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리에매니아 구인공고
[펌] nba 16파이널 당시 서장훈 해설.txt
살라스 19-04-15 08:15 926 11
(1쿼터)
골스의 다른 선수들은 커탐빨, 타 팀 가도 저렇게 할 수 있을지는 모름

케빈 러브, ( 나를 보는 것 같아) 짠해

케빈 러브, 재능소타에 남았어야

그린, 트리플더블 많지만 실책 많음. 그린은 (지금처럼) 너무 많은 롤을 받을만한 재목 아니야 - 커탐 없었다면 지금처럼 했을까?

나는 르브론 높게 평가함. 그러나 조던처럼 왕조를 건설하고 싶다면 생각을 바꿔야함. 무의미한 슛, 패스 많다. 체력 좋더라도 쉽지 않아.

르브론, 가까운 곳에서 득점해야 위협적

클리블랜드 패턴이라는게 보이지 않는다

(부들부들) 저런 파울은 현역시절 나도 당했는데 위험하다

르브론 파이널에서 실패하니 짠하지만 스스로 생각을 바꾸어야

이궈달라, 많은 역할을 할 것이라고 예상했는데 (생각보다) 너무 많이 쏜다

바르보사, 피닉스 시절 높게 평가. 요즘 다시 좋아짐.

그린, 형평성을 떠나 그런 행동 (쓸데없는 파울, 사후 플래그런트 1)을 하지 말았어야

르브론 엔드 라인부터 지가 공 몰아서 오는건 체력낭비. 가드한테 맡겨야. 그런데 그런 모습이 전혀 보이지 않아.

쿼터 버저비터 맞으면 기분 잡쳐. 1쿼터는 괜찮지만 나중에 맞으면

델라베도바 슈팅 파울 -> 커리는 옆으로 비켜가는 건데 안줘도 될 파울

르브론 포스트업 해야 다른 선수들 편안하게 외곽슛 가능. 르브론 밖에서 볼 돌리는 건 상대방 입장에선 땡큐

클리블랜드 팀 플랜 잘못됨. 르브론 옆에 선수를 잘못 둔건 아닌지? (디시전쇼 또 해야??)

리빙스턴에게 평소에 관심 없었다. 크게 다치고도 저렇게 뛰는게 놀랍고, 높은 타점 또한 놀랍다. 막기 힘들다.

리차드 제퍼슨 이번 파이널로 선수 생명 한 두시즌 연장했다. 최근 10시즌 중 가장 잘 한다. 뉴저지 네츠 시절 모습을 보여준다.

케빈 러브, 앞으로의 선수 생활을 진지하게 생각해야. 이 팀(클리블랜드)하고는 안 맞는다.

골스 왕조를 만들기 위해서는 센터진 보강해야. 보것 외에 나머지 선수들로는 왕조 만들고 지키기 벅참. 오클 때 위험하지 않았냐. 지금 포스트진으로 다음 시즌에도 이런 성적을 낼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회의적. 외곽슛만으로 지금까지 버텨온 것도 대단.

클리블랜드 그냥 혼자서 치고 들어와서 냅다 들이박고. 이게 무슨 공격이냐. 이래서야 NBA 챔피언 될 수 있겠냐.

(릅신 파울 당할때) 나도 현역시절 많이 겪었는데 파울 제때 안불어주면 농구할 맛 안난다.

골스, 모든 선수들 공 한 번씩 만지고 공격. 클블은 1대1만. 클블은 하프라인을 넘어선 선수가 공격을 한다. 나머지는 공격 중에 노는 꼴. 경기 내내 잘 될 수는 없다.

르브론, 세계 최고의 선수한테 미안하지만 답답해! 너무 막농구다. 르브론이니까 그나마 저 막농구로 파이널 온 거다.

르브론이 공격에 힘을 쓸 수 있게 클리블랜드 다른 선수들이 수비에서 도와줘야 한다.

르브론 스크린 받고 슛 쏘는게 위협적인데 지가 빼주는건 잘못.

트리스탄 탐슨, 오펜스 리바 잘 잡고 궃은일 하지만 포스트업 전혀 못하는 선수한테 클블이 오버페이. 르브론과 같은 에이전트 아닌가?

케빈 러브, 받아먹기만 할 만한 재목이 아니야

골스, 2시즌 동안 잘 했지만 지금 힘에 부쳐보인다.
경이로운 외곽슛을 가졌지만 인사이드 보강 안하면 올해까지다.

클리블랜드 수비 홍해 갈라지는 것 같다.

커리, 돈 넬슨한테 고마워해야. 지금 커리의 농구가 완성된건 돈 넬슨이 성적에 관계없이 자신의 농구를 만들 수 있도록 배려했기 때문이다. 커리는 추수감사절때마다 돈 넬슨에게 선물 보내야.

르브론이 스페이츠가 막는데 돌파 안하고 뺀다는 건 웃기는 일이다. (결국 릅신 돌파 후 덩크 앤드원 성공)

르브론 늙어도 4번 봐도 될 충분한 몸이라서 선수생활 오래할 듯. 오히려 스몰라인업이 대세인 상황에서 더 잘할 듯.

