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펌)씨맥 방송 발언 정리.txt
 
2
  1496
2020-10-26 16:20:24

담원만 아니면 다 이길수 있을거라 생각했음 결승에서 담원만나면 이길수있다 했는데 tes져서 우리손으로 만난확률 만든거라 누굴 탓할게 없긴함


담원이 우승해야하고 우승했음 좋겠다 우리가 32강에서 떨어지든 64강에서 떨어지든 상대가 우승하면 준우승도르 할수있다


밴픽으로 트수들 말많으니까

밴픽의 ㅂ자도 모르는 새끼들이 모의밴픽들어오라고 다발라준다



담원이랑 스크림성적 나쁘지 않았다.

나쁘지 않았다는 뜻이 뒤지지만 않았음 나쁘지않았다 급임


신드라 안쓴이유 못생겨서 ㅋㅋ 기쎄보이고, 자존감높은 말투로 주변에 피해를 입힐거같은 싫어하는스타일이라 안씀

갈리오봐 희생적이고 이타적이며 든든하고 자신의 강함을 어필할줄아는 챔피언 얼마나 좋은지


탈락이후 롤드컵 잘 안봄

방송은 자가격리 노방종 할라했는데 롤 한판 카밀했는데 롤 접을라 생각함 너무 못해짐



"씨맥님 문제점은 선수들 챔프폭을 터치안하는겁니다" - 트수왈

씨맥 : 내가 챔프폭 터치안하는지 어떻게 알아 왜 안한다고 확정짓고 말하냐 숙소에 카메라달아놨냐 커뮤니티 안봐도 메세지 겁나 날라옴 bj할땐 억울한거라도 없었지 너희들이 생각하는 건 우리도 생각할 수 있는 수준이아니라 (그이상임) 목숨걸고 돈벌어먹는 사람들이란 말이야



쑤닝은 스크림할때 느꼈지만 잘할줄 알았음

drx격리기간에도 야간스크림을 함 이번 롤드컵은 노력한만큼 올라간거같다

쑤닝이랑 담원이 솔랭이랑 스크림 판수가 제일 많다


우리(DRX) 노력은 뭐가 부족했는지 지고나서 지금까지 생각했고 앞으로도 생각할거지만 상대가 우리보다 노력을 많이함

2년동안 맞춰왔고 담원은 너만오면 고 상태였다


이제 밴픽이야기 함


8강전에 블루팀이 승률이 높았고,

오른-오리아나 승률이 높았음. (이후 레드사이드 승률이 높아진건 경기 안챙겨봐서 몰랐던듯함)


--광고나와서 못봄--


트수 : TES전 3픽 퀸 해명해

씨맥 : 퀸, 피오라, 잭스는 한타 기여도가 높은 편은 아니지만 라인주도권, 위 아래 사이드를 먼저 민다는거에 픽의 의미를 가져감.

반반이 아니라 다음 라인까지 밀어넣게 되면 운영적 이득이 크고 잘크면 퀸도 한타 좋음

사이드 운영은 뇌지컬뿐만아니라 피지컬이 많이들어감. 판단속도도 피지컬의 일부임.

1:1은 잘컸는데 미니맵에 본대에 적팀 라이너들이 다 보이지 않는 이상 퀸이 사이드를 더 밀어넣는거에 리스크가 있었음 심지어 상대 녹턴,탐켄치픽

고로 사이드 운영 제일 잘할 수 있는 픽은 잭스라고 생각함 잭스가 피오라 보다 튼튼함

그럼에도 불구하고 퀸쓴이유는 다말은 못하지만 레넥/니달리 상대로 준비함

레넥이 근거리 챔피언 상대로는 cs 평타 툭툭치면서 분노관리를 할수있고

레넥 분노가 찼을때 점멸+분노+w + 니달리 갱압박에 자유로운 챔피언이 얼마 없음 그중 하나가 퀸. 또 탑이 정화/텔을 안들었을때 데미지가 덜한 챔피언중 하나임

그리고 팀적으로 이게 괜찮다고 생각하면 그에대해 연습을 무수히 많이 해봤고, 그 연습에 따라 대회에 나온거임


모의밴픽 하려다 자가격리 사람 찾아옴


블루는 왠만하면 1픽에서 이득을 봐야함.

레드는 3픽이 장점이 많음. 왜냐하면 3픽에 맞춰서 4,5밴을 맞춰 넣을 수 있음

본인은 레드를 더 좋아함. 3,4,5 다 따로 선택을 하고(띄엄띄엄) 레드는 5픽에서 이득을 봐야함.


---------------모의밴픽----------------

1티어인 루시안 기준으로 따졌을때.


