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박빠 정당' 논란, 갈라진 공화당

 
  303
Updated at 2020-01-21 13:02:12

조원진 "우린 박근혜 맹신자 아냐"
홍문종 반발, 윤리위 洪측근 징계

우리공화당 공동대표인 조원진·홍문종 공동대표가 '박빠 정당'이라는 표현을 두고 내분에 휩싸였다. 최근 인터뷰에서 조 의원이 "우리는 박빠 정당이 아니다"라는 취지로 발언한 데 대해 홍 의원이 공개 반발한 것이다. 이들은 매주 개최하던 태극기 집회마저 별도로 개최하면서 사실상 분열 수순에 접어들었다.

 

두 사람은 지난해부터 당내 주도권을 두고 불화를 겪어왔던 것으로 알려졌다. 주요 당직을 차지한 홍 의원 측근들이 당비(黨費)를 쓰는 등의 주요 결정을 독단적으로 해왔다는 것이 조 의원 측 주장이다. 반면 홍 의원 측은 "공화당은 박근혜 전 대통령의 의중대로 운영되어야 하는데 조 의원이 사당(私黨)처럼 운영한다"고 반박하고 있다.

 

갈등은 '박빠 발언'을 기점으로 본격화됐다. 조 의원이 "바깥에서 보는 것과 달리 우리 당원들은 '박근혜 맹신자'가 아니다. '박빠 정당'도 아니다"라는 취지로 본지와 인터뷰하자, 홍 의원은 "(박빠 부인 발언은) 그간 공화당이 지켜왔던 탄핵 무효 주장과 결이 다르게 느껴질 수밖에 없다"고 공개 비판한 것이다.

 

이런 가운데 20일 공화당 윤리위원회는 "별도의 태극기 집회를 개최한 것은 해당(害黨) 행위에 해당한다"면서 당내 홍문종 의원 측근들에게 중징계 결정을 내렸다. 홍 의원에 대해서는 '유보' 결정이 내려졌지만 경고성 메시지를 날린 것이다. 이에 홍 의원은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전광훈 목사,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 등과 통합을 모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홍 의원 측은 "나머지 태극기 세력을 규합해서 신당을 창당하는 방안도 검토하고 있다"고 했다.

3
Comments
2020-01-21 13:01:54

혼란하다 혼란해

1
2020-01-21 13:04:12

진보는 분열해서 망한다 라는 말도 있었는데 요즘 보수라고 자청 하는 곳들도 보면 다 합안맞고 분열 하는 군요 ㅋㅋ

Updated at 2020-01-21 13:05:02

 이에 홍 의원은 한국기독교총연합회의 전광훈 목사,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 등과 통합을 모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니 그렇게 사람이 없나........ 왜 저런 사람들이랑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