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티플도 중요한 컨텐츠임에는 분명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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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1-01-24 04:51:04
스킵무새, 파티모집에 보내는 시간, 파티모집 후 사기저하, 범인찾기
솔직히 미스틱, 카이슈테르, 낙원 연출 보고싶은데 출시하자마자
영상은 유튜브에서 찾아보세요. (물론 2번 이상은 안봐 그래도 한번은 게임에서 보고싶은거 아니냐~)
컨텐츠 나오면 뭐해 스킵안하면 아주 그냥 난리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건 게임회사에서 따로 취향을 맞춰줘야죠. 유저가 찾아봐야하거나 중간이 없음.
이번 발탄으로 현타가 심하게 옵니다. 로아 초창기 파티모집이나 다를게 없고
숙코? 클? 레벨? 공? 직업? 각인? 세트효과? 뭐 하나 빠지면 2~3시간 파티 찾는게 일이네요.
서러워서 게임하겠나 게임 초창기때보다 시기도 많이 지났고 그때만큼 힘도없고 열정도 없어요.
트라이도 너무 힘들기도 하고 그래서 그냥 지나고 할란다. 그 생각이네요.
아니면 재료보상만 받아도 되니까 1인모드 만들어주던가 말이죠.
같이 즐기고 싶은 사람들은 파티 플레이를 하면 되고
서포터들은 딜러와 함께가고
시간이 부족하거나 파티 구할 여력이 안되는 분들을 1인 모드를 만들어주던가
나이가 조금 먹음에도 트라이 피곤함이 장난 아니네요.
다인 모드는 무수한 버스를 생성할 수 있기때문에
솔로 모드는 괜찮다는 생각입니다. 파티 생각 안해도 되고 만든 영상도 보면서 천천히
즐길 수 있게 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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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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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에서 지금처럼 bis니 로그니 해서 문제점을 발견하기 힘든 시절
복장단정의 기본은 풀마부 풀도핑 이러다 보니 이게 이후 여러 MMORPG 하는데 영향을 끼쳤죠
저도 와우 어둠땅 하는데 재미있긴 한데 뭐 보스 20명 가면 보스별로 기본으로 5명 정도 템 드랍하고 인장 이라고 일주일에 2개씩 받고 최대 5개 들고 있으면서 사용 가능한(그래서 안쓰면 5개+2개가 가능했던) 로또 시스템이 있었는데 파밍속도 늦춘다고 인장시스템 아에 삭제하고 보스별 먹는 사람수도 줄여버렸죠.
재미는 그닥인데 일주일에 두시간 넘게 잡아먹을때도 있을 정도로 시간 투자 해야하는 시스템도 있고 아이템에 보석홈 뚫는데 필요한 아이템 파는 NPC 평판 올려야해서 거기 전용탈것 먹기 전까진 걸어다녀야하는 지역 일일퀘도 해야하는것도 있었지만
결정적인건 교대직이라 일정과 파티원 고정해서 가는 파티를 못가고 사실상 모이면 출발하는 파티만 가야 하면서 생기는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접었네요
말씀하신 것들이 크게 작용하다보니 파티 플레이 중심의 MMO가 반등없이 계속 바닥인거 같습니다.
혼자 잘만 잡는 게임들이 MMO 한창때에 비하면 엄청 풍부한것도 있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