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2020년도 KBO 구단 별 예상 뎁스차트.jpg

 
  491
Updated at 2020-02-18 20:18:58


 

 

 

 

 

 

 

 

- 각 구단 별로 신인자격이 상실된 선수들(입단 6년차 이상, 타자 통산 60타석, 투수 30이닝) 중 65인 내 등록된 선수는 모두 포함하였으며 신인자격이 있는 선수들의 경우 최근 몇 시즌 간의 출전기록을 검토하여 포함하였습니다. 올 해 입단하는 신인들은 기대치와 상관없이 전원 제외하였으며, 단 키움 문찬종은 마이너리그 경력을 감안하여 포함하였습니다.

 

- 부상에서 회복 중으로 시즌 초반 출전여부가 불확실한 선수들도 우선은 전원 포함하였습니다. 이 부분은 추후 스프링캠프가 끝나고 시범경기 간의 출전상황을 검토한 뒤 다시금 추릴 계획입니다.

 

- 야수의 경우 지난시즌 출전기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여 포지션 별 순위를 구분하였으며, 단 백업선수들의 경우에는 포지션 별로 고르게 분배하는 과정에서 본래의 포지션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두산은 주전중견수 정수빈의 공백이 발생하면 백동훈보다는 박건우가 중견수로 이동하고 김인태나 국해성이 우익수로 출전하는 것이 보통이지만 이 표에서는 포지션 별 고른분배를 위해 백동훈을 백업중견수로 표기하였습니다.

 

- 투수의 경우 선발투수진의 순위는 지난 시즌의 등판기록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하였으며, 상위선발은 대부분 실제 구단 별 계획과 일치하겠지만 하위선발의 경우 아직 윤곽이 드러나지 않은 팀이 많아 실제 올 시즌 운용상황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계투의 경우에도 여러가지를 검토하여 순위를 정하였으나 변수가 많은 불펜투수의 특성 상 많은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 기타 피드백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을 달아주시면 검토하여 시즌 개막 전 업데이트 자료에 반영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1
Comment
2020-02-19 08:48:13

슼 불펜 백승건 좌완입니다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