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AS로마 감독 파올로 폰세카 첫 인터뷰
 
1
8
  634
2020-01-21 04:07:19

AS로마 감독 파올로 폰세카 첫 인터뷰


포르투갈 전술가는 우크라이나의 샤흐타르 도네츠크에서 3시즌간 리그와 컵 우승을 거머쥐었다. 이제 그는 새로운 준비를 앞두고 있다. 폰세카는 그의 첫 번째 인터뷰에서 왜 그가 로마를 원했는지 설명했고 그가 지향하는 플레이와 팬들을 위한 메시지를 전달했다.


Paulo 클럽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기분이 어떠신가요?


기쁘고 매우 흥분됩니다. 저는 도전에 있어서 굉장히 낙관적입니다. 저는 로마를 원했습니다. 굉장한 서포터즈를 동반한 굉장한 클럽입니다. 클럽과 서포터즈에게 자신감과 열정을 불어줄만한 것들을 만들고 싶습니다. 기회를 준 구단주인 Pallotta와 최고 경영자인 Guido에게 감사를 표합니다. 매우 기대됩니다 


코치님에 대해 말씀해주시길 바랍니다. 본인을 설명하자면?


스스로 제 자신에 대해 말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저에 대해 말하는 편이 더욱 낫겟군요. 저는 열정이 많은 코치입니다. 저의 일을 사랑하고, 저의 직업을 사랑합니다. 저는 열정이 가득합니다. 저와 같이 일하는 사람들에게 저의 열정을 전해주고 싶습니다. 저는 축구를 사랑합니다. 제 주위에 있는 사람들이 저와 같이 축구에 대한 열정을 공유했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팀을 기대할수 있을까요?


우선 저는 용기있는 팀을 기대합니다. 용기있는 팀이란 큰 팀과 작은 팀을 상대할 때 똑같은 접근 방식을 가진 팀입니다. 우리는 경쟁력 있는 팀을 만들어야만 합니다. 경기력을 높여야하고, 우리의 축구 스타일이 우리 팬들의 긍지를 높일수 있어야 합니다. 저에게 있어 경기력은 매우 중요합니다. 물론 이기는 것도 중요합니다. 최우선 목표는 이기는 것입니다. 그러나 동시에 경기력을 갖춘 팀을 만들고 싶습니다. 


코치님은 경기에 이겼어도 팀의 경기력이 좋지 않으면 만족하지 못하신다고 하셨죠?


저에게 있어서 이기는 것만이 능사가 아닙니다. 이기고 싶습니다. 하지만 저는 우리의 아이디어를 필드위에 구현하는 것을 원합니다. 저는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보는 것을 원합니다. 높은 수준의 경기력은 팬들을 고취시킬수 있습니다. 팬들은 경기가 끝나고 집에가지만요. 저는 바라건데 팀의 경기력이 우수하고 용기를 가졌기 때문에 이기는 것이면 좋겠습니다. 저에게 이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코치님은 샤흐타르에서 매우 성공적인 세 시즌을 보내셨습니다. 성공적인 커리어를 뒤로두고 로마로 온 이유는 무엇인가요?


음, 저는 항상 유럽에서 가장 큰 리그 중 한 팀에서 코치를 해보고 싶다는 열망이 있었습니다. 이탈리아는 유럽에서 가장 강한 리그 중 하나고, 로마는 유럽에서 가장 큰 클럽들 중 하나입니다. 저는 매우 야망이 있습니다. 제 커리어 동안 유럽에서 가장 큰 클럽들 중 한 팀에 코치가 되는 것이 저의 주요한 목표 중 하나였습니다. 3시즌간 우크라이나에서 성공적인 시즌을 보낸 뒤 저에게 기회가 왔고, 지금이 꿈을 이룰 적절한 시기라고 판단했습니다



세리에 A는 매우 전술적인 리그고, 매우 힘든 리그라고 정평이 나있습니다.


매우 전술적이고 힘겨운 싸움이 될 것이라는 것. 그게 바로 저를 흥분시키는 이유입니다. 매 주, 매 경기마다 코치에게 큰 도전입니다. 저는 우리팀과 같이 어떤 것, 다른 팀을 놀래킬만한 것들을 창출할 동기부여가 된 상태입니다. 매 주 우리는 다른 팀들을 제압하기 위해 트레이닝 할 것입니다. 이탈리아는 전술적으로 강하고 특히 수비가 매우 좋습니다. 매우 어려운 도전이 될 것이지만 이런 도전들도 좋습니다.