골스의 성공률 높은 공격 방식은 패스, 패스, 패스, 슛. 시스템 농구를 펼치기 때문.

농구하는 사람이면 안다. 지금 르브론이 누구를 챙겨주고 할 때가 아니라 (지금처럼) 자기가 주도적으로 득점을 해야한다.

르브론 3점이 들어갔지만 어빙과 자리가 바뀌어야.

내가 아는데 보것은 부상 때문에 오늘 돌아오지 못한다. 센터들이 많이 당하는 부상이다.

JR, 득점 욕심이 많은데 공을 못 잡으니 기회가 생겼을때 들이박았다. 결과적으로 (보것을 부상으로 내보내는) 한 건 한 셈이다.

보것 나갔으니 르브론 골밑 공략 더 노려야.

클블, 지금 패턴 비슷한 걸 했는데.... (ㅉㅉ)

르브론, 수비하랴 공격하랴 힘들다. 다른 선수들이 르브론의 체력을 보전할 수 있도록 도와줘야 한다.

아까부터 말 했지만 르브론이 왜 공을 가지고 하프라인을 넘어오나.

(어빙 턴오버 때) 뭐죠, 지금? 나갔나요?

(JR 슈팅 파울 때) 파울 해놓고 안 했다고 한 건 이해 안돼. 내가 선수 때 항의를 많이 했는데, 정말 안했으니까 항의한 것이다. 했을 때는 항의하지 않았다.

어빙 플레이 스타일, 돌파하고 슛 많이 던지고 수비 안함. 전형적인 꼴지 팀의 에이스 플레이스타일. 탑 가드 되려면 플레이 스타일 바뀌어야. 어빙과 르브론 역할 바뀌어야.

트탐 말도 안되는 공격이지만, 보것 나간 골스 높이가 낮아져서 가능한 공격이다.

양 팀 팬들에게 말씀드리지만, 저 선수들이 저보다 훨씬 나은 선수들이다. 다만 제가 27년간 농구를 했으니 저의 입장에서 해설을 하는 것이다.

무리한 저런 3점슛은 르브론에게 바람직하지 않지만, 들어가는 것 보니 오늘은 뭔가 되는 날

일단골은 터지나 클블 너무막농구다. 체력적으로 클블이 유리

턴오버이후-트리스탄 탐슨 평균 연봉 1650만 달러. 말이 되는가? 팀 플랜을 비관적으로 볼 수 밖에 없다. 르브론이 잘못했다. 샐캡 부담 때문에 다른 선수들을 영입 못했다.

내 현역시절 자유투 잘 넣은 것 같지만, 사실 잘 넣은 건 아니다. (정규시즌 커리어 평균 76.95%)

르브론, 작은 선수가 앞에 있으면 달고 뛰면 최소 파울인데 왜 빼는지?

모 윌리엄스 이젠 영향력이 거의 없다.

아니, 지가 잘못 해놓고 왜 아니라고 화 내나? (릅세운) 서장훈은 플랍 없었다.

(4쿼터)

러브는 미칠거에요. 커리가 다른 사람 앞에서는 안들어가다가 자기 앞에서는 들어가고.

어빙 슛 잘들어가니 어빙 슛할때 빈 공간이 생기는 걸 감수하고도 다른 선수들도 붙어줘서 다른 선수가 슛을 던지게끔 해야한다. 그런데 그러지 않고 있다. 체력이 떨어져서 그런 것이다.

커탐은 희안하게 아버지를 뛰어넘는 아들들. 아버지 탐슨 나쁜 선수는 아니지만 그냥 그런 백업 선수, 아버지 커리는 3점슛은 꽤 던졌지만 아들 정도는 아님.

바레장에겐 미안한 얘기지만, JR이 파울 안하고 냅뒀어도 못 넣었을 것 같다. 몸 상태가 좋지 않은데 돌파해 들어가는게 불안해보여서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1대1 공격, 성공하면 할 말 없지만 나머지 선수들이 놀고 있는 것 아닌가.

케빈 러브를 저렇게 쓸거면 모즈고프나 써라. 스위치 되는 걸로 다 얻어맞고 있지 않나.

막판 노룩패스뻘짓 - 이궈달라 실망스럽다. 경험 많고 냉정해야할 선수가 저런 플레이를 할 때인가.

아니..... (MJ) 그냥 읽으시라구요.

애초에 마음을 먹었던 건 르브론과 어빙의 플레이 스타일에 대한 질책을 하려고 했는데, 오늘은 어빙 저렇게 잘 들어가면 수비 안해도 된다.

반즈는....맥시멈을...하...정신차려야 되요 반즈와 재계약하면 후회할 것. 그 정도 선수가 아니다. 차라리 다른 싼 선수를 사야.

어빙 하면 안되는 짓을 골라서 하는데 다 되니까 할 말 없다.

이거... 하면 못막아요. (르버지 훼이크 후 슈팅 파울 얻어내고 앤드원 성공)

르브론 파고들어도 파울인데 왜 커리랑 드리블 장난이나 치냐?

