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우리나라에서 김여정 어린년이 민족문제 뭐라 나불되냐 논평내길
 
  2505
2020-06-13 23:25:09

이제 30갓 넘은 핏덩이가 남북문제 언급하는거 불쾌하다

해줬음 좋겧네요

어차피 이번정권들어 미래성장동력도 없어 보이는데
씨게 썬빵때리고 남북통일로 과도기 갖는것도
나쁘지 았아 보여요


35
Comments
    2020-06-13 23:32:33

    나이랑 뭔 상관있나요?
    같은 논리면 남한 사람들도 나이 어리면 민족문제에 대해 말 하지 말란것과 똑같은데...

    Updated at 2020-06-13 23:33:13

    굳이 같이 진흙탕 뒹구는 수준 될 필요 있나요...

    2020-06-13 23:33:57

    옆집 개가 짖는다고 내가 개를 물 필요는 없죠

    8
    2020-06-13 23:34:46

    정작 전쟁나면 죽는것들은 우리나라 30도 안된 어린 핏덩이들인데 되게 편하게 생각하시는듯

    2020-06-13 23:37:30

    ‘어린’도 문제인데 ㄴ도 여성 멸칭... 남성은 놈이라고 하지 않냐 라고 하지만 사실 한국어 화자 모두가 ㄴ이 더 센 멸칭이란걸 뻔히 알죠.

    OP
    2020-06-13 23:39:08

    대북 성명으로 년을 쓰겠습니까 그정도로 강한 어조를 보여줬음 좋겠다는거죠

    Updated at 2020-06-13 23:42:21

    그냥 저런 표현 자체를 정부가 하는것만 문제가 아니라 님이 여기서 하시는 것조차도 문제가 많다는 것을 상기시켜드리기 위함입니다.

    2020-06-14 02:31:41

    놈이나 년이나 똑같은 멸칭이지

    이게 언제부터 급을 나눠서 더심한말이니 아니니를 따졌는지 모르겠네요

    Updated at 2020-06-14 06:38:05

    따질 필요도 없이 누구나 ~년이 더 심한 욕이라고 생각하지 않나요.?
    방송에서도 ~놈은 장난으로도 쓰이는데 ~년은 들어본 적이 ㄷㄷ
    중고등학교 남학생들만 봐도 자기들끼리 낄낄대며 장난치고 놀다가도 핀트 상해서 의도적으로 상대 기분 나쁘게 하려고 할 때 일부러 년이라고 욕합니다.

    동의하기 어려우시면 국어사전을 찾아 보셔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놈'은 남자를 낮잡아 부르는 말, 남자아이를 귀엽게 이르는 말로 쓰이지만 '년'은 여자를 낮잡아 부르는 것 외에는 다른 뜻이 없어요.

    Updated at 2020-06-14 11:19:11

    욕 혹은 비하의 의미로 사용했을때의 강도는 똑같다고 생각합니다.

    싸움났을때 들으면 둘다 기분나쁘지

    하나는 덜 기분나쁘고 하나는 더 기분나쁘다라는건 받아들이기가 조금 어렵네요..


    그리고 "놈"이 좀더 다양한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해서

    그것만으로 "놈"<"년" 이라는 관계가 성립한다는건 뭐.. 글쎄요...

    저는 잘모르겠습니다.

    2020-06-14 13:35:38

    남자들도 페미 같은 거 해서 '놈'자는 안쓰이도록 하긴 해야한다고 보네요

    1
    Updated at 2020-06-14 16:29:05

    그게 문제라고 생각하신다면 세랴에서만이라도 리용호옹이 님께서 꾸준히 그런 표현 쓰지 말자고 댓글 다시는 건 어떨까요?!

    전 세랴에서 인종, 장애인, 여성 등의 차별-비하적 발언에 대해 그러고 다니는데 원글 쓴 분들이 감사하게도 수정해 주시더라고요.

    당장 세랴에서만 검색해 봐도 하루에도 몇 번씩 '놈'이라는 표현이 올라오는데 리용호옹이 님의 활약을 기대합니다. (*´θ`)ノ

    2020-06-14 18:07:59

    어투 보니 대충 비꼬시는 거 같은데, 제가 세랴에서 24시간 내내 상주해있는 것도 아닌데요?
    그리고 세랴만의 문제를 얘기한 게 아닙니다만

    Updated at 2020-06-14 18:25:07

    잉 왜 비꼰다고 생각하시는 거죠? 

