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교수 1,000여명 '조국 반대' 시국선언한다 外

 
  201
Updated at 2019-09-16 21:06:38

https://news.v.daum.net/v/20190916173200433?d=y

3일새 773명 서명..1,000명 목표

19일 청와대앞·국회서 기자회견

이달초 선언보다 파급력 클 듯

대학가선 퇴진집회 제안 이어져

 

[서울경제] 전국 1,000여명에 이르는 전·현직 대학교수들이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에 반대하는 시국선언에 나선다. 과거 민주화운동 시절이나 박근혜 정부 탄핵 정국 당시 교수 사회의 움직임이 큰 영향을 미친데다 이달 초 보수성향 교수들이 주도한 시국선언보다 규모가 5배 정도 커 앞으로 파장이 만만치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https://news.v.daum.net/v/20190916165728229?d=y

[단독] 사라진 '공직자윤리법'..조국 조카 영장 미스터리

조국 관련 수사서 공직자는 조국 법무부 장관이 유일 

法 "檢서 보낸 전산자료에 공직윤리법 위반 적혀있어"


조국 조카 혐의 검찰은 3개, 법원은 4개

 

검찰은 조씨에게 자본시장법 위반과 횡령·배임, 증거인멸 교사 혐의가 적용됐다고 밝혔다. 하지만 법원이 기자단에 보낸 문자에는 검찰이 밝힌 혐의 외에 조씨에게 '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가 추가로 적용됐다.

 

검찰의 이번 사모펀드 수사에 관련된 공직자는 현재로선 조 장관이 유일하다. 그의 조카인 조씨에게 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가 적용됐을지라도 조 장관과 공범이란 뜻이 된다.

 

알림 문자 이후 논란이 일자 검찰과 법원은 "조씨의 영장청구서에는 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가 없다"고 해명했다. 서울중앙지법 공보 판사도 "영장일정을 알리는 과정에서 착오가 있었던 것 같다"고 말했다.

檢 내부 전산망엔 '공직자윤리법 위반' 적어

 

하지만 중앙일보 취재결과 조씨의 영장청구서 서류엔 공직윤리법 위반 혐의가 적시되진 않았지만 검찰이 조씨의 구속영장을 청구하며 검찰·법원 내부시스템인 킥스(KICS·형사사법포털)에 적은 죄명에는 '공직자윤리법 위반'이 포함된 것으로 확인됐다.

 

특수부 출신 부장검사는 "직원들이 수사기록을 보며 KICS에 죄명을 입력하다 종종 이런 실수를 한다"며 "검찰 수사 기록에 조 장관과 관련한 공직자윤리법 위반 내용이 적혀있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말했다.


檢 실수로 조국 장관 수사 자인했나 

 

법원 알림 문자로 검찰이 조 장관을 공직자윤리법 위반 혐의로 수사한다는 사실을 의도치 않게 드러났다는 것이다.

 

검찰 관계자는 "조씨(조 장관 조카) 영장에는 공직윤리법 위반 혐의가 적혀있지 않다는 말만 드릴 수 있다"고 말을 아꼈다.



http://news.jtbc.joins.com/article/article.aspx?news_id=NB11880307&pDate=20190916

'정경심 돈' 코링크 설립에 유입 정황…"조범동 측에 5억"


이런 가운데 조국 장관의 부인 정경심 교수가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PE의 설립부터 관여했다는 정황이 나왔습니다. 2016년 2월 코링크PE가 설립될 때 정 교수가 5억 원을 조 장관의 5촌 조카 조범동 씨 측에 빌려줬다는 것입니다. 검찰은 이 돈이 설립을 준비하는데는 물론, 조씨가 차명으로 1대 주주가 되는데 사용한 것으로 의심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조국 장관은 후보자시절 사모펀드 투자 경위에 대해 5촌 조카 조씨가 부인 정경심 교수에게 사모펀드 운용사 코링크PE를 소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조 장관 가족은 코링크의 설립과 경영에 일절 개입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 교수의 돈이 코링크 설립에 사용된 정황이 드러나며 조 장관측의 주장이 설득력을 잃게 됐습니다.

 

 

...

8시 뉴스 하는 방송 돌릴 때마다 비슷한 뉴스 나와서 ㄷㄷ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