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쵸비 DYN전 이후 다른 인터뷰

 
  415
2020-07-03 12:30:42

https://www.youtube.com/watch?time_continue=12&v=M7D_8pNvDHA&feature=emb_logo

 

길지 않은 인터뷰지만 일단 주요내용만.. 

 

코라이즌: 1경기 새트를 하셨는데, 원래도 브루져 챔피언 좋아하시는걸로 아는데 오늘 본인 세트 플레이 어땠나요. 

쵸비: 음.. 솔직히.. 저 말고 다른 새트였으면 이미 한타 때 들어가다가 죽었을 것 같아요. 오늘 새트에서 아쉬웠던건 하나.. 용 한타에서 모데 궁에 제가 맞궁을 써서 궁을 없앴어야 했는데 그게 안돼서 아쉬워요. 

 

: 그런 디테일들 다 기억하시는구나.. 저는 기억에 남는 플레이는 그.. 미드2차에서 딩거 텔 타는거 예측하시고 딱 들어가서 딩거 빼왔던거 정말 인상깊었거든요. 다른 챔들도 텔 있었는데 그거 어떻게 알고 하셨어요? 

: 일단 딩거가 맵에 없었고.. 텔타는데 마우스 갖다대면 그거 누가 타는지 보이거든요. 그리고 거기서 딩거가 자리를 잡아버리면 새트는 정말 할게 없어져요. 그래서.. 못잡는건 알지만, 존야던 플이던 빼야한다고 생각해서 했어요. 새트한테는 그게 최고의 각이고, 그 이후에는 새트한테 안좋은 각밖에 없을거기 때문에. 또 미드에 모데가 텔탈리는 없어서, 일단 달리면서 생각했는데 확인해보니 딩거였어요. 

 

: 아.. 진짜 입롤인데, 그걸 실현을 하시네요 ㄷㄷ

: 이게 이번 게임 새트하면서, 게임하는동안 새트 플레이가 어려우니까, 들어가기가 쉽지 않으니까 생각을 많이 하게 되더라구요. 이걸 내가 어떻게 해야 이 게임에 영향을 미칠 수 있을까.. 더 많이 생각하게 되는 것 같아요. 

 

: 세트 플레이에 점수를 매긴다면? 

: 모데궁 씹었으면 10점 만점인데.. 그거 못했으니까 9.9점. 

 

: 굉장히 다양한 픽을 하고 있는데, 이렇게 자신있게 할 수 있는 비결이 뭔지. 

: 상대와 우리 챔프 조합을 보고, 이 챔프가 얼마나 좋은지 생각해 봐요. 또.. 상대는 이걸 안만나봤으니까. 심리적으로 유리한 것도 있고요. 그리고, 상대가 이미 해봤다고 하더라도, 저는 이게 저한테 확실히 유리한 구도라는걸 알고 있어서 자신있게 할 수 있는 것 같아요. 

 

: 씨맥이 쵸비가 다 잘하니까 걍 시키고 싶은 챔프 다 쵸비한테 시켜보는 것 같다는 얘기도 있는데 ㅋㅋ 

: 반대..에요. 씨맥 감독님은 저한테 걍 조이만 시키고 싶어해요 ㅋㅋ 근데 저는.. 걍.. 조이 해도 뭐 별로 좋은지도 모르겠고 조이할 때 그냥 기분이 별로 안좋아요. 그리고 조이만 또 너무 하면.. 나중에 분명 카운터를 맞을 수 있기 때문에 다양한 픽을 해보려고 하고 있어요. 

 

: 2경기 끝나고 도란이 죽어서 많이 웃었다고 얘기 하셨잖아요? ㅋㅋ (대충 도란 개빡친 장면ㅋㅋ) 특히 쵸비랑 케리아 선수가 정말 크게 웃던데 ㅋㅋ 어떤 면이 그렇게 웃기셨나요? 

: 게임에서, 카밀이 아무래도 상대편의 지원을 많이 버텨내야 해서.. 도란 선수가 카밀로 활약할 수 있는 충분한 능력이 되는데, 상황이 버텨야 하는 상황이 되다보니까. 카밀 잡고 뚜드려맞다가 게임이 끝났으니까.. 마지막에 화내면서 갖다박길래 웃겼어요 ㅋㅋ 

 

: -탑- 한건가요 ㅋㅋ 

: -도란- 한 것 같아요. 걍 도란은 뭘 해도 웃겨요 ㅋㅋ 

 

: 팀 분위기가 정말 좋은 것 같은데, 이런게 경기력에도 영향을 미칠까요? 

: 일단 경기를 이기니깐 분위기가 좋은 것 같고, 분위기 좋으니까 더 경기를 이기고 싶고.. 이렇게 되는 것 같아요. 

 

 

3
Comments
1
2020-07-03 12:42:32

쵸비는 그리핀 시절에는 그야 말로 상대 미드라이너 찢어 발기는 플레이에 몰두 하는 느낌이었는데 롤드컵 에서 캡스나 도인비 같이 여러 라인에 영향 퍼트리는 플레이에 많은걸 느꼇다는 인터뷰 봤는데

팀도 drx로옮긴후 상대적으로 불안한 탑 정글 떠받든다고 꽤 많은 희생을 하면서도 라인전도 이기고 조합 챔 도 하고 더욱더 발전 해나가고 있는거 같습니다

2020-07-03 12:52:21

강제 각성

2020-07-03 12:57:42

 흥하자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