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젠지 이적기념 피넛 방송 썰 정리(19년은 선수 쉬었다 등)

 
9
  1200
Updated at 2021-11-25 23:55:26



1. 인사

- 아아아 잘 들리나요? 아아아 안녕하세요 아 뭐 그냥 잠깐 켰습니다. 그냥 뭐 인사 차원에서 켰어요. 


2. 젠지 트레이드썰 및 젠지 이야기

- (개인방송 막방에서 계획이 있는 법 멘트) 계획이 있는 법? 그거는 방송을 안키기 위한 명분이었을뿐 아무 의미도 없었다.. 

- 그리고 대길이(덕담), 형규(켈린)도 1년 계약이였어가지고 그리고 그냥 스토브 리그니까 방송 못킨다 그런 명분이였습니다 진짜. 저한테 본인의 원하는 대답을 들으시려고 의도하시면 안되요. 저는 몰랐어요 진짜.

- 그런데 제 방송을 좀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제 주변 사람들이나, 저 항상 입에 달고 살아요. 사람 일 모른다고 항상 달고 살거든요. 그래가지고 그냥 그랬어요.

- 저도 제가 여기 올줄 몰랐고 2021년 농심 선수들이 다 나갈지도 몰랐어요. 진짜 사람 인생은 너무 모르는거 같애. 아니 근데 웃기잖아. 왜 웃기냐면 다 나갔다는게 너무 당연히 안타깝지만.. 제 말은 상황 자체가 그냥 어이가 없다구.

- 이게 태우(고리)는 먼저 나가서 집에 있어가지고 나머지 선수 4명이랑 밥 먹을 때 그런 이야기 했어요, 4명 다 어떻게 이렇게 됐지? 하면서 그거 생각나서 웃은거죠.

- 제가 방송을 키긴 했지만 말을 많이 안하는 스타일인거 아시니까. 어디가 피해 볼지 모르니까. 그래가지고 그냥 왔습니다. 그렇게 됐어요. 저도 몰랐어요. 저도 맨 처음에 트레이드 되가지고 몰랐습니다.

- 아 동빈이 형(스코어)은 봤어요. 동빈이 형은 한번 봤습니다. 아니 그니까 봐봐 어떻게 동빈이 형이.. 사람 일 모른다니까? 나 젠지 19년도 그 개같이 멸망한.. ㅋㅋㅋ 아 안식년 저 19년에도 쉬었었는데.. 아무튼 그 때 꿈 속에서 동빈이 형이랑 대회 했던거 같은데.. 아무튼.. 사람 인생 모른다니까?

- 제가 선수 생활하면서 19년도 뺴곤 거진 성과를 냈거든요? 진짜 딱 19년도만 못냈거든요? 저는 제 커리어 한치의 부끄러움도 없는데.. 19년도 기억이 잘 안나는데 내가 대회를 했었던가..? 무튼간 잘해보겠습니다. 케스파컵 준우승? 아니 난 케스파컵 나가면 무조건 결승갔어 근데 거진 준우승 한듯? 저 농심 때도 결승 갔어요 담원한테.. 아니 담원 어떻게 이겨 월즈 우승하고 왔는데 ㅋㅋㅋ

- 저도 사람 인생 모른다 이 말을 조금 옛날에는 그렇게 와닿지 않았던거 같은데 프로게이머 하면 할수록 조금 느껴가지고 많이 그렇게 생각하면서 삽니다. 

- 재혁이(룰러)랑요? 저 여기와서 재혁이랑 동빈이 형 밖에 아는 사람이 없어가지고 나머지 아예 다 모릅니다. 

- 새로운 선수들이나 코치님하고 이야기 해본 적 없구요 아예 모르는 사이라서 아직 다 모이면 이야기 할 거 같고 그렇습니다.

- 제가 전에도 말했지만 암막 커튼이랑 베개, 이불만 있어도 자요 실제로 제가 팀을 많이 옮겨다녔다 보니까 들쭉날쭉 할 때가 많잖아요 숙소나 연습실이. 그래서 19년도도 에어컨 빼고는 다 좋았는데 지금 숙소 가서 짐 풀고 알 깠는데 방 하나 잡고, 진짜 연습실도 5층으로 와서 확실히 좋더라구요.

- 19년도 연습실은 크기에 비해서 사람이 엄청 많았는데 지금은 크기도 엄청 넓어져가지고 좋습니다.

- 일단은 쪼그만 독방에다가 알을 까놨습니다.

- (Q. 피규어는 어찌 잘 옮기셨는지) 아 잘 물어보셨는데 젠지랑 농심이 숙소가 가까워가지고 제가 이렇게 먼저 온건데 저 짐이랑 그런 것들 다 옮겼어요. 근데 문제가 연습실에 있는 피규어가.. 짐 옮길 때 농심 감독님이랑 코치님 만나면 '아 이거 피규어 어쩌죠? 이거 한두개도 아니고' 라고 하시더라구요. 택배로 보내면 부서지는 위험 때문에 쉽지 않아요. 그거 떄문에 조금 고민이에요.

