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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아블로4 하루 플레이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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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pdated at 2023-03-18 23:10:26

어제부터 꽤나 달리면서 느낀 점을 써보자면

아주 개똥은 아닌데 그래도 이대로 정발이면 아쉽다 싶은 부분은 여기저기 보이는 것 같네요. 저는 디아3는 거의 안했고 2를 위주로 해서 느낀 단점은

1. 여러 캐릭 키울 생각이 안든다.
- 바바를 25 찍어두고 나머지 2캐릭을 해볼까 하는데 스토리는 스킵 다 누른다해도 뭔가 지겹다는 느낌이 강하네요. 뭐 실제 정발해도 여러 캐릭 키울지는 미지수지만 이게 생각보다 진입장벽이 될 수도 있을 듯 하네요.

2. 타격감
바바가 타격감이 좋다고 해서 패드로 플레이했는데 여전히 좀 아쉽긴 하네요. 기존 디아가 타격감이 좋은 게임이었나하면 그것도 아니긴한데 그래도 조금 더 올라왔으면..소서가 지팡이 휘두르는데 전기파리채 휘두르는 느낌이네요.

그 외에도 조금씩 눈에 보이는 구석이 있는데 다음 주에는 드루이드 맛만 보고 플레이는 오래 하지 않을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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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Updated at 2023-03-18 23:11:21

스토리는 1캐릭만 봐도 된다 하더라구요? 전 이제 10이라 ㄷㄷ 20만 찍어두고

 

담주엔 네크 드루 중에 해야겠네요

Updated at 2023-03-19 11:43:43

개인적으로 디아 문제는 1처럼 싱글게임에서 스토리 끝나는게아니라 2부터는 온라인으로 무대가 옮겨졌는데 문제는 템파밍 외에 유저들이 즐길 요소가 없죠. 그나마 구디아2나 디아3, 레저렉션으로 와서는 래더 시즌 리셋하고 룬워드 추가하고하긴했지만 껍데기까지 바뀌는건 아니니 결국 유저들은 똑같은 스토리 반복하는 기계적 노가다+템파밍만 하게되는거니 지속적으로 즐길만한 콘텐츠가 너무 없음..

그럼 굳이 싱글게임을 개발해야하나싶고 차라리 와우처럼 아예 구축된 세계관 기반으로 계속 던전 추가하고 확장해가며 뽑아먹는 방식으로 가야하지않나싶네요. 하지만 와우도 인게임은 몰라도 설정은 꾸준히 나락으로만 보내는중인 블리자드가 투잡이 가능할리가 없겠죠 후후..

2023-03-19 07:14:09

올인해서 만들었다는거 치고 너무 별게 없더라구요 이런 장르는 결국 노가다만 남는거라 타격 피격감이나 손맛 아니면 전투 자체의 차별점을 줘야하는데 널려있는 핵엔슬러시 1인용 인디겜들하과 비교해도 그래픽 제외하곤 전투에서 차별점이 없거나 혹은 그보다 못하니.. 너무 무난합니다. 2야 아주 오래전겜이라 리마스터도 플레이 똑같더라도 이해가 가능한거지
전 3도 잼있게 하긴했지만 오래는 못한겜이었는데 4도 비슷할거 같네요.

사실 어디에 힘을 줬는지도 잘 모르겠네요 정말 의외임.

2023-03-19 09:14:21

빌드가엄청다양해보이던데 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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