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이탈리아 단체 사진의 비밀 (3) 1982 월드컵 (스압주의)

 
2
  307
Updated at 2020-04-01 14:25:51


 

1982 월드컵 이탈리아 대표팀 단체 사진인데, 

22명 중 21명밖에 없습니다. 

 

왜 이런 일이 발생했는지 시간 순서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1982년 5월 14일

월드컵 예비 40인 명단을 발표했습니다.

 

5월 17일

최종 명단 중 15명만 발표합니다.

나머지 7명은 21일에 발표한다고 합니다.

인테르와 토리노의 코파 이탈리아 결승이 5월 20일 예정되어 있었는데 그래서 해당 두 팀의 선수들은 제외한 것입니다.


언론들은 인테르 선수 5명 (Bordon, Bergomi, Oriali, Marini, Altobelli), 토리노 1명 (Dossena)을 예상했고,

나머지 공격수 1명이 변수라고 했습니다. (언론들은 Bettega, Selvaggi, Pruzzo 3명을 예상 후보로 보도했습니다.) 

 

5월 21일

예상대로 인테르 선수 5명과 토리노 1명까지 발표하여 총 21명이 발표되었습니다.

감독이 마지막까지 1명을 발표하지 못한 것은 Bettega 몸 상태 때문이었습니다.

 

감독은 Bettega의 몸상태를 최종 명단 제출 직전까지 체크해서 가능하다면 포함하고 싶었던 것입니다.

(5월 20일 토리노에서 열린 코파 이탈리아 결승전 보러 간김에 유벤투스의 Bettega도 만나 몸상태 체크했다고 합니다.)

참고로 Bettega는 1981년 11월 4일 유벤투스 경기 중 부상을 당하여 7개월 가량을 부상으로 못나오고 있었습니다. 다만 시즌 말미에 벤치에는 이름을 올렸습니다.


언론들은 Bettega가 안될 경우 칼리아리의 Selvaggi를 예상했습니다.

로마의 Pruzzo가 9번롤만 소화하는 것과 달리 Selvaggi는 9번, 11번 모두 소화 가능한 선수라는 점이 비교우위였을 것입니다.

(클럽 활약도만 보면 로마 최전성기 스트라이커이자 해당 시즌을 비롯 2시즌 연속 리그 득점왕을 차지한 Pruzzo가 우위지만 대표팀에서의 모습이 아쉬웠습니다.)

 

5월 25일

결국 Bettega의 월드컵 불참이 결정되고

Selvaggi를 소집하기로 결정합니다.


이러한 상황들과 관련하여 뒤늦게 발탁된 Selvaggi는 위 사진에서는 찍히지 않았습니다.

(당시 이탈리아는 해안가의 휴양지 Alassio에서 훈련을 했습니다. 그리고 5월 28일 스위스 제네바에서 스위스와 친선경기를 하고 스페인으로 넘어갔는데, Selvaggi는 스위스로 넘어가기 직전에 대표팀과 합류한 것으로 보입니다. 위 사진은 Selvaggi 합류 전 Alassio에서 찍은 것이구요. 스페인 Vigo에서 찍은 사진인 듯하게 코멘트 된 사진이 돌아다니는데 잘못된 정보입니다.)

 

 

 

이후에 Selvaggi가 포함된 단체 사진도 있습니다. (가운데줄 맨오른쪽)

 


여튼 조별리그 3무로 가까스로 통과한 이탈리아는 그 이후 아르헨티나, 브라질, 폴란드, 독일 등 우승 후보들을 모두 물리치면서 통산 세번째 월드컵 우승을 차지하게됩니다.

 

 

 

Selvaggi 역시 경기에는 안나왔지만 월드컵 챔피언이 되었습니다.

(월드컵 트로피 들고 있는 파올로 로씨 좌측이 Selvaggi)

 

최근 모습

1
Comment
2020-04-01 10:03:50

Selvaggi 입장에서는 문닫고 들어가서 다시 없을 영광을 누린거군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