- (시청자 : 그걸 그러니까 왜 연습실에) 아니 ㅋㅋㅋ 제가 트레이드 될 줄 알았나요..

- 트레이드 소식은 엄청 늦게 알았어요 16일이 풀리는 날인가? 엄청 늦게 알았어요.

- 그러니까 트레이드를 중요한게 뭔지 알아요? 저는 말을 안할거에요. 해서 도움 될 게 없어. 저는 그냥 트레이드 됐다 이것만 말할 수 있는거지 다 좋게 좋게 뭐 하는거죠 아니 이게 여러분들 나 이번 스토브 리그를 하면서 느낀건데 그냥 사람 일 모른다 정도를 느꼈어요.

- (Q. 인터뷰 영상 혼자 찍으셨던데) 그게 저는 숙소(농심)가 가까우니까 찍었어요.

- 재혁이 보고 서로 웃었냐구요? 그 뭐야 재혁이 방송 목소리 나온 날 있잖아요. 그게 와가지고 어차피 5시에 기사가 나올 예정이였대 와가지고 인사 다 드리고 그냥 재혁이 5층에 있다고 해가지고 "그래요? 재혁이나 보고 가야겠다" 하면서 간거였는데. 방송 중이라고 해가지고..

- 단장님이나 아놀드님?도 반갑게 맞이해주셨고 다음 주에 재혁이랑 같이 밥도 먹기로 했어요. 아니 뭔가 님이라고 해야하는지 어떻게 해야하는지 모르겠어. 뭔가 한국 이름이 아니니까 아 사장님! 단장님은 입에 딱 붙는데 아놀드님이라고 하면 이상하잖아.

- (시청자 : 큐베도 응원해주세요) 성진이 형(큐베)을 제가 왜 응원하죠? ㅋㅋㅋ

- (시청자 : 큐베가 팬미팅 MC래요) 아니 성진이 형이 사회를 봐? 아니 차라리 나한테 시켜줬으면 좋겠어. 내가 성진이 형 보다 훨씬 잘할거 같아 라고 할뻔~

- 아 성진이 형 곧 군대 가요? 아 내년에 간다고? 아.. 그.. 동하 형이랑 동반 입대 하면 될듯 ㅋㅋㅋㅋ 농담 농담~

- 제가 동하 형 군대로 엄청 놀리긴 하는데 동하 형은 놀리면 그냥 부들부들 대면서 받아 주거든? 근데 성진이 형은 죽자고 그냥 갑자기 칼 들이밀어. 안받아줘요 ㅋㅋ

- 의진이 형(운타라) 군대 가면 면회 가냐구요? 저는 뭘 안해주고 딱히 받고 싶지 않아요. 나한테 안해줘도 돼. 약간 생일 선물 같은 것도 있어 생일 선물 안줘도 돼 근데 나도 안줄거야. 그런 느낌이다 이거지~

- 근데 난 형한테 좀 섭섭하다고 느꼈어 많이. 아니 타잔 님은 사주면서 나는 왜 안사줘?

- 제가 의진이 형 모모모 실제로도 봤거든요? 제가 볼 때 그거 잘 밀고나가면 충분히 더 파급력 가능하다. ㅋㅋㅋㅋ 모모모 해달라고 하면 그냥 바로 해줘요. 모모모 뭐냐구요? T1 유튜브 가서 쇼츠로 보고 오세요.

지훈이(쵸비)요? 아직 본 적은 없지만 ㅋㅋㅋ 네 ㅋㅋㅋ 지훈이 안왔습니다. (시청자 : 우리 지훈이) 우리 지훈이 ㅋㅋㅋㅋㅋ 아 왜 이렇게 웃기지? 아 단장님 말구요~ 제가 단장님한테 우리 지훈이라고 왜 해요 ㅋㅋㅋㅋ

- 물론 둘 다 형이라고 할 수 있어요. 왜냐면 잘하면 형이니까~ 



3. 농심과 젠지의 밥썰

- (Q. 젠지 뉴밥 먹어보셨나요) 아니 근데 제가 알기로는 이거는 아닐수도 있어 아닐수도 있다 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제 주관입니다. 제가 알기로는 농심이랑 젠지랑 밥이 똑같은 것으로 알고 있는데 이번 년도? 아닌가? 같은 밥 맞죠? 근데 저는 애초에 농심에 있을 때도 밥은 뭐라해야하지? 저는 딱히 밥을 안가려요. 이정도만 말할게요. 저는 잘 먹었습니다. 사실 저는 닭가슴살을 많이 먹어가지고

- (시청자 : 그냥 맛없다고 해) 맛없다고 말해주길 원하는거 같은데? ㅋㅋㅋ 저는 진짜 거짓말이 아닌게 21년 농심 선수들한테 물어보세요 저는 진짜 그런 적 없습니다. 다 괜찮다고 했어요.

