왓챠, 일본 서비스 정식 출시…글로벌 진출 시동 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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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독형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OTT) 왓챠가 일본을 시작으로 글로벌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왓챠는 16일 일본 전역에서 왓챠 정식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2016년 국내에서 처음 출시된 이후 4년 만이며, 국내 구독형 OTT 플랫폼 중에서는 정식으로 해외 서비스를 시작한 첫 사례다.
국내에서와 마찬가지로 100% 구독형 SVOD(구독형 월정액 온라인동영상) 서비스이며 한 달 월정액 가격은 베이직은 790엔(한화 약 8900원), 프리미엄은 1200엔(한화 약 1만 3500원, 이상 소비세 별도)이다.
왓챠는 "다양한 취향을 가진 영화 팬들이 각자 자신이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추천해주는 추천 시스템을 강점으로 해 일본 시장에 진출한다"며 "다양한 취향에 맞게 콘텐츠를 소비하고 싶어 하는 영화 마니아들이 왓챠의 핵심 이용자층"이라고 설명했다.
왓챠는 영화 등 콘텐츠 추천·평가 서비스 '왓챠피디아'를 2015년 일본에서 출시, 5년 만에 일본에서만 2800만 개의 평가 데이터가 쌓였다. 이를 통해 일본에서도 일본 영화 팬들의 취향을 정확히 파악한 추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일본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달 3일부터 23일까지 3주간 비공개 베타테스트(CBT)를 진행했다. 500명을 모집하는 베타테스트에 3천 명 이상의 신청자가 몰렸고, 정식 출시 전 4만 5천여 명이 사전등록을 했다.
비공개 베타테스트에 참여한 이용자들의 92.3%는 왓챠를 통해 처음 발견한 작품을 보고 만족했다고 응답했고, 80.5%는 왓챠의 예상 별점이 정확했다고 응답했다. 또 베타테스트 참여자의 72%는 왓챠를 다른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다고 응답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어마어마한 시장이라 자리만 잡을 수 있어도 사대박인데
이미 넷플릭스 위치가 공고해서 과연 가능할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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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본 넷플릭스 컨텐츠 꽤 다양하던데 자리잡을수있을련지...아마존 프라임 비디오도 정식 서비스 하고 있지않나여
한국 서비스 HBO 업데이트좀 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