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90조원 들여서 2027년에 개통되는 일본 신칸센

 
1
  1510
Updated at 2020-09-23 08:14:37

리니어 츄오 신칸센

 

 

GIF 최적화 ON 
3.2M    219K

자기 부상열차로 주행 시 약 150km/h까지는 차량의 바퀴로 주행하다가 그 이상 속도로는 자기 부상으로 주행


공중부양으로 마찰이 없어져 기록적인 속도에 도달할 수 있으며

또한 마찰이 없어지니 기계적인 마모와 손상도 줄어들어시스템 유지와 관리가 최소화되고

                            승객들도 조용하고 편안한 승차감을 느낄 수 있다는 장점

 

GIF 최적화 ON 
5M    249K

실제 주행 영상

 

 

영업속도는 505km로 할 예정이지만 이론상 800km도 가능하다고 함



도쿄-나고야 40분 (현재 기존 신칸센 최단 1시간 35분)

도쿄-오사카 1시간 7분 (현재 기존 신칸센 최단 2시간 24분)

 

을 목표로 두고 있음

 

대부분의 구간을 이렇게 터널화 시킴

 

 

2014년 착공.

2027년 1차 구간 개통 예정 (도쿄-나고야)

2045년 2차 구간 개통 예정 (나고야-오사카)

 

 

자기부상열차가 투입되기 때문에 전용 노선을 깔아야해서

돈을 어마어마하게 투입. 경부고속선 5개 건설 분량의 자금이 투입

 

 

예상 라인. 세부 정차역은 아직 미정인 상태.


발착역-종착역은 도쿄의 시나가와 역 <-> 신오사카 역.

도쿄는 도쿄역을 거치지 않습니다. 도쿄역은 부지 확보가 어려우며,

 

 

시나가와역은 이미 신칸센 정차역이며 하네다 공항과 접근성이 좋아 괜찮다고 판단한 듯.


 

시나가와역은 우리나라로 치면 영등포역 혹은 용산역 정도의 포지션

 

 

기존 노선과의 비교.


파란색이 기존 노선, 주황색이 새로 건설중인 노선.


선형을 최대한 직선으로 뽑아내려고, 주변 도시에서 살짝 틀어달라는 요청을 싸그리 무시한 걸로 유명.


일례로 오사카를 거치는 경유지를 교토로 할 것이냐 나라로 할 것이냐에 대해 논란이 있었는데,

선형이 안나온다고, 인구 100만에 어마어마한 관광 수요가 있는 교토를 제끼고 결국엔 나라를 경유하는 것으로 결론


건설이 완료되면 도쿄-오사카는 약 67분 소요가 예상되며, 기존 노선 대비 90분 가까이 시간 단축


우리나라로 치면 서울-부산을 45분 정도에 주파하는 수준

 

 

22
Comments
2020-09-23 08:13:13

실용화된 하이퍼루프군요

2020-09-23 08:13:54

안전성에 문제만 없다면 한번 타보고싶네요 ㄷㄷ
그런데 비용 엄청 비쌀듯 ㅋㅋ

2020-09-23 08:14:14

우리나라도 철도깔때 꺽는 요청 싸그리 무시 못하나. 오송역 볼때마다 답답하네요.

2020-09-23 08:15:23

대구 부산도 울산 경주 지나가지 않으면 20분만에 가서 엄청 체감 되죠

2020-09-23 08:15:51

2027년 겁나 먼 미래같은데 7년후네.. 저거 다 깔리면 일본 국내 여행은 비행기보다 JR패스가 편하겠네요.

2020-09-23 08:16:32

90조원이라. .이거 고약한 노선이네요.

2020-09-23 08:19:04

ㅇㅅ역 보유국이 봤을 땐 부럽네요

2020-09-23 08:22:21

개인적으로는 이렇게까지 해야되나 싶은...

2020-09-23 08:28:19

안그래도 비싼 신칸센 요금 더 오를듯요ㅠㅜ

도카이도 신칸센은 그나마 가축수송 개선 되려나....

2020-09-23 08:29:24

요금이 얼마일지 궁금 ㄷㄷㄷ 신칸센 비싸더라구여 ㅠㅠ 일본 형님들 야간 버스도 많이 타시고 하시던데 ㄷㄷ

2020-09-23 08:34:53

야간버스 비싼건 탈만하더라구요. 저렴한건 오래 누워있으니까 허리나가는줄..

2020-09-23 08:37:34

한국 고속버스랑 비교하면 어떨지 궁금하네요. 보니까 화장실도 있던데 ㄷㄷㄷ

2020-09-23 08:46:33

저렴한건 좌석버스보다도 못합니다. 비싼건 좋다는데 안타봐서 모르겠네요.

2020-09-23 08:48:40

저렴이는 사대박수준 ㄷㄷㄷ 답변 감사합니다!

1
2020-09-23 08:48:45

주로 야간에 자면서 장거리 이동할 목적으로 타는거라 한국 고속버스랑은 개념이 좀 다르지만 암튼 요금이 비쌀수록 쾌적합니다. 비행기, 신칸센 대비 요금이 저렴한대신 이동시간이 길다는 단점이 있지만 이걸 수면시간이랑 퉁쳐버리니까 여행자 입장에선 숙소비까지 절약하는 장점이 되기도 하구요. 좌석마다 나름 프라이버시 보장되고 빛차단도 잘 되는편이라 큰 불편함은 없어요.

2020-09-23 08:49:58

고속버스랑 개념이 틀리니 상상이 쉽질 않군요. ㄷㄷㄷ 상세한 답변 굿

2020-09-23 08:50:54

역시 동아시아 가오는 일본이

2020-09-23 09:06:03

노선 참 이쁘네요 ㄷㄷ

2020-09-23 09:09:18

ㄷㄷ 도쿄 오사카 한시간 ㄷㄷ;;

2020-09-23 09:46:02

한국도 땅떵이가 좀 넓어야 저런것도 해볼텐데

2020-09-23 10:08:59

와 좋긴 좋네요.

2020-09-23 12:13:47

이러면 일본여행 길게 잡아서 오사카 도쿄도 좋겠네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