(게임끝날쯤)지금 나가는 관중들 어쩌면 수준이 높은 관중.
지금 안나가는 관중은 어쩌면 순진한 것일 수도.

르브론은 오늘 내 말을 들었는지 적극적으로 공격했고, 어빙은 내가 뭐라고 하기 전에 입을 막으려고 슛을 잘 넣었다.

카이리 어빙이 아이재아 토마스가 되려면 갈 길이 멀다.

게임 플랜을 짜서 나와야지 시종일관 1대1만 하는 농구는 오랜만에 본다.오늘 퍼포먼스는 좋았다. 그러나 매번 이렇게 잘할 수는 없다.

르브론 앞으로 잘 하면 NBA 역사 중 세 손가락 안에 들 수 있다. 르브론 좋은 몸가지면 외곽놀지말고 인사이드 몸좀 비벼라

해설에 대해-난 느바선수 개인적으로 모르는이 만날일도 없다. (일침을) 그들에게 말할수있지만.. 국내농구해설은 꺼린다
어쩌라고
서장훈 특유의 묘하게 절제된 짜증섞인 톤으로 조근조근 까대다가 릅신어빙이 통하는 막농구의 끝을 보여주니까 어이없어하던거 기억나네요ㅋㅋㅋ
몬중일
러브 미네소타 남았으면 플옵 0회로 커리어끝남
긋모닝
서장훈 느바 매니안가 보네요 ㄷㄷ 해설할 정도면 ㄷㄷ 원래 말이야 잘했으니 ㄷㄷ
VoidRay
릅신 하킴에게 포스트업 배웠는데도 저모양...
완소밀란
라이브로 봣엇는데 서장훈 릅신한테 계속 경이롭다는듯이 말하더라구요 ㅋㅋㅋ
와~ 저선수는 나중에4번봐도 돼요 이말을 몇번을 하는지 ㅋㅋ
히스팜설스웨리
객원해설중 최고
알레알레v
저거5차전 해설로 아는데 매번 저렇게해서 역스윕한게 함정ㅋㅋㅋㅋㅋㅋ
몬중일 @알레알레v
5차전은 어빙 릅신 진짜 신급경기력

다들어감
토사장심복
막농구의 신기원을 보여준 릅신과 빙신앞에 무너진 스장후이....ㅜㅜ
세랴만자로의표범
저거 라이브로 다 봤는데 조금 대놓고 '와 저렇게 농구하는데 이기네 허 참 ...' 이런 느낌이 듬 ㅋㅋ
나나바
어빙 하면 안되는 짓을 골라서 하는데 다 되니까 할 말 없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번호 제목 닉네임 날짜 조회
타사이트 언급 자제부탁드립니다. Αgger 02-14 3647
23883 거의 엘지는 박주홍 키움은 이민호란 이야기가 있네요 Zanetti2010 04-22 116
23882 야구는 그냥 전체드래프트 하는게 깔끔하죠 4 개미핥기 04-22 181
23881 원점에서 심사숙고? … 박주홍 vs 이민호 1차지명 전체 1번 경쟁 본격 점화 9 Zanetti2010 04-22 288
23880 이형종,류제국 퓨처스리그 엔트리 등록 Zanetti2010 04-22 160
23879 2점대 이하 평균자책 13명, 그것도 모두 우완…실화냐? 4 살라스 04-22 459
23878 KBO리그 화요일 선발투수 4 살라스 04-22 284
23877 롯데 잘하면 목요일까지 쉬겠네요 2 쌈무 04-22 294
23876 조셉은 교체될 가능성 적다는듯 현재로선.. 3 Zanetti2010 04-22 293
23875 반색한 양상문 감독, “민병헌, 예상보다 빨리 복귀할 수도” [현장 톡톡] 1 쌈무 04-22 176
23874 썬더는 한건 사기를 쳐야 컨텐더가 되지 않을지... 13 올돌골 04-22 506
23873 추신수 1안타 2볼넷 3출루 강정호 무안타 팀순위및 화요일 선발투수 1 순수소년 04-22 177
23872 거북이 야투율 23%... iみょん 04-22 166
23871 릴장군께서 체서피크 에너지 아레나 정ㅋ벅ㅋ 중이십니다 3 모용풍 04-22 309
23870 정현 선수 허리부상이 굉장히 심한가 봅니다. 3 델피에로벤 04-22 490
23869 크보 WAR 순위 5 살라스 04-22 420
23868 보스턴 인디애나 1라운드 3 쿠지 04-22 325
23867 kbl) 전자랜드 졋잘싸 ㅠㅠ 1 살라스 04-21 274
23866 1회에 호잉이 안타쳤는데 4 lllllllll 04-21 671
23865 제대로 혼파망이 벌어지고 있는 NHL 플옵 상황 4 리트인파 04-21 274
23864 오늘까지 크보 한장정리.gif 9 Magic진 04-21 1140
게시물 검색
스포츠게시판
최신 일간 주간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