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이탈리아 : 코로나 때문에 블랙리스트 취급 서운하다

 
  688
2020-05-31 09:34:10

루이지 디 마이오 외무장관은 30일(현지시간) 자신의 페이스북에서 "우리는 블랙리스트를 받아들일 수 없다. 누구라도 이탈리아를 '나병 식민촌'같이 대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면 우리도 가만있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알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지금까지 책임감을 갖고 투명하게 대처해왔고 앞으로 그럴 것"이라며 "이는 우리가 다른 국가로부터 존중받기를 기대하는 이유"라고 설명했다. 

디 마이오 장관의 이러한 언급은 국경을 접한 이웃 국가들까지 이탈리아를 꺼리는 현 상황에 대한 우려와 안타까움을 표현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탈리아는 유럽 국가 중 가장 먼저 코로나19 피해를 겪으며 유럽의 바이러스 진원지처럼 인식돼왔다. 현 시점에서 인명 피해가 가장 큰 국가 중 하나이기도 하다.

오스트리아는 "이탈리아와의 국경 개방에 신중해야 한다"며 일찌감치 국경 폐쇄 조처를 지속하겠다는 뜻을 밝혔고, 슬로베니아·크로아티아 등도 다른 주변국과의 상호 국경 재개방 방침을 선언하면서 이탈리아는 그 대상에서 제외했다. 

다음 달 15일부터 관광객 입국을 허용하는 그리스 역시 전날 입국 허용 대상 29개국 명단을 발표하면서 이탈리아를 비롯해 스페인, 영국, 프랑스 등 바이러스 피해가 심각한 국가는 쏙 뺐다.

이탈리아와의 국경을 열겠다고 밝힌 국가는 현재로는 스위스가 유일하다. 

일대일로의 말로가 참 비극적이군요 후후


2
Comments
3
2020-05-31 09:49:55

중국발 비행기만 차단하고 자국내 아시아 이민자들을 인종차별하기만 하면 되는줄 알았던 어떤 나라

2020-05-31 10:06:10

그러니까 잘 대처해야지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