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징계관련 업데이트

 
7
  1642
Updated at 2020-05-31 15:29:06

안녕하세요

 

다들 아시겠지만 그동안 사이트에 시스템이란게 전무하다보니 징계가 전적으로 인간의 직관적인 판단에 의존했어야 했습니다. 이는 지금도 마찬가지입니다. 회원 A가 글 한개에 남긴 10개의 코멘트를 묶어서 주의를 주고 경고를 주는 것이 조금은 애매하다고 느낄 때도 많았습니다.

 

하여 앞으로는 댓글과 글에 대해 징계를 개별적으로 적용하겠습니다.

 

즉 이론적으로는 앞으로 1개의 글에 27개의 유의성 코멘트를 달 경우 27개의 유의가 누적되서 강퇴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1개의 게시물마다 징계가 나가기 때문에 과거에 비해 좀 더 이 징계가 왜 나왔는지 유저들과 운영진간의 공감대 형성에는 도움이 될 것 같다고 판단했습니다.

 

물론 현재 운영방침에는

<8-1> 지속적인 행위 - 지나침을 벗어나지 않는 선에서 자극적인 태도나 행위로 사람들의 불쾌감을 유발하는 경우 징계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가 있으므로 소위 운영방침에 걸리지 않는 선에서 회원들을 자극하는 경우 또한 넓은 징계 범주에 포함됩니다.

 

이로 인해 징계가 더 빈번해지거나 엄격해지진 않을 것입니다. 그동안도 사실 비슷하게 처리해왔지만 그동안은 유의를 3번 내는 대신 주의 1개를 냈다면 이제는 징계근거를 명확히 하기 위해 유의를 3번 기록하겠다는 뜻으로 이해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1개의 케이스마다 판단하는 것이 실수를 줄일 수 있을 것이라고 판단했고, 징계가 결정되는동안 지속적으로 운영방침을 위반해도 그냥 어영부영 퉁쳐져서 넘어가는 경우도 많다보니 이러한 부분을 보완하고자 궁리 끝에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앞으로 사이트 활동시 착오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