    왜 이렇게 공격적이신지 ㅠㅠ

    저는 그런 표현이 쓰인 글을 뒤늦게 봐도 제 의견을 쓰는 편이고, 그럼 글쓴 분께도 알림이 뜨기 때문에 수정해주신 경우가 더러 있었거든요!

    이모티콘은 세랴에서 제가 격려할 때마다 자주 쓰는 이모티콘입니다아 (:

    OP
    2020-06-13 23:37:49

    랜덤하게 휴전선근처 주민들 그리고 근무해야하는 군인들 죽어나가는것보다야
    우리가 끝을 내는게 나을수있다봅니다
    군인에대한 대우는 물론 잘해줘야겠죠

    1
    Updated at 2020-06-13 23:44:03

    대우는 잘해줘야줘 물론

     

    근데 전쟁나면 디질지 안디질지 모르는데 대우가 중요한듯?

     

    끝을 어떻게 냅니까 전작권도 없는 나라가 그리고 헌법에 뭐라 명시되어있는지도 모르시나

     

    꿈좀 깨고 현실을 사세요...

     

    어린년 이런 단어는 참....수정하셨네요 그래서 본인은 30 오바라서 전쟁주장하시는듯

     

    징집 될일 없어서 그런가?

    1
    2020-06-13 23:40:25

    휴전선 근처 주민/군인들 랜덤하게 죽기 vs 그냥 거의다 죽기 아닌가요... 진심 전쟁하길 바라신다구요?

    1
    2020-06-13 23:40:34

    전쟁나면 죽을 목숨들 제쳐두고

     

    진짜 우리가 끝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하시는지...? 

    1
    2020-06-13 23:41:48

    전쟁나면 죽게되는게 일반 시민이 될 텐데요;;

    1
    2020-06-14 00:02:00

    전장에서 멀리 계셔서 그런가 호전적이시네요 

    1
    Updated at 2020-06-13 23:36:56

    사실 정상국가에서는 저런 발언을 쓰지 않죠 ㅋㅋㅋ 

     

    걍 병먹금이 답 

    2020-06-13 23:40:48

    저흰 정상적인 국가입니다만;;

    2020-06-13 23:41:08

    이준석이나 손수조 배현진이 말하면 간지일듯

    2
    2020-06-13 23:42:01

    저렇게 해서 만약 북한에서 포격이라도 해서 엄한 사람들 피해보면 또 정부가 덜떨어져서 그렇다고 신나하는사람들 많이 나올듯

    걍 병먹금이 답이죠

    2020-06-13 23:44:49

    그냥 야당쪽에서는 대안없이 가불기 때리는 것일듯... 북한에 총쏴달라고 돈이나 안보내면 다행...

    Updated at 2020-06-14 00:49:21

    그런분들은 북한이랑 자강두천하다 포탄 날아와서 사람 죽든말든 무조건 긴장된 분위기만이 훌륭한 안보죠

    2
    2020-06-13 23:49:45

    Updated at 2020-06-13 23:51:16

    대한민국 헌법

    제4조 대한민국은 통일을 지향하며, 자유민주적 기본질서에 입각한 ‘평화적 통일’ 정책을 수립하고 이를 추진한다.

    제5조 ①대한민국은 국제평화의 유지에 노력하고 ‘침략적 전쟁을 부인’한다.

    어린x때문에 헌법부터 뜯어 고쳐야겠네요.

    OP
    2020-06-13 23:52:08

    가불기란 말이 가불기 아닌지 ㅋㅋ

    2020-06-13 23:57:28

    ㄴㅋㅋㅋㅋㅋㅋ

    11
    2020-06-14 00:03:40

    전쟁무새 특: 전쟁하면 싸우러 안감

    2020-06-14 00:15:19

    They go low
    We go high

    Updated at 2020-06-14 05:42:59

    나이는 뭔상관인지...
    어리면 민족문제 거론도 못하나..

    2020-06-14 12:48:53

    전쟁무새 특: 전쟁하면 싸우러 안감(2)

    2020-06-14 13:50:27

    아 똥이나 눠야겠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