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논란의 핸드볼 장면
 
1
  3052
2021-06-12 06:24:26


이게? No pk?


26
Comments
2021-06-12 06:29:57

VAR도 봤는데도 ...

2021-06-12 06:46:11

 팔로 막았던데 ㅡㅡ;;

Updated at 2021-06-12 09:19:08

캡쳐가 이상하게 된 것 같은데 pk 주기는 어렵다고 봤었음

몸의 실루엣을 의도적으로 크게 늘려서 이득보지 않는 한 저런 상황에서 pk 잘 안주죠. 요즘 추세인 것 같음

2021-06-12 07:58:50

누르면 움짤 재생되요

Updated at 2021-06-12 09:03:51

움짤로 보시면 상황이 전혀 다릅니다

Updated at 2021-06-12 09:24:11

움짤로 봐도 pk 아니라고 보네요. 근데 뭐 pk 주장하시는 분들의 의견도 존중합니다

2021-06-12 07:08:46

이겼으니 봐주시죠

2021-06-12 10:17:50

이게 왜 노pk인지..

2021-06-12 10:21:58

저거 pk 아니면 장현수도 노pk

2021-06-12 10:22:53

이게 노 pk면 축구 룰이 바뀌어야죠

2021-06-12 10:27:04

리플레이 보는데 무적권 PK인듯

2021-06-12 10:35:46

이번에 pk규정이 바뀌어서 의도적으로 동작을 크게한 것도 아니고 고의적인 터치도 아니면 pk가 아니죠
저는 문제될 것 없다고 보입니다

2021-06-12 10:41:50

고의 비고의 판단한다는게 웃김
그냥 팔이 얼마나 떨어져있고 공의 진행방향 바뀌는거에 영향 준걸로 판단하는게 맞다고 생각하네여

비고의로 발 밟기도 하고 그래서 옐로우도 나오는데

Updated at 2021-06-12 10:52:58

사람들이 젤 오해하는게 손에 맞았다고 다 PK가 아닌...

2
2021-06-12 11:53:22

오해라기보단 룰이 자꾸 바뀌는게 문제..
얼마전까지만해도 비고의라도 공의 방향이 저렇게 바뀔정도로 손에 맞으면 무조건 pk엿어요.
최근에 또 룰이 변경된거라..

2021-06-12 10:53:37

PK 맞다고 생각하는데 갠적으론 룰 변경해서 pk 대대적으로 줄여야 한다고 봄

Updated at 2021-06-12 11:42:17

수비수가 핸들링 했을 때 무조건 피케이 주는 건 아니고, 고의성이 얼마나 되는지와 몸의 면적을 넓혀서 이득을 보았는지를 따지는데 심판딴엔 수비수가 고의적이지도 않았고, 공이 문제없이 통과되었더라도 저 상황이 공격자에게 그렇게 결정적인 상황이 아니었다고 봤나 보네요.

저런 상황에서 pk 주는 심판과 안 주는 심판이 있다는 게 참 애매한 문제네요. 이런 회색지대를 최대한 줄여야 할 듯

2021-06-12 13:53:29

이게 핵심이죠. 같은 장면에 대해 다 똑같이 PK를 주거나, 똑같이 안 주거나 하면 상관없는데, 심판에 따라 달라진다는게 문제. 

1
2021-06-12 13:45:19

대회 내내 이런 상황에서 안주면 ㅇㅈ

2021-06-12 13:46:56

이겼으니까 봐준다!

2021-06-12 16:14:34

룰이 또 변경되었었군요 ㄷㄷ

2021-06-12 16:16:18

저게 반칙이 아니면 앞으로 크로스 막을 때 팔 미리 뻗어두는 것도 수비의 방법으로 인정이 되는건데 그건 좀 아니지 않나..

Updated at 2021-06-12 18:42:14

규정상 미리 팔 뻗고 있다 맞으면 고의 여부를 따지지 않고 100퍼센트 피케이입니다
다만 저런 상황에서는 고의 여부를 따지기 때문에 저런 판정이 나온 것 같습니다

2021-06-12 18:34:07

그럼 크로스를 올리는 순간에 팔을 뻗는게 수비의 방법이라고 말을 바꾸면 되겠네요.. 크로스를 올릴 때 팔이 같이 나와서 맞은 상황이니..

2021-06-12 18:41:58

동작을 크게 하는 것 역시 고의 여부를 따지지 않아서 시녜님이 말씀하신 상황도 피케이입니다
근데 규정에서 동작이 크다는 기준이 심판 재량에 따라 달라지다보니 터기전과 같은 상황에서는 논란이 생기는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에 무조건 피케이라고 생각해서 규정을 찾아보니 그럴 수도 있겠다 싶더라구요
깔끔한 규정으로 바뀌었으면 하네요
규정이 바뀌고 나서 핸드볼 관련 논란이 많아진 느낌입니다

2021-06-12 16:38:51

저거 피케이안불면 수비수들 뒷짐지고 수비안할듯요 골키퍼처럼 손뻗지않으면 어차피 다 실수로 맞은거니까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