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펌)tes 우승후 인터뷰

 
  586
2020-06-01 01:40:41

 

Q: 3세트에서 양측 밴픽이 모두 굉장히 미드에 집중한 밴픽이었다. 그 당시 밴픽하면서 어떤 생각을 했나요?
Knight: 그냥 별 생각 없었고, 양쪽 모두 미드 챔피언이 매우 많았다.

Q: 4세트에서 탑 루시안을 픽한 이유가 뭔가요?
369: 뭘 픽해야 할지 모르겠어서 루시안을 픽했다.

Q: 1세트와 3세트는 Tian의 리신 우승 스킨을 사용했고, 2세트에는 1세트에서 Tian이 쓴 그레이브즈 스킨을 사용했다. Tian과 이야기가 있었나요?
Karsa: 그렇지는 않고, 그냥 그 챔피언을 픽하고 싶었을 뿐이다. 스킨에 대해서는 Tian에게 게임이 시작하기 전에 이야기를 했었다. 네 스킨을 써도 되냐고 묻자, 그가 물론 가능하다고 허락해줬다.

Q: 3세트에서 이즈리얼의 궁으로 퍼블을 땄다. 이때 Karsa와 어떻게 소통했나요?
JackeyLove: 사실 그때 바텀에서 딱히 할 일이 없어서 어슬렁거렸던 건데, 그들이 싸우는 것을 보고 이 각을 볼 수 있다고 생각해서 한 번 해보았던 거다.

Q: 오늘 두 번이나 MVP를 받았는데 경기가 시작하기 전 자신이 이런 활약을 보여줄 거라고 예상했나요?
Karsa : 특별히 생각해본 적은 없다. 왜냐하면 오늘 그냥 이전과 엇비슷하게 해온 것 같은데, 어떻게 이겨서 MVP를 차지하게 됐기 때문이다.

Q: 경기 전에 FPX의 밴픽에 대해 어떤 연구가 있었나요? 그리고 어떻게 대처했나요?
코치 : FPX는 주로 빠른 템포 위주의 플레이를 선호하고, 주로 Doinb의 미드 챔피언이 상황을 만드는 경우가 많다. 오늘 우리 역시 상대의 템포에 맞춰 그들과 한 번 겨루어 볼 작정이었다. 오늘 다들 너무 잘해주었는데, 이 페이스를 맞추는 연습을 이전까지는 특별히 하지 않았었지만 (해보니까) 오늘 현장에서의 효과가 굉장히 좋았다.

Q: 이번 MSC에서의 미드 싸움은 꽤나 수준이 높았다. 미드라이너 중 TOP3를 뽑는다면 어떻게 뽑으실 건가요?
Knight: TOP3는 분명 이번 대회에서의 상위 3명이겠지. 누구든 성적이 좋으면 그게 곧 순위다.

Q: 현재 JackeyLove가 메인 오더인가요? 게임이 후반으로 넘어갔을 때는 누가 주요 결정을 내리는 오더 역할을 맡나요?
JackeyLove: 대부분의 결정은 모두가 함께 상의하는 것이다. 사실 대부분의 상황에 대해서는 계속 모두가 상의하고 있다. 라인전에 대한 이해도에 있어서는 내가 이야기하는 편이다.

Q: 상대가 3세트에서 픽한 미드 라이즈에 대해선 어떻게 생각하나요?
Knight: 라이즈라면 Doinb가 제일이지, 그 형만이 플레이할 수 있다. 다른 선수들은 어지간하면 (라이즈를) 플레이하지 않는다. 오직 Doinb만이 라이즈를 플레이할 때 그게 비교적 좋은 챔피언처럼 보인다.

Q: 첫 국제대회 우승인데 기분이 어떤가요?
Yuyanjia: 엄청 좋다.

Q: 이번 MSC에서 굉장히 발전한 모습을 보여주었다. 지난 시즌 결승 이후 본인에게서 어떠한 점이 달라졌다고 생각하나요?
369: 모르겠다. 그냥 게임이 끝나고 계속 다시 복기했고, 서머 시즌을 준비했다.

Q: 이번 결승전을 통해 여러분의 팀이 어느 정도까지 호흡을 맞추었다고 생각하나요? 그리고 MSC 우승을 차지한 것을 어떻게 축하할 계획인가요?
JackeyLove: 사실 지금 호흡을 맞추는 큰 방향은 문제가 없고, 모두가 기대한 만큼 전체적으로 호흡이 맞아 무척 좋았다. 축하의 말은 좀 있다가 할 예정이다.

 

루시안은 고를꺼 없어서 걍 라인전 쎈거 고른거 같은데 하체가 잘해줘서 어찌어찌 버스는 탄듯. 승률도 그렇고 걍 구린픽은 맞다고 생각.

2
Comments
2020-06-01 01:43:34

루시안은 LCK에서는 기인, LPL에서는 더 샤이(18~19)만 잘 다뤘고...

그 외에는 영 별로인듯...

TES도 솔직히 루시안은 망했다고 봐야죠. 하체힘으로 이긴거고

2020-06-01 02:32:40

뭔가 대답들이 그냥그래 인듯 ㅋㅋㅋ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