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칼치오게시판
2
칼치오게시판
  일정    순위 

[속보] 4분기 전기료 8년만에 전격 인상…4인가구 월 최대 1천50원↑

 
4
  2003
2021-09-23 08:32:38
27
Comments
11
2021-09-23 08:34:04

인상은 이해할수 있는데

태양력으로 원전 대체한다 이런 허무맹랑한 말만 좀 안나왔으면

1
2021-09-23 08:35:58

산 좀 더 밀어버리고 태양광 설치하면 이것도 해결 되겠죠?

1
Updated at 2021-09-23 08:37:18

태양광패널에 콘센트 뽑혀있다네요 ㅋㅋㅋ

2021-09-23 08:42:21

한반도 전체를 밀어야 합니다만..

5
2021-09-23 08:46:35

서울 강남 강북 강서 강동에 원전 1기씩 지으면 집값도 잡고 다 해결될듯 ㅋㅋㅋ

1
2021-09-23 08:56:28

그래서 지방에 원전 안짓고 '화력'발전소 짓는다네요

2021-09-23 08:59:23

한강끼고 4원전체제 ㄷㄷㄷ 

2021-09-23 22:30:17

남는 전기로 비트코인 채굴해서 시민들에게 무상 분배 ㄷㄷ

1
2021-09-23 08:54:59

이거 보고 한전 차트 봤는데 나름 우상향 중이었네요 ㅋㅋ

2021-09-23 10:17:56

5월쯤엔가 기대감으로 급 올랐다가 인상없다고 발표나고 짜게 식었죠ㅋㅋㅋ

4
2021-09-23 09:19:37

선진국이라는 나라중에 재생에너지 비율 꼴등이면서 이렇게 재생에너지 투자한다고 난리치는 나라도 한국뿐일듯요.
언론이 제대로 프레임짜놔서 못벗어날거 같고 다음정권가면 투자도 대폭 줄일듯한데
나중에 어떤일이 벌어질지 궁금하네요.

2021-09-23 09:34:30

공장을 국내에 못짓게 되겠죠. 비관세장벽이니 무역장벽이니 해도 RE100못맞추면 탄소세 씨게 때릴거 같은데.

5
2021-09-23 09:55:08

재생에너지 투자한다고 뭐라하나요

 

멀쩡한 원전 이유없이 폐기하면서 

친환경이 다해주실거야 이러며 전기 수급 생각도 안하며 전력수급 투자를 친환경에 몰빵하니 태클거는거죠

4
Updated at 2021-09-23 10:00:22

친환경 몰빵도 아닌게 개그..

일단 원전폐쇄부터 무조건 최우선으로 하다가 전력 수급량 떨어지니 발전량이 제일 늘어나고 신규 발전소 건설도 우선적으로 하는게 화력 ㅋㅋ

4
Updated at 2021-09-23 10:35:56

정부가 탈원전해도 전기료 안오른다고 했는데 오르니까 이러는거 아닌가요? 

Updated at 2021-09-23 12:57:27

실제 탈원전땜에 이번에 전기값이 오르는건 맞나요?

천연가스가 가장 큰 발전연료인데 올해 얼마 오른지는 아시죠?
주요 선진국 중에 원전 발전비중 높인다는 나라가 얼마나 되나 궁금하네요.
전가의 보도처럼 쓰는 프랑스 조차도 50프로까지 낮추겠다는데

2021-09-23 13:13:04

근대 원전말고 친환경으로 전력 수요를 감당할수있는 방법이 있나요??

2021-09-23 14:19:28

원전중심으로 net zero 구축하겠다는 oecd국가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각국가 태양광 풍력 투자가 어떤지는 IEA보고서나 아니면 구글링만 해봐도 아실수 있을듯요

1
2021-09-23 10:48:44

애초에 탄소배출만 줄이면 되는데 쓸데없이 원전 줄이고 재생에너지 늘리는 프레임으로 몰아갔으니 욕먹을만하죠
원전이 탄소배출 줄이는데 최적인데

1
2021-09-23 12:15:35

재생에너지에 그렇게 투자해서 지방에 화력발전소를 짓는군요?

2021-09-23 09:59:23

더 올려야죠 지금도 넘 저렴한 거 같은데

2021-09-23 10:40:44

원전이랑은 무관하다고 하네요 ㅎㅎ

Updated at 2021-09-23 10:42:31

연료비 연동시행제 즉 원재료 기름값이 올라서
올리는거로 알고 있네요

2021-09-24 08:57:13

이거 뭐 알려드려도 알려고 하지 않으니..

1
2021-09-23 12:32:05

오늘도 구라 1스텍
늘 거짓말만하는 정부네요

2021-09-23 17:12:33

원전을 대체 왜 안짓는지 노이해

2021-09-23 18:21:42

헛소리입니다. 인상이 아니라 유가연동제로 1년전에 3원 일시적으로 내린거 원상복구한거에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