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공지사항
유벤투스 관련발언들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
9
  4002
Updated at 2019-07-31 05:06:15

안녕하세요

 

이번 사태가 국가적인 규모로 커지면서 여러가지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점점 과열되고 식을줄 모르는 양상이 지속됨에 따라 공지를 다시 한 번 올리게 되었습니다. 

 

유벤투스가 한국인들에게 잘못한 것은 사실이고 그 부분에 대해 비난을 하는 것은 정당합니다. 하지만 이런구단 팬하는 한국인은 없겠죠? 같이 유벤투스 응원하지말라는 이야기를 하거나 유벤투스를 금지어로 지정하자는 극단적인 이야기들은 지금도 가장 힘들어할 유벤투스팬들에게 더 큰 고통을 주는 행위밖에 되지 않습니다.

 

일본 불매운동과 마찬가지로 유벤투스 관련 사태도 누군가는 분개하고 불매에 적극 동참할 수 있지만 누군가는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럴때 왜 너는 불매를 하지 않냐고 적극적으로 몰아붙이는 행위는 타인의 자유를 침해하는 행위입니다. 유벤투스 사태도 마찬가지로 누군가는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음에도 너는 왜 계속 유벤투스를 좋아하느냐가 몰아붙이는 행위 또한 위 사례와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내가 배려없이 남기는 댓글이나 게시물은 누군가에게 물리적인 폭력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들 너무나도 쉽게 유벤투스와 팬들에 대해 지나치게 공격하고 무시하고 갖은 막말이 난무한다고 느낍니다. 비판은 비판에서 끝나야하며 초점은 유벤투스와 호날두 선수에게 맞춰져야지 그 이외의 사건이나 인물에게 확장되어서는 결코 안됩니다.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이번 사태 관련해서는 당분간 징계수위를 한단계 강화하겠습니다.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본 공지는 회원분들의 피드백을 한 게시물에서 받기 위해 게시물은 Notice 게시판에 위치하며, 최대한 많은 분들께 전달해 드리기 위해 아래 게시판에 공통적으로 노출됩니다. 칼치오게시판  자유게시판
2
Comments
1
2019-08-02 11:37:01

로비장 비판 얘기 했다가
대댓글로 저만 까였는데, 유의는 제가받음
초점이 잘못된 징계를 받은거 아닌가 싶네요

1
Updated at 2019-08-03 22:52:50

유베팬인데 다른 회원들이 쓰는 비하표현 써서 자조적으로 댓글 남겼는데, 유의는 제가 받음. 이건 어떤 경우인가요? 타팀에 대한 비하는 아닌거같은데 명목은 타팀에 대한 존중 결여라고 되어 있고..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