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선구자인척 으스대는게 꼴보기 싫다 이거에요
 
32
  1913
2021-04-28 18:59:49

제 친구놈들도 스타트업 다수 있고

코인하는 애들도 많고 한데

짜증나는게 자기들이 사회를 이끌어가는 선구자처럼 행세한다 이거에요

아 물론 뭐 저기까지는 그럴 수 있는데(스타트업은 뭐 어느 정도 인정) 그 이면에 기저에 숨어있는 그 외의 사람들을 무시하는 감정이 꼴보기 싫어요

코인하는 사람들이 인정 안해주는 정부 보고 뭐 꼰대다 자산에 대한 인식이 후지다 등등 이야기 하는데 사실 이거 코인 동참안하는 대다수의 사람들에게 이야기 하는 거랑 다를 바 없거든요 파월한테 가서 님 왤케 시대를 못따라가고 인식이 후져요? 공부 좀 하세요ㅡㅡ;;라거 말하는거죠

스타트업도 솔직히 친구들은 저한테 장난처럼 대놓고 이야기는 하는데 예를 들어 교사 같은 직업은 사회에서 뭐 생산성 없다 어케 보면 뭐 사회의 에너지를 갉아먹는 직업이라고요ㅋㅋ

이것도 그냥 어디부터 말해야될 지 몰라서 같이 웃고 뭐 그냥 서로 까고 노는데 이게 친구가 아닌 애들이 그러면 짜증나거든요 아 뭐 아주 얼마나 대단한 일 한다고 ㅡㅡ;;

제눈에는 코인하는 사람들이 시장이 있으니 뭐 인정해달라 이거 예전에 사설토토하는 사람 많고 시장이 있으니 인정해달라 하는 꼴이랑 별로 안달라보이고 사설토토하던 사람들 이제 다 코인 하겠죠 뭐 ㅋㅋㅋ

스타트업도 자기가 주커버그야 베조스야ㅋㅋ그냥 스타트업에서 일하는 직장인이지 ㅡㅡ;;

안그런 분들이 당연히 많으신데 어딜가나 그렇게 하는 사람들이 있거든요


42
Comments
2021-04-28 19:01:06

아 스타트업을 하시는게 아니고 거기서 일하시면... 뭐 중소기업 직장인과 모가 다르겠읍니까.....

9
Updated at 2021-04-28 19:04:10

저는 예전도 그렇고 지금도 그렇고 교사가 아주 중요하면서도, 세상에 끼치는 영향이 매우 큰 직종중에 하나라고 생각하는데..친구분이랑 저랑은 생각이 많이 다른듯...

OP
2021-04-28 19:05:06

저한테니까 반농담처럼 하긴 하는데 사실 어떤 직업들은 사회의 생산성을 저해하는 부분이라고 진지하게 생각하죠 그놈의 생산성 ㅡㅡ

2021-04-28 19:01:17

비슷한게 잘 알지도 못하면서 자꾸 남의직업 AI로 대체할려고하는데 모르니까 대체 가능하다는 생각을 하는것

3
Updated at 2021-04-28 19:01:39

교사가 왜 사회의 에너지를 갉아먹는 직업인지 모르겠군요
제가 갉아먹는 친구들을 너무 많이 둬서 그른가

2021-04-28 19:01:46

내가 말이야! 세랴의 사대박을 이끌어간다 이 말이야!

4
2021-04-28 19:01:57

딱 보니까 클하 잠깐 유행했을때는 클럽하우스 가지고 한창 그랬을듯..

2021-04-28 19:03:04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2021-04-28 19:05:06

교사 비하는 선 넘은듯

2021-04-28 19:05:10

교육은 백년지대계라 하였거늘

2021-04-28 19:05:16

스타트업 사장님도 아니고 직원이....

2021-04-28 19:06:34

그래도 이번엔 좀 덜한것 같긴 합니다

 

예전 코인대란땐 상승장이나 하락장이나 꼴보기 싫은 사람(글)들 천지였음

2021-04-28 19:09:27

파월형 말 잘해줘서 내 주식좀 떡상시켜줘ㅠㅠ

그냥 유행 따라가는 사람들의 다른 모습이라고 보이네요

2021-04-28 19:11:10

생산성 생각할거면 자기 가족들이나 친지들부터 한번 둘러볼 일이지...

2021-04-28 19:11:47

교사가왜...하나의나라를 이끌어가는 원동력이되는 기본교육을 책임지는 기둥중하나인직업아닌가요ㄷㄷ

2021-04-28 19:13:20

교사내용은 진짜 어이없네요 ㅋㅋㅋ 그리고 저도 코인하면서 돈벌었다고 으스대는거 겁나 별로더군요.

2021-04-28 19:13:38

 가시적으로 돈을 숨풍숨풍 생산해내는 직업이 아니면 사회에 별 도움이 안된다는 멍청한 사람들이 있쬬 

2021-04-28 19:14:27

ㅋㅋ 같잖은사람 넘많음

2021-04-28 19:15:45

 간혹가다보면 과도한 우월감에 빠져 남들을 함부로 비하하고 깎아내리는 과오를 범하는 분들이 종종 계시더라구요.

