42:19

무슨 댓글인가 해서 봤는데 참

1
2019-09-09 16:42:21

정부여당 욕하다가도 자한당이나 조중동, 보수 스피커들 나오면 빠지라고 하는 이유를 반면교사로 배워야..

1
2019-09-09 16:44:33

차단기능 연전연승

1
1
2019-09-09 16:45:14

문재인 깔꺼 많은데
친중으로 까는거랑 몇가지 핀트 못잡은거 보면 안타까움

OP
1
Updated at 2019-09-09 16:55:05

아베가 선빵때린 일본불매건으로 이성, 힘의 논리 운운하면서 강대국에는 무조건 기어야 한다는 분들이 쪼잔함으론 올타임 넘버원 조던성님도 울고갈 중국 상대로는 왜 강경조치 안했냐면서 중국몽 훠훠~ 거리는거 보면 앵무새랑 자웅을 다툴 수준의 지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1
2019-09-10 14:23:50

문재인이 페미에 몰두해서 사병 군생활 문제도 소홀이 한다는 글도 봤었는데요ㄷㄷㄷ

1
2019-09-09 16:48:57

그런거까지 끌고오게 되면 진짜 그 어느쪽 성향인지, 또 그 저의가 어떤지 의심하게 되죠.

꼭 티를 내더라구요.

1
2019-09-09 16:53:57

세월호 때 유민아빠 옆에서 꽤 오랜 기간 단식하던 사람이 누군데 팔이 소리 듣나 싶긴 하네요

현 행보와 무관하게 "세월호 팔이" 소리 들을 사람은 아니라고 생각.

1
2019-09-09 16:54:18

실망하시는건 이해가는데
이때다 싶어서 선넘는건 다른 사람도
보기에 기분 나빠진다는걸 알아주셨으면

1
2019-09-09 17:32:57

 선 넘네....??

하 진짜 자기 정치적 입장 밀어부치려고 폭주하다 보면 이런 식으로 막나가는 거죠 뭐...

1
2019-09-09 18:09:43

요즘 솔직히 게시판 꼴보기 싫어서 좀 뜸했는데 어처구니가 없는.. 하 답답하군요. 사람이라면 그러면 않되는건데..

1
2019-09-09 19:43:11

세월호 때 지겹다고 하던 사람들이 이제와서는 고맙다 세 글자에 패륜이니 뭐니 하더니 갑자기 뇌 기능이 오류가 낫는지 세월호 팔이라는 패륜적인 발언을 하고 있으니 ㅋㅋㅋ

1
2019-09-09 22:32:57

조국이 검찰개혁의 지휘봉을 잡기엔 자격이 부족하다 판단할 수 있는 것처럼, 그런 말을 입에 담는 사람들은 무언가에 대해 비판할 자격이 없다고 봐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