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골키퍼가 수비 조율을 한다는 게 어떤 느낌인가요?

 
  680
Updated at 2024-03-30 00:28:51

센터백이 노련하게 안전한 자리를 찍으며 자기 보고 맞추라는 식으로 수비 라인 정리하는 건 아는데

골키퍼가 수비진을 조율한다는 건 어떤 식인가요?

옛날 부폰도 젊었을 때는 본인이 미친 선방들을 보여줬다가 나이를 먹고 나서는 본인이 노련하게 슈팅 범위를 줄이는 위치를 잡아 그 안에서 선방을 보여줬을 뿐만 아니라 BBC의 위치도 잡아 줬다고 하고

현존 클래식 키퍼의 완성형인 쿠르투아와 육각형 키퍼인 알리송 역시 첼시/로마 시절에는 그런 게 없다가 마드리드/리버풀에서 경험을 쌓고 그 능력을 장착했다고 하던데

이게 어떤 느낌인지 잘 모르겠네요.


4
Comments
4
2024-03-30 01:01:20

붙어!
슈팅 각 막아!
공 안 보여 나와!
오른쪽 비잖아!!!
발 뻗지말고 지연만 시켜! 슈팅 각만 주지마!
수비 라인 안 맞잖아!!!
야야야 수비 너무 올라간다!

2
2024-03-30 02:18:20

야! 왜 와! 

2024-03-30 02:32:10

 골키퍼가 수비진을 조율하는 것은 축구에서 매우 중요한 역할입니다. 일반적으로 골키퍼는 경기 동안 전장을 전체적으로 볼 수 있고, 상황에 맞게 수비진의 위치와 움직임을 지시할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이러한 역할은 수비진이 상황을 더 효과적으로 다루고, 상대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골키퍼가 수비진을 조율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조직과 지시: 골키퍼는 상대 공격에 따라 수비진을 조직하고 지시합니다. 이는 상황에 따라 수비진이 더 균형 잡히고 효과적으로 움직일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라인 유지: 골키퍼는 수비라인을 유지하도록 수비수들에게 지시합니다. 수비수들은 상대 공격에 맞게 라인을 조절하고, 오프사이드 라인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상황 인식: 골키퍼는 전장을 더 잘 볼 수 있으므로, 상황에 맞게 수비진의 위치와 움직임을 조절합니다. 예를 들어, 공격수가 빠르게 다가올 때, 골키퍼는 수비수들이 백라인에 머물러 있는지 확인하고, 공격을 방어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4. 공 중앙화: 골키퍼는 수비진이 상대의 공격을 방어하는 데 필요한 경우 중심을 유지하고, 수비수들이 서로 간섭하지 않도록 돕습니다.


5. 공격 전환: 상대 공격이 되면 골키퍼는 빠른 공격 전환을 위해 수비진에게 신속한 지시를 내릴 수 있습니다. 이는 공을 빨리 되찾고, 골을 향해 공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골키퍼와 수비수들 간의 의사 소통은 매우 중요합니다. 골키퍼가 수비진을 조율하고 지시함으로써 팀의 방어력을 향상시키고, 상대 공격을 효과적으로 막을 수 있습니다.

1
Updated at 2024-03-30 07:33:44

어딘가 정돈된게 챗지피티같은 ㄷㄷ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