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CK가 턴제RPG라면 LPL은 RTS게임하고 있네요
654
2020-05-31 18:43:21
요즘은 해설들이 턴 이야기 덜하긴 하는데, 그래도 LCK는 확실한 근거에 기반한 플레이를 너무 추구해서 그런지 턴 느낌이 강하죠
근데 LPL경기를 보면 확실한 이득이 아님에도 싸움으로 이득을 굴리거나
상대가 근거가 있어서 오브젝트를 먹으려고 하는 타이밍에 다른 곳에서 균열을 내서 상대의 턴을 늦추거나 오히려 내 턴을 당겨오는 것들을 잘 하더라구요
복싱에서도 서로 훼이크넣고 카운터 타이밍에 어깨로 막거나 더 들어가는 등 상대가 클린펀치를 치지 못하게 타이밍 싸움을 많이하는데
LPL이 이런 싸움을 훨씬 잘한다고 느낍니다
다른 분들은 어떻게 보시는지요?
6
Comments
글쓰기 |
LPL은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을 추구한다고 하면 LCK는 로우리스크 로우리턴을 추구해야 한다고 할까요?
실제로 TES가 이득을 보는만큼 FPX는 계속 손해가 누적됐으니까요.
만약 FPX가 LCK팀이었다면...?
왜 그렇게 무리하냐고 비판이 나왔을 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