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운영방침 업데이트

 
1
  752
Updated at 2020-04-28 04:20:42

- 징계 대상 

<1> 욕설 또는 부적절한 표현 - 욕설이나 선정적이고 부적절한 표현 및 내용이 들어간 게시물, 댓글, 쪽지 및 닉네임 등은 관리자의 재량 하에 삭제 가능하며, 그 수위에 따라 징계조치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1-1> X, O등으로 욕설을 자체 검열해서 사용하더라도 표현이 지나쳐 불쾌함을 야기할 경우 징계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1-2> 직접적인 표현 이외에도 욕설 및 비속어의 형태 변형을 통한 간접적인 욕설 혹은 욕설이 없더라도 공격적인 언행으로 불쾌함을 야기할 시 징계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1-3> 회원 비방을 목적으로 초성이나 이모티콘을 사용시 징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양파군 관련 조항 삽입

 

<2> 리그/팀/선수에 대한 비 - 토론이나 논쟁을 전제로 한 근거 있는 비판이 아닌, 단순히 욕을 하기 위한 수준 이하의 비난은 엄금합니다. 또한 근거가 있다 하더라도 수위를 넘어서는 비방은 또다른 싸움을 낳으므로 절대 용납하지 않습니다.  

<2-1> 타 팀에 대한 존중 결여 - 타 팀에 대한 존중이 없는 글은 분란의 발단이 될 수 있으므로 징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2-2> 칼치오폴리에 대한 언급은 자유로우나 이와 관계없는 사안에서 타 팀에 대한 비방, 논쟁 등을 위한 목적으로 불필요하게 칼치오폴리 사건을 언급하는 경우 징계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표현이나 수위에 따라 경고 및 최종경고같이 강력한 수위로 처벌될 수 있습니다. 

 

<3> 타 회원 비방 - 타 회원을 향한 비난은 절대 엄금입니다. 직접적 비방이 아니라 비꼬는 형식의 글이나 댓글도 징계대상이 됩니다. 불특정 다수나 특정 다수의 회원에 대한 비방 역시 징계 대상입니다. 저격글 역시 그 수위에 따라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3-1> 타 회원에 대한 존중 결여된 태도 그리고 타회원을 비하하거나 비아냥거리는 경우, 그 빈도와 수위에 따라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3-2> 타 회원을 비꼬거나 비하할 목적으로  혹은 알겠습니다” 등과 같은 짧은 대답 만을 남기는 행위, 별 다른 내용 없이 초성체의 웃음만을 댓글로 남기는 행위, 이모티콘 하나만을 댓글로 남기는 행위는 징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3-3> 불필요한 목적으로 타 회원 언급하는 경우 특정 주제에 대한 비판 혹은 반대의견을 냈던 타 회원 및 불특정 다수를 언급하는 경우 징계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4> 광고글 - 광고 및 스팸 게시물의 게시를 금지합니다. 단, 운영진의 사전 허가를 득한 경우 예외적으로 허용될 수 있습니다. 또한 광고만을 목적으로 가입한 경우나 같은 내용의 광고성 게시글을 반복해 올릴 경우 무통보 강퇴합니다 

 

<5> 차별적 발언 - 성별/국적/인종 등과 관련된 모든 차별적인 발언, 비하를 금지합니다. 

 

<6음란성 게시물 이곳은 19세 이상만 사용할 수 있는 성인 사이트가 아닙니다성인물에 대한 정보공유 및 선정적인 수위가 높은 글과 사진을 게시할 경우 수위와 빈도에 따라 징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7사설 프로토스포플레이 관련 글 - 사설 스포츠도박이나 각종 사행성 행위를 조장하는 행위, 혹은 관련 사등을 지속적으로 언급하는등 관련 모든 행위는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8분란 유발 - 분쟁을 야기하는 코멘트를 할 경우, 그 빈도와 강도에 따라 징계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8-1> 지속적인 행위 - 지나침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자극적인 태도나 행위로 사람들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징계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이하 행위가 포함됩니다.

 

<8-1-1> 타인과 건설적인 토론이 아닌 맥락없는 비방이나 인신공격성 발언으로 존중이 결여된 태도를 보이는 경우  
<8-1-2> 논란이 되는 글을 게시한 후 피드백 없이 일관하는 무책임함을 보여주는 경우 
 
<8-1-3> 타 회원의 발언에 불필요하게 맥락에 벗어난 지적을 하는 경우  
<8-1-4> 운영방침에 걸리지 않는 선에서 회원들에게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8-1-5> 낚시 글을 게시하는 경우 

<8-1-6> 각종 비교,VS글을 게시하는 경우

 

-지나친 VS글로 피로감을 유발하는 경우가 있어 신설했습니다. 건전한 VS글은 무관합니다.

 

해당 행위들은 빈도에 따라 징계가 결정되나 경우에 따라 빈도상관없이 징계가 주어질 수 있습니다.

 

<8-2> 분란 조장성 펌글 게시 - 분란 조장의 소지가 있는 기사 및 타 커뮤니티 등에서 작성된 글을 퍼오기 하는 경우 징계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타커뮤니티 글등으로 논쟁이 일어나는 경우가 많아서 신설했습니다.


<9허위정보 기재 -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분란을 조장하고 사과나 허위정보를 정정하는 등의 후속 조치를 취하지 않을 경우 징계가 주어집니다. 

 

<10> 근거없는 사이트 비방 - SerieAmaniA 커뮤니티에 대해 비방하거나, 운영 원칙에 따라 이루어진 사안에 대해 합리적인 의견제기가 아닌 비속어등으로 불필요하게 비방하는 경우 징계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강퇴 대상자  

<1> 행동의 목적이 사이트의 분란을 일으키기 위한 것이라고 명백히 판단되는 회원 

<2> 강퇴 후 재가입한 회원 

<3> 경고가 3회 누적된 회원 

<4> 운영방침에 위배되는 댓글이나 글을 작성 후 즉시 탈퇴하는 회원 

<5> 시스템 기록상 이중가입 및 아이디 공유의 흔적이 보이는 회원

 

-지난 방침의 표현에 애매한 부분이 있어 표현을 수정했습니다 

 

 

 

 

수정된 조항은 빨간색으로 표시했으며 아래 간략하게 수정한 이유를 적었습니다. 혹시 의견이 있으실 경우 코멘트를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Comment
2020-04-27 17:34:54

글이 다 깨졌어요....ㅠㅠ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