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자유게시판
외래어인지 몰랐던 단어.
 
1
  1336
2019-09-19 01:10:35

 

 

망토 = 프랑스어 manteau

 

고무 = 프랑스어 gomme

 

비닐 = 영어 vinyl

 

 

헐....

 

 

 

 

그럼 슈퍼같은데서 plastic bag 말고 vinyl bag please 해도 되는건가요 ㄷㄷ 

18
Comments
1
2019-09-19 01:13:23

우리가 아는 그 봉지는 플라스틱 백이고 바이닐(바이늘)은 원료인 pvc소재를 뜻하는 말이라 주로 산업용어...

OP
1
2019-09-19 01:39:58

농담이었슴다 ㅠㅠ

1
2019-09-19 01:13:30

진지 빨자면 우리가 아는 비닐봉지는 그냥 plastic bag 달라고 하심이

OP
1
2019-09-19 01:39:33

농담이져;;;ㅋㅋ

1
2019-09-19 01:15:13

vinyl은 LP판 아닙니까?

1
2019-09-19 01:16:23

고무 사대박 ㄷㄷ

1
2019-09-19 01:18:34

보반했다의 보반도 외래어죠

1
2019-09-19 01:26:22

OP
1
Updated at 2019-09-19 05:26:10

포르투갈어 빠오 에서 왔지요(수정 : Pao로 알아서 빠오인줄 알았는데 팡,빵으로 읽는군요...;;)

1
2019-09-19 05:01:45

빵 맞죠

1
2019-09-19 01:53:37

마지노선

OP
1
2019-09-19 04:39:50

2차대전 당시 요새선으로 마지노 장군의 이름을 땃지요.

1
2019-09-19 05:38:33

1
2019-09-19 08:37:26

1
2019-09-19 08:42:27

고무 실화냐 ㄷㄷ

1
2019-09-19 08:52:05

저건 바이닐이고 비닐은 비니루 아닌가여!

1
2019-09-19 09:11:30

비닐은 처음들어봤네요 ㄷㄷ 

1
2019-09-19 09:43:29

 마진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