- 저 LGD에 항저우에 있을 때가 힘들었으면 힘들었지.. 스프링 때, 써머 때는 엄청 맛있었고.

- (Q. 고수 잘 먹나요?) 고수는 저 진짜 싫어해요. 고수 못먹습니다.




4. 친구 창 이야기

- 제 친구 창이요? 방송 보신 분들은 알겠지만 원래 이렇습니다. (Q.팀명 수집하시나요?) 수집률 몇프로야 70프로인가? 저도 몰랐어요.. 아무튼간 너무 그러지마요.

- (Q. 프레이랑 쿠로는 친구 카테고리 나진에 있나요?) 종인이 형(프레이)은 제가 나진에 있을 때 없었구요 이미 나갔었고 서행이 형(쿠로)는 락스에 넣어놨습니다.


5. 아시안 게임 이야기

- 아시안 게임? 아 나가면 너무 좋죠. 진짜 이 한 몸 바쳐 ㅋㅋㅋ 건부 형(캐니언) 캐리어 담당 쌉가능

- (룰러 : 나도 가능한데. 나 가방도 들어줄 수 있어) 제가 대회장 갔을 때 다 들어드릴 수 있어요 ㅋㅋㅋ

- (Q. 업고 다니기 가능?) 미리 언질만 주면 업고 다닐 수 있도록 운동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 아무튼 그렇구요. 가면 좋다 이거지.

- 아니 근데 애초에 18년도에도 제가 가고 싶어해서 간 거였으니까 아무튼 그렇습니다.


6. 기타 잡담

- (Q.아케인 보셨나요) 아케인 안봤어요.

- (시청자 : 애니 추천 해주세요) 저 애니 안본지 너무 오래 됐어요. 저 진짜 안봅니다. 요새 본 거 없어요. 소설도 안봐요. 책 다시 볼려고 하는데..

- 최근에 본 게 거의 없어요. 지옥도 아직 2화 남았고.. 본 게 없어 진짜. 오징어 게임은 봤죠

- (Q. 첼시 팬이신가요?) 첼시 팬은 아니구요 제가 축구 옷들이 좀 많습니다.

- (Q. 바위게 너프 어떤가요?) 아니 그거 진작에 좀 하지. 아니 진짜 이번 년도 진작에 좀 시키지. 제가 매번 말했을텐데? 이거 운적인 요소 너무 심하다고. 이제 와서 너프시켜.. 오히려 아쉽죠 지금 사라진거는..

- (Q. 프리시즌 평가 해주세요) 프리 시즌? 너무 안바뀐게 아닌가..

- (Q. 스타 잘하시나요?) 저 스타 못해요 선구보다? 제가 선구랑은 안해봤는데 하늘(스카이)이랑 했는데 하늘이한테 안됐고 상혁이 형(페이커)도 잘하고 동하 형(칸)한테도 졌고 거진 졌습니다 ㅋㅋㅋ.

- 준식이 형(뱅)? 준식이 형한테도 졌고 저 스타 못해요. 거진 졌어. 근데 나 동하 형한테 진게 제일 졌는데 납득을 못하는? 개 올인 빌드만 하네 같은 그런거였어요. 스타 좀 하시는 분들은 아실거에요. 난 빌드 차곡차곡 하면서 하는데 땡 히드라, 질럿 쇼부 이런걸 치니까.. 근데 졌으니까 할 말 없음..

- (Q. 종족 뭐했나요) 토스 했는데 종족 막 바꿔가면서 했어요 저희가 뭐 얼마나 하겠어요 유즈맵을 많이 했던거지

- 정보! 제가 대길이랑 서든도 좀 했는데 제가 대길이 스나 이김 ㅋㅋㅋ 대길이가 처음 한 달 휴가 줬을 때 서든을 좀 많이 했거든요 무튼 그때 제가 또 짬밥 어디 안갔다고 확인 시켜줬습니다. 꼭 대길이 나중에 방송할 때 이거 꼭 이야기 해주세요. 심지어 어느 정도였냐면 A보급에서 롱 스나일 때 제가 블루 팀에서 한 5:1로 이기고 바꿔서 레드에서도 2:0 이기니까 기록 안남도록 나가버렸어. 자기 지는거 확정 되니까 나가더라고

- 라플? 라플은 제가 졌습니다.


* 올릴 때 마다 말하는 거지만 방송으로 보는게 100배 이상 재밌습니다. 모든 말을 옮긴게 아니에요!

3
Comments
2021-11-26 00:06:15

보급 A롱 스나 ㅋㅋㅋㅋㅋ

2021-11-26 00:14:25

먼가 음성지원되네여 앞머리 깻잎머리 슥 하면서 말할거같은 느낌 ㅋㅋ

Updated at 2021-11-26 00:19:29

??? : 내가 성진이형보다 잘하는데~ ㅋㅋ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