루시안을 레드에서 밴을 안한경우

- OP밴을 꽉채워서 밴을 넣기 싫었거나

- 블루가 루시안을 안잡으면 1,2픽에서 루시안 잡았을때 이득이 큰 경우



블루가 루시안을 가져간 경우

- 루시안 상대로 조커픽을 1,2에서 할수도 있고 1페 이지에서 밴당할 확률이 없으면 후픽해도 되는거고.

본인이 알기로는 루시안 상대로 다른 팀들이 트타를 준비했던걸로 암

- 루시안을 카운터칠만한 픽이 있거나

---------------------------------------


밴픽이 메타따라 어떤조합이 좋은건 알지만 팀내 연습량,숙련도를 따져봐야함

완전히 진 밴픽처럼 보여도 인게임 들어가서 수행하고자하는 방향성이 다름

주도권 밴픽을 한쪽을 밴픽을 졌다고 느끼기 좋거등여


트수 : 밴픽자체는 괜찮은데 서순이 문제임

씨맥 : 애초에 순서가 별로면 밴픽이 괜찮을수가 없어. 밴픽이 괜찮은데 순서가 문제라는건 말이안되는 말이다.

이말은 밴픽은 존나 별론데 상대방 기분안나쁘게 껴넣는 말임 서순이 문제면 밴픽이 괜찮을수가 없다

그 문제라고 느낄만한 이유를 모르고 밴픽한게 아니다. 다 이유가 있는데 말할수가 없으니.. 그렇게 지능이 낮은 사람들끼리 모이지 않았음

그리핀때랑 DRX에서 추구하는 밴픽 방향성은 많이 다르다.

5명의 선수들이 재료고 그 특성을 가장 크게 살릴 수 있는 밴픽을 해야하는데 선수는 소고기인데 아이스크림을 만들수 없지 않냐

메타가 아이스크림이어도 내가 가진 재료는 소고기밖에 없는데 아이스크림만들려고 하려는거보다 무난하게 스테이크 만드는게 확률이 높다.

그렇지만 게임을 지면 감독잘못인게 맞음. 어떤방향으로 가도 게임이 지면 감독은 총괄자고 통제하는 입장에서 잘못일 수 밖에없음

밴픽을 선수가 개입많이해서 밴픽이 조져졌다는건 선수한테 영향력 행사를 못하는 거니 감독잘못이고,

감독이 입김이 80%라도 연습과정을 지켜보고 스크림을 다 지켜본 사람이 가장 베스트하게 저울질 해주는거니 감독 잘못 맞음 이거에 대해선 불만이 없음

빡이치는건 디테일을 어중간하게 파고들면서 내용이 방향성이 아예 틀려버리고, 심지어 들어보면 유치함 수준을 넘어선 유치한정도임

내가 진짜 놓쳤을거라 생각하고 진지하게 말하는건가 어이가 없음 세상을 너무 모르는게 아닌가(C언어....)


트수 : 녹턴 예상가능한 범위였나요?

씨맥 : 녹턴 생각못하긴 했고, 트페상대로 푸쉬를 하는걸로 알고 있었는데 녹턴때문에 안좋게 됐다 생각했는데 인게임들어가선 녹턴이 쵸비한테 쫄았는지 쵸비가 라인을 꽉잡아줌

녹턴은 그래서 큰문제가 아니었음. 그때 안전장치없이 바텀도 주도권을 잡는 픽을 했다(생각상)

사실 바텀이 미포나 노틸로만 국밥 박아도 게임 이겼음 퀸이 레넥니달리상대로 절대 안죽고, 그때 상체폼이 괜찮아서 트페가 녹턴이겨주고, 탑이 레넥니달리 이겨주고

여기서 바텀이 할수있는 경우의 수는 두가지

1. 미포 노틸 같은걸로 안정성 있는걸로 하거나 2.라인주도권을 잡는걸로 가서 3라인 다 숨도못쉬게 하거나 후반가선 힘이 없긴함

그판은 완벽한 밴픽미스긴하다. 나랑 혁규가 드븐이 세나를 이기는줄 알았다. 아예 아니더라. 그런구도가 아니었다면 할수있는 구도가 되게 많았어서 너무 아쉽다



밴픽은 시그니처 구도가 있으면 좋음 엄대엄인데 바꿔도 이기는 구도.

ex. 그리핀때 아칼리카운터로 갈리오가 나온적이 있는데 쵸비가 다이기는거임

갈리오주고 아칼리를 잡아도 이기고 아칼리주고 갈리오해도 이김(라인전, 정글, 강가시야 영향력 펼치는거등등)

