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이번달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세계 청소년 야구 월드컵 미국팀 주요선수.

 
1
  182
2019-08-25 13:32:41

이번달 부산광역시 기장군에서 열리는 18세 이하 야구 월드컵에서 대회 5연패에 도전하고 있는 미국.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선수들이 고졸 자격으로 나올 수 있는 2020년 메이저리그 드래프트는 

수많은 슈퍼스타들이 배출 된 2011년 이후 최고의 드래프트로 평가받고 있고

 

이번 미국 대표팀은 해당 나이대에서 보기 힘든 구속을 던지는 투수들이 다수 포진되어 있다는 점에서 

U-18 대회 역대 최강의 전력을 갖추고 있는 평가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1. 피트 크로우-암스트롱 (외야수)

 

현재 2020년 드래프트 예상 순위에서 대학 최고투수 에머슨 행콕, 대학 최고타자 스펜서 토켈슨 등과 함께 탑 5로 평가받는 선수입니다.


183cm 79kg의 마른 체격을 가진 선수지만 타격은 이미 플러스 등급, 스피드는 플러스-플러스 등급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체격적으로 성장이 이루어진다면 지금보다 더 나은 파워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는 선수로 

내년 드래프트 참가하는 선수들 가운데에서 가장 높은 실링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성적을 내야하는 대회이기에 가능성보다는 현재 선수들의 실력을 보고 뽑은 로스터에서도 최고 수준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2. 믹 아벨 (우완투수)

 

195cm 84kg의 체격조건을 가진 우완 파이어볼러.

 

2017년 대회에서 우리나라를 예선에서 90마일 중반대의 투심으로 요리한 우완 에이스 에단 핸킨스가 있었다면

이번 대회 미국 대표팀의 우완 에이스 투수는 믹 아벨입니다.

 

위에서 미국 대표팀 투수들이 나이대에서 보기 힘든 구속을 던진다는 이야기를 적었는데

아벨은 평균 150~153km, 최고 158km의 패스트볼을 던지는 미국 청소년 대표팀 에이스 투수 중 한 명입니다. 

130km대를 넘나드는 슬라이더와 130km 후반대의 체인지업은 모두 미래에 플러스 등급을 받을 만한 구종으로 평가.

 

현재 고등학교 최고 투수 중 한 명으로 2020년 드래프트 1라운더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3. 네이트 사비노 (좌완투수)

 

190cm 88kg의 체격조건을 가진 좌완투수. 

 

평균 146~151km, 최고 155km의 패스트볼을 뿌릴 수 있는 좌완으로 우완 믹 아벨과 함께 현재 청소년 대표팀 에이스로 꼽히는 투수입니다.

패스트볼과 고교 레벨에서는 가장 큰 횡무브먼트를 보여주는 70마일 중반대의 슬라이더가 사비노의 주된 무기.

 

아직 구속 증가의 가능성을 보여주는 투수로 패스트볼, 슬라이더 외의 써드피치 체인지업의 발전이 요구된다고 합니다. 

 

 

4. 오스틴 헨드릭 (외야수)

 

빠른 뱃스피드를 통해서 강한 타구를 만들어낼 줄 아는 파워포텐셜이 기대되는 타자.

 

최고 타구속도 105마일의 기록을 갖고 있는 선수로 변화구 대처가 아직 미흡하다는 단점이 있지만

고교 레벨에서 이미 수준급의 파워와 외야에서는 93마일의 송구까지 뿌릴 수 있는 선수로 

미래에 메이저리그 거포 우익수로의 기대치를 갖고 있습니다. 

 

 

5. 타일러 소더스트롬 (포수, 3루수)

 

운동능력이 매우 좋은 선수로 186cm 86kg의 체격을 감안한다면 아직 파워의 성장이 기대된다고 합니다.

 

빠른 뱃스피드를 통해서 날카로운 라인드라이브 타구를 많이 만들어낼 수 있고 배트 중심에 공을 맞히는 능력도 좋은 선수라고 합니다.

포수로 최고 팝타임 1.90초까지 기록했지만 아직 포수로써는 발전해야할 부분이 많은 선수.

 

아버지 스티브 소더스트롬은 1993년 드래프트 전체 6순위 출신의 투수라고 하네요.

 

 

 

현재 드래프트에서 아벨보다 더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151~158km의 공을 던지는 우완 제러드 켈리와

2019 MLB 올스타전 주니어 홈런더비 우승자 블레이즈 조던 외에 평균 150km 안팎의 공을 던지는 투수들이

최종 명단에 들지 못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번 미국 대표팀에 대한 평가는 여전히 매우 좋다고 합니다. 

 

일본에서는 163km를 던진 괴물 사사키 로우키가 참가하는걸로 아는데 여러모로 볼만한 대회가 될 것 같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