많은 이탈리아 팀들이 전력보강을 하고 있고 순위권에 안착하는 것은 쉽지 않아 보입니다


이탈리아느 많은 강팀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이번년도가 전보다 더욱 경쟁적일거라 예상합니다. 안토니오 콘테가 돌아왔고, 아마도 마우리시오 사리도 돌아올겁니다. 이탈리아 팀들이 강해질수록, 축구는 굉장해지고, 이탈리아 팬들에게도 좋겠지요.


코치님은 과거에 로마팀과 대적했었고 로마를 분석 했을텐데, 코치님이 현재 보유하고 계신 스쿼드에 대한 첫 인상은 어땠나요?


로마는 좋은 스쿼드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선수들이 가진 대부분의 능력들을 어떻게 활용할 것인지 이해하는 것이 저의 과제입니다. 저는 선수들이 용기와 야망을 가지고 있고, 퀄리티있는 경기를 할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선수들이 상대방을 지배하는데 요구되는 자질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확신합니다


팬들이 기대할수 있는 특정 포메이션이 있나요?


저는 1-4-2-3-1을 일반적으로 사용합니다. 하지만 포메이션은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역동성과 시스템 내부의 원칙입니다. 저는 매우 역동적인 팀을 만들고 싶습니다


프리시즌이 매우 짧습니다. 그리고 리그 초반에 강팀들과의 경기가 예정된 상태입니다.  코치님이 원하는 것을 선수들에게 적응시키는데 시간이 걸리지 않을까요?


어려울거라 인정합니다. 첫 게임 전에 4주의 시간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선수들이 우리의 아이디어에 매우 빨리 적응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더욱 시간이 많으면 좋겠지만 이것은 통제할 수 없는 요소입니다. 4주 동안 가능한 게임을 잘 준비하겠습니다.



목표가 무엇이죠?


하나 약속드릴수 있는 것은 경쟁적이고 용기있는 팀을 만드는 것입니다. 항상 말해왔듯이 저는 서포터즈가 긍지를 가질만한 팀을 만들수 있다는 데 확신합니다. 그렇게 될 겁니다. 저는 확신합니다. 용기있고 야망있는 팀. 용기와 야망이 있다면 이길 확률이 더욱 높아집니다.


로마 팬들을 위해 마지막으로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우리는 함께 강한 팀을 만들수 있습니다. 우리는 여러분들의 지지가 필요합니다. 여러분들이 얼마나 클럽을 사랑하는지 압니다. 저는 우리가 함께 더욱 강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우리 팀에 대해 긍지를 갖게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우리는 당신들을 위해 싸우고, 어떤 특별한 것을 만들기 위해 싸울 것입니다. 우리에게 용기를 주시길 바랍니다. 우리가 스타디움에서 함께 걷기를 소망합니다. 당신들은 우리에게 동기와 용기를 부여할 것입니다. 그럼 우리는 당신들을 위해 전사가 될 것입니다.


 | https://www.asroma.com/…

3
Comments
    1
    2020-01-23 03:26:13


    첨 올 때부터 느낌이 나쁘지 않은 감독이었는데

     

    전반기 다 지나고서 평가는 확실히 괜찮은 감독이에요.

     

    산톤까지 포함해서 1군 선수들을 두루 실전에서 파악하려는 것도

     

    로마에선 장점같네요.

     

    페트라키 단장도 영입적인 측면에서 좋은 점수를 주고 싶고

     

    이번에 인수 구단주만 전임인 팔로타만큼 괜찮은 사람이면 좋겠네요.

    1
    Updated at 2020-01-23 11:39:36

    인터뷰는 이제봤지만
    판정때문에 심판한테 뭐라하다가 퇴장당했을때 열정맨이란걸 그때부터 알았네요ㅋ
    선수들을 적재적소에 잘 배치하는 감독같음
    만치니 수미땜방이라던가, 자니올로 공미,윙,톱 유기적으로 번갈아가면서 쓰는 것도 그렇고

    1
    2020-01-23 15:31:01
      6
      1
      395
      20-01-29
      5
      1
      682
      20-01-25
      8
      1
      1295
      20-01-23
      8
      1
      1383
      20-01-23
      8
      1
      634
      20-01-21
      5
      1
      836
      19-12-23
      3
      1
      1477
      19-12-22
      7
      1
      1333
      19-12-17
      7
      1
      1181
      19-12-16
      2
      1
      598
      19-11-26
      3
      1
      1003
      19-11-16
      9
      1
      1427
      19-11-14
      6
      1
      1041
      19-11-08
      6
      1
      1204
      19-11-04
      3
      1
      648
      19-10-30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