그럼 쵸비 아칼리랑 쵸비 갈리오랑 하면 누가이기냐 ? 생각도 했는데 이렇게 시그니쳐가 있으면 밴픽하기가 너무 유리해짐


롤드컵에서 씨맥이 생각하는 베스트 선수는 표식

담원 3세트 빼고 다잘함


케리아가 담원전 3세트때 스프링으로 돌아왔구나 류민석!!했는데 표식이도 같이 돌아옴

그브로 너무 던져서 선넘었음 이길수 있는 게임인데 창현이 맛이 갔어


담원 2세트는 아펠을 너무 오랜만에 만나봐서 화염포로 다털리는 각을 다 놓치고 있었나봐

2세트도 천천히 하면 이길수 있는 게임인데 상대 불안하게 만들면 되는데... 한타를 실력적으로 밀림


1세트는 사실 제일 괜찮았던 판이었을수도 있음

혁규가 못한게 아니라 실수를 했음 같은말인데

레오나한테 그물 반응을 했는데 그물이 안나감 왜? 스킬을 안찍음

집을 먼저 보내면 이겼는데 우리가 집을 먼저가고 스펠 다빠지고 그대로 레오나가 블루올라와서 게임 끝났음


밴뭐하지 ? 솔랭들어감


담원을 안만나고 결승 전에 연습하며 올라갔음 몰랐는데

소년만화를 찍으려면 대진운도 소년만화여야 할거아냐 최종보스를 8강에서 만나냐


픽 뭐하지? 렝가!


Drx갤러리 에서 퍼왔습니다


12
Comments
    2020-10-26 16:23:51

     그물 안찍은건 상상도 못했네요..

    2020-10-26 16:25:14

    롤알못들이 밴픽 하나하나 가지고 딴지거는거 진짜 같잖을듯ㄷㄷ

    OP
    2020-10-26 16:28:00

    진짜 진지하게 내가씨맥 보다 drx 밴픽 잘할수도 있다 라고 주장하는 사람도 게시판에 많으니 ㅋㅋ

    2020-10-26 16:33:36

     | http://www.koreaherald.com/…
    이왜진ㄷㄷ
    근데 밴픽으로 방송까지가서 훈수두는 거 보면 ㄹㅇ 스트레스 받을 것 같네요

    2020-10-26 16:34:43

    패배의 책임은 인정하지만 커뮤니티에서 비판하는 부분은 디테일이 구려서 인정못하겠다 이정도군요

    2020-10-26 16:39:44

    말하는 부분을 모를리가 없죠. 스크림을 해봤고 그날 느낌오는게 들어맞냐 안맞냐 싸움이니 최선을 다했죠. 상대가 강했을 뿐 ㅎㅎㅎ 테스는 8강 경기력하고 조별하고 달라도 너무 달라서 난감하네요. ㅋㅋㅋ

    2020-10-26 16:54:59

    씨맥 명장병은 적어도 올시즌 리그 중반부터는 거의 멸종한 던지는 너구리 같은건데..

    2020-10-26 16:58:35

    ㅋㅋㅋㅋㅋ류민석이 돌아왔는데 홍창현도 돌아옴ㅋㅋㅋㄱㄱ 개웃기네요ㅋㅋㄱㄱㅋ

    2020-10-26 17:02:58

    렝가 ㅋㅋㅋㅋㅋ

    2020-10-26 19:58:33

     씨맥 말에 완전히 동의하네요. 롤뿐만 아니라 축구에서도 일차원적인 선수 기용이나 포메이션가지고 감독 욕하는거 말도 안된다고 생각하구요. 흔히 말하는 롤딩크식 밴픽 모르는 코감 선수가 어딨고, 레오나 상대로 노틸 안좋은거 모르는 코감 선수가 어딨나요. 그냥 적당히 밴픽 어려워보이는데..? 정도가 아니라 무슨 아 상대 레오나 나왔는데 노틸 후픽하는거봐라 밴픽 개못함 이라든지, 감독이 선수를 너무 풀어준다든지, 그걸 넘어서 갠방에 까지 가서 훈수 두는 사람들은 진짜 프로를 그냥 게임잘하는 동네 형 정도로도 안보는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나마 씨맥이니까 시즌 끝나고라도 전력누출 안되는 한에서 자기 하고 싶은말 다 하는거지.. 저 사람들 보기에 어이 없을 정도로 단순한 논리로 자기 까이는거 보면서 하고 싶은말 많은 관계자들 한둘이 아닐겁니다. 

    2020-10-26 22:08:53

    밴픽타령이 맨날 나오는 건 만만한게 밴픽이라 그런거같음. 인게임을 까려면 인게임 보는눈이 있어야하지만 밴픽은 뭣도 몰라도 깔 수 있으니

    2020-10-27 00:33:44

    축구나 야구보다 훈수 두기 더 어려운 듯 롤이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