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LCK 스프링] '꿍', "작년 젠지는 전투 이후 이득 부족"
 
  291
2021-01-14 16:52:08

[LCK 스프링] '꿍', "작년 젠지는 전투 이후 이득 부족" (naver.com)

 

 | https://sports.news.naver.com/…

 

공감가는 내용 많네요.. 단점도 보완하고 장점을 극대화해서 이번엔 우실않좀 극복하길 

 

 

 

 

"지난 시즌 젠지는 전투 후에도 큰 이득이 부족했습니다"

13일 온라인으로 열린 2021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스플릿 개막전 1경기에서 젠지e스포츠가 kt 롤스터를 상대로 2:0 완승을 따냈다. 젠지는 이번 시즌 코치진의 대대적인 변화를 줬다. 특히 지난해 롤드컵 4강에 오른 '꿍' 유병준을 영입한 게 화제였다.

경기 후 '꿍' 유병준 코치와 간단한 인터뷰를 나눠볼 수 있었다.

Q. 한국 코치 생활은 처음이다. 어떤가?

아무래도 중국에서 코칭을 할 때보다는 소통이 수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선수들과 더 많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어서 좋다.

Q. TES에서 코칭했다. 코치 경력 첫해에 대단한 경험을 한 것 같다.

강팀이고 인기 팀이긴 했어도 오히려 부담이 없었다. 너무 재미있는 기억으로 남았다. 선수들이 잘 따라줬고, 잘 맞는 편이었던 것 같다.

Q. 이적 시장 때 인기가 많았을 것 같다. 젠지를 선택한 이유가 있나?

오퍼가 많이 오긴 했다. 일단 주영달 감독과 개인적인 친분이 있었고,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생각이 비슷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나는 게임에 올인할 수 있는 팀을 원했는데, 딱 '이 팀이다' 싶더라. 감독님 역시 게임만 생각하고, 게임을 잘하는 것에 대해 최선의 고민을 하는 그런 팀을 원한다.

Q. 이번 시즌 준비는 어땠나?

사실 처음에는 걱정이 많았는데, 다행히 연습이 수월하게 진행됐다. 선수들과 마음이 잘 맞아서 어려움은 없었다.

Q. 자신의 코칭 특색은 무엇일까?

작년에도 그랬지만, 선수들의 장점을 최대한 살리려고 한다. 당연히 단점을 보완하긴 해야겠지만, 장점이 더 두드러지는 팀을 원한다. 내가 생각하는 젠지의 장점은 전투력이다. 연습할 때도 내가 생각하지도 못한 싸움들을 해서 이겨버린다. 때로는 선수들에게 배우기도 한다. 전투 위주의 팀을 지향하고 있다.

물론 당연히 운영도 보완해야 한다. 사실 작년 롤드컵에서 관찰한 젠지는 싸움을 잘하지만, 무언가 싸움에서 이겨도 크게 이득을 보지 못하는 느낌이었다. 그래서 운영에서 발전 역시 중요하다.

Q. 주영달 감독의 요구 사항은 있었나?

감독님께서 생각이 많고, 서로 대화를 자주 나눈다. 전략적으로 노출이 될 것 같아 쉽사리 말하긴 어려운데, 방금 말한 대로 장점을 살리는 방향을 중점으로 두고 있다.

Q. 오늘 2:0 완승이지만 불안한 점도 노출됐다.

선수들이 엄청 잘해주긴 했는데, 개막전이다 보니 조금 긴장했나 싶다. 시간이 지나 보면 더욱 잘해질 거라고 본다.

Q. 젠지는 정글-미드의 호흡이 자주 문제였다. 오늘도 그런 장면들이 있었다.

내가 미드 라이너 출신이라 허리에 중점을 둔다. 이번 시즌 발전 중이고, 이제 대회에서 보여주면 될 것 같다. 연습에서는 분명 많이 발전했다.

Q. 다음 상대 프레딧 브리온은 어떻게 평가하는지?

너무 예전에 스크림을 해서 참고는 안 될 것 같다. 다만 프레딧이 신생팀이라 팬들의 평가는 안 좋지만, 그보단 훨씬 잘한다. 방심하면 안 된다.

Q. 전체적인 메타 변화는 없는 듯하다. 8분 전령 전투와 드래곤의 중요성이 여전한가.

그렇다. 내 생각에는 LoL이 점점 단순해지는 느낌이다. 예전에는 선택지가 여러 개고, 머리 아픈 부분들이 많았는데, 지금은 정글 타이머도 생기고 단순해진다는 생각이 든다. 조금 더 어려워도 되지 않을까란 생각은 있다.

Q. 끝으로 팬분들께 한 말씀.

선수가 아닌 코치지만 오랜만에 LCK에 돌아왔다. 젠지가 더 잘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

심영보 기자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