2021-04-28 19:16:53

스타트업 다니지만 솔직히 까고 말해서

그냥 사기꾼이 대부분이죠 ㅋㅋ 

말이야 그럴싸해서 스타트업이지 좋소기업일뿐

2
2021-04-28 19:17:21

교사가 생산성이 없다 ㅋㅋㅋㅋㅋㅋㅋ 가장 생산성 높은 거 아닌가 진짜 남 깔보는 거 어이없네요

2021-04-28 19:18:34

글로벌 빅테크 기업 오너가 해도 욕먹을 발언을 ㅋㅋㅋㅋㅋㅋㅋㅋ

2021-04-28 19:20:53

코인하는 제친구는 도박판인거 인정하고 하던데
그래서 그런지 자산인정 안해주는거에 별 생각안하더라구요

Updated at 2021-04-28 19:22:07

그 사람들을 사회의 선구자로 만든게 부모님이랑 선생님의 역할이 클텐데 생산성이 없다니.....
본인 혼자 교육받고 성장하셨나봐요

2021-04-28 19:22:04

저한테 데려오시면 참교육 시켜드리겠습니다 ㅂㄷㅂㄷ

2021-04-28 19:22:13

교육의 생산성을 그렇게 낮게 평가하시는 분이면 자퇴하고 검정고시 보셨겠져?

2021-04-28 19:23:27

초등학교부터 독학한듯..

2021-04-28 19:39:51

저런 뉘앙스는 아니지만 비슷한 이유로 중고 검정고시 봤습니다. 화나는 포인트는 이해하지만 비유가 조금 안 맞지 않나..

2021-04-28 19:43:49

저런 분들은 엘리트의식을 가지고 대학에서 생긴 인연으로 시작하는 경우가 많아서 그 부분이 모순적이라고 생각했어요

2021-04-28 19:59:00

넵 그 부분은 충분히 인지하고 있습니다

2021-04-28 19:22:31

친구분들 뭔가 생산성에 대해 많이 잘못알고계신듯...

2021-04-28 19:31:00

꼭 코인 아니어도 주식이나 부동산으로 돈벌면 그리되는경우 많은듯

제가 구독하는 블로거들 흑화 변천사 보면 ㄷㄷㄷ

2021-04-28 19:34:48

우버가지고 기술이 세상을 바꾼다니 하던 사람들 아직 살아있나보네요 ㅡㅡ;;

2021-04-28 19:40:06

코인은 신기한게 이거 전공수업할때 들을때도 그냥 대충 개념만 알고 갔고 

 

이게 실제로 새로운 시도점이 될지는 전공자들 사이에서도 

 

말많이 나오던 사안인데

 

어느순간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도 다들 사고있는거보고 신기했네요.

 

극한의 투기판인데 너무나 많은 사람들이 너무나 많이 이용하고

 

너무나 많은 금액이 오감.

2021-04-28 20:17:17

강남하고 성수동에 자리한 유학파 스타트업 대표들 마인드 본문과 유사하긴 하던데ㅋㅋ 우리는 엄청 중요한일 하는데 공공에서 규제란 규제땜에 다 막아서 할일도 제대로 못하고 있단 생각

2021-04-28 20:56:37

ㅋㅋㅋ코인쟁이들 다른 투자자 배려 안 하고, 졸부 근성으로 꼴 사나운 경우 많죠.
그냥 무시하셔야...

2021-04-28 21:16:58

최근 주식, 코인도 그렇고 부동산도 그렇죠.
남 걱정하는척하면서 사실 남들보다 우위에 있다고 생각하고 으시대고.

내가투자한게 오르면 내가 잘나서, 떨어지면 공매도 재개탓, 정부규제탓, 사실 누구보다 집값오르는거 기뻐하면서, 집값올라 무주택자 걱정하는척하는거보면 역겹죠.

2021-04-29 02:00:20

교사가 지식전달하는 점만봐도 당연히 생산성있는건데
개인으로서 발전성이 적다는걸 논리를 좀 이상하게 간듯
맨날 똑같은 수업 반복이니까 개인으로서 발전여지가적다? 뭐이런점은 일정부분 동의하긴하네요.
근데 아이들 자라는데 큰영향을주는만큼 정말중요한직업이죠.

2021-04-29 12:09:25

돈, 양극화로 지극히 변화된 현실 때문에
아이돌, 유튜버가 꿈인 애들한테 힘이 되기란 ㅜㅜ

2021-04-29 13:09:00

 얼마나 잘났는지...ㅂㄷㅂㄷ

2021-04-29 14:15:06

친구분들이 좀 그렇네요... 저렇게 말하면 좀 짜증나는 스타일들이긴 하죠.

 

제 주변에도 자영업이나 스타트업하거나 주식이랑 코인으로 돈 많이 번 친구들 있는데 서로 관심사나 주제가 통하는 친구들 사이에서만 자랑하고 뭐 얘기하지 먼저 나서서 자랑하고 이러진 않거든용.

2021-04-29 17:00:27

천박한 자본주의의 첨단에 서 있다면 부끄러움이라도 알아야 할텐데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