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유벤투스 관련발언들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10
  4662
Updated at 2019-09-27 03:34:25

안녕하세요

 

이번 사태가 국가적인 규모로 커지면서 여러가지 반응이 나오고 있습니다. 점점 과열되고 식을줄 모르는 양상이 지속됨에 따라 공지를 다시 한 번 올리게 되었습니다. 

 

유벤투스가 한국인들에게 잘못한 것은 사실이고 그 부분에 대해 비난을 하는 것은 정당합니다. 하지만 이런구단 팬하는 한국인은 없겠죠? 같이 유벤투스 응원하지말라는 이야기를 하거나 유벤투스를 금지어로 지정하자는 극단적인 이야기들은 지금도 가장 힘들어할 유벤투스팬들에게 더 큰 고통을 주는 행위밖에 되지 않습니다.

 

일본 불매운동과 마찬가지로 유벤투스 관련 사태도 누군가는 분개하고 불매에 적극 동참할 수 있지만 누군가는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습니다. 이럴때 왜 너는 불매를 하지 않냐고 적극적으로 몰아붙이는 행위는 타인의 자유를 침해하는 행위입니다. 유벤투스 사태도 마찬가지로 누군가는 다른 반응을 보일 수 있음에도 너는 왜 계속 유벤투스를 좋아하느냐가 몰아붙이는 행위 또한 위 사례와 같습니다.


인터넷에서 내가 배려없이 남기는 댓글이나 게시물은 누군가에게 물리적인 폭력 이상이 될 수도 있습니다. 다들 너무나도 쉽게 유벤투스와 팬들에 대해 지나치게 공격하고 무시하고 갖은 막말이 난무한다고 느낍니다. 비판은 비판에서 끝나야하며 초점은 유벤투스와 호날두 선수에게 맞춰져야지 그 이외의 사건이나 인물에게 확장되어서는 결코 안됩니다.

 

이전에도 언급했지만 이번 사태 관련해서는 당분간 징계수위를 한단계 강화하겠습니다. 유의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
Comments
2019-08-02 11:37:01

로비장 비판 얘기 했다가
대댓글로 저만 까였는데, 유의는 제가받음
초점이 잘못된 징계를 받은거 아닌가 싶네요

Updated at 2019-08-03 22:52:50

유베팬인데 다른 회원들이 쓰는 비하표현 써서 자조적으로 댓글 남겼는데, 유의는 제가 받음. 이건 어떤 경우인가요? 타팀에 대한 비하는 아닌거같은데 명목은 타팀에 대한 존중 결여라고 되어 있고..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