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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2는 일단 유닛들 이동할때 자동으로 진형 잡는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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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10-21 00:55:06

그게 너무 스1이랑 이질감이 들더라구요

 

그리고 2D에 해상도가 낮아 직관적인 관전이 가능한 1과 달리

2는 사실 스2 밀리를 안 해본 사람은 누가 뭘하는지

어떻게 싸우는건지도 모르겠고요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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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Updated at 2021-10-21 00:58:34

스1은 이름과 스토리만 계승했지 게임 인터페이스는 완전 다르죠. 전 오히려 자동진형같은게 깔끔하다보니 보기 좋아서 이제 스1같이 구형 인터페이스 보면 오히려 이질감이 들더군요.

OP
1
Updated at 2021-10-21 01:07:58

저는 C&C 시리즈 느낌이라 좀 그랬습니다

테란만이면 몰라도 프로토스나 저그도 그런거는 좀 설정오류같단 느낌일까요

그 불편한 인터페이스에서 누가 가장 효율적인 컨트롤을 해내는가 -> 회전을 해내는가가 스1의 포인트였는데 선수들에 대한 경이로움이란 감정은 잘 생기지 않더군요

물론 개인적인 의견이고 스2 팬분께는 죄송합니다

2021-10-21 03:06:26

전 외려 스타1 프로들은 절대적인 와!가 없는데 스타2는 어우 저게 되? 를 느끼다보니 반대네요
스타1은 프로들은 판짜기나 기본기가 좋다 이상의 무언가는 임요환 강민같이 특이한 전략가들밖에 못느꼈는데 스타2는 흉내낼 엄두가 안납니다 ㅋㅋ
스타1은 반이라도 따라갈수있다인데 스타2는 전투조차 흉내내기가 힘드니

2
Updated at 2021-10-21 01:02:21

자동진형이나 자원대비 적정 일꾼배분, 유닛 다수지정 등 UI는 훨씬 좋아졌죠

OP
1
Updated at 2021-10-21 01:08:57

그냥 지나가다 게임 보는 유저에겐 게임 시작부터 끝까지 드문드문 보이는 하나하나 섬세한 마이크로 컨트롤이 전해주는 쾌감이 컸기에 스1 프로게임이 그렇게 흥행하지 않았나 싶네요

소위 태가 나거나 간지나는 선수들이 천재적으로 보이는 컨트롤을 하니

멋진데 ? 하면서 우르르

1
2021-10-21 02:35:37

워3처럼 순간 apm이 중요한 게임이라 섬세한 마이크로 컨트롤은 2가 더 크게 요구되죠.

OP
Updated at 2021-10-21 04:10:38

그렇군요 사실 한 20년 전인가 장재호가 그 제플린 아케이드할 때도 몇 번이나 보고도 제가 워크를 안 하다보니 대체 뭘 잘한건지 이해가 안 되던데 스2도 약간 그런 느낌이 있습니다 어쩌면 훨씬 더 어려운 게임은 스2일 수도 있겠군요 스1은 뭐 꽤 단순하니까요

3
2021-10-21 01:00:00

스2는 스1의 다음작품이 아니라
슈프림커맨더 같은거 스핀오프 작품 느낌 ㅋㅋ

1
Updated at 2021-10-21 01:47:57

마이크로 컨트롤 빡세 근데 속도도 너무 빠름
프로 게임을 따라할 엄두가 안남
그리고 그 너무 빠른 속도 때문에 스1이랑 비교하면 이질감이 굉장히 심해질 수 있죠

옵저버가 잠깐 놓치면 뭔가 좀 바껴있거든요
스1에 비해 부족한 사운드도 한몪하고요

2021-10-21 03:02:07

탱크사운드랑 이펙트는 스타2 승이긴합니다요

1
2021-10-21 08:38:25

스1이 모든 부분에서 마이크로가 강제됬다면
스2는 easy to learn hard to master 의 표본이라 봅니다.
마이크로 한계점은 더 높을지도 몰라요.

다만 그래픽 가시성은 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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