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공지사항
세리에매니아 리뉴얼 변경점
 
1
  74
2019-06-13 04:20:26

녕하세요

 

 

 

리뉴얼 관련 공지를 발표하고나서 어느새 1여년 남짓한 시간이 흘렀습니다. KT화재사고등 직간접적으로 여러 우여곡절이 생기면서 리뉴얼이 생각보다 많이 늦어지게 되었습니다.

 

 

 

여러모로 상당히 초조했었으나 결국 이렇게 여러분에게 공지를 통해 발표할 수 있게 되어 만족스럽습니다. 

 

 

 

우선 NBA매니아 베이스인만큼 NBA매니아에서 사용하는 기능들은 대부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므로 기능요청을 하실 때 NBA매니아에서 사용되는 기능중에 우리에게 없는 기능을 요청하시면 좀 더 수월하게 작업이 가능하므로 NBA매니아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본인의 경험을 기반으로 피드백을 주신다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리뉴얼 후 한달정도는 오픈베타라고 생각하며 각종 기능들에 대해 다양한 피드백을 받고자할 생각입니다. 비판이나 필요한 점등에 대해 가감없는 발언 해주시길 바라며 한달정도후에 의견을 취합해서 뺼 기능은 빼고 추가할 기능은 더 추가할 생각입니다.

 

 

 

  리뉴얼은 5월 23일 오후 3시를 기점으로 시작해서 최소 6시간 최대 24시간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이동안 사이트가 잠시 DB작업을 위해 셧다운이 되므로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리뉴얼로 인해 새로 생기는 기능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팀별 테마 기능
세리에 일정/순위표 제공
세리에 리그 팀 태그/정렬 기능
게임이 있는 날 게임별로 게시물을 모아서 볼 수 있는 게임퀵뷰 기능
100MB 용량까지 이미지 첨부 가능
유투브, 트위터, 인스타 등 URL 자동 변환 기능
동영상을 팝업으로 띄워서 세리에매니아 서핑 하면서 동영상을 함께 볼 수 있는 동영상 팝업 기능
연습장 기능

 

추천 기능 

 

새로운 추천/댓글/쪽지 실시간 알림 기능
새로운 게시물 실시간 알림 기능
편리해진 쪽지함
양파군 이모티콘
게시물 내 투표 기능
시리즈 게시물 묶기 기능

 

 

  | https://nbamania.com/…

 

 

게시물 묶기 기능은 해당 링크의 게시물 상단에 보이는 것과 같이 연재글을 작성할 시에 작성자가 묶어서 올릴 수 있게 되어있습니다. 

 

 
새로운 신고/징계 시스템 

 

 

 

신고 시스템의 경우 신고를 당하면 글삭제가 불가능하게 됩니다. 그러므로 신고는 신중하게 해주시기 바라며, 문제되는 글의 삭제 방지를 위해 신고기능을 활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한 NBA매니아에서 응원방이라는 이름으로 되어있는 매치시에 각 응원팀별 채팅방도 구현됩니다.

 

 

 

후로개그게시판과 질문게시판은 리뉴얼 이후 사라지며 각 게시판에 있던 게시물들과 예전 자유게시판들은 전부 자유게시판 하나에 날짜별로 통합되어집니다.

 

 

 

글삭제의 경우 현재 저희는 글을 삭제할시 따로 삭제된 글을 모아서 DB에 저장해둡니다. 하지만 NBA매니아의 경우 이러한 기능이 없이 작성자가 글을 삭제할시 바로 영구적으로 삭제가 됩니다.

 

 

 

그래서 임시방편으로 삭제된글을 모아놓을 수 있는 기능을 완성하기 전까지 글삭제에 제한이 걸리게 됩니다. 댓글 10개 이상 달린 글은 삭제가 불가능하며 현재 전체삭제 기능은 없어 구현중입니다. 관련 기능은 작업에 착수하게 될테니 따로 다시 공지올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칼치오 게시판의 경우 ETC카테고리 제한이 사라집니다. 대신 세리에만 NBA매니아처럼 팀로고 기능이 구현되어 있으며 카테고리가 더 눈에 띄게해서 구분을 지으려고 합니다. 이부분은 위에 말했듯이 추후를 지켜보며 피드백을 받고자 합니다. 

 

 

 

또한 팀테마 기능의 경우 사이트 상단에서 사이트의 디자인을 팀별 테마로 바꿀 수 있습니다. 단순히 색깔만을 구현한 것이 아니라 유니폼 디자인을 고심해서 만든 것으로 NBA매니아의 팀테마기능보다 훨씬 낫고 모든 세리에팀이 구현되어있는 리뉴얼의 핵심 기능입니다. 많은 분들이 즐겨주셨으면 좋겠네요

 

 

 

아이콘이 사라졌으며, 현 운영진인 저, 넵튠님, 카드가님은 스쿠데토 아이콘을 달게 되고 솔리튜드님을 비롯한 징계위원들은 코파이탈리아 아이콘을 달게 됩니다. 참조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징계시스템이 변화하여

 

  유의(제한없음) - 주의(1주일) - 경고(1달) - 최종경고(3달) - 강퇴 

 

   

 

로 변경됩니다. 최종경고는 경고 2회분에 해당하며, 강퇴까지는 이전처럼 주의 6번 경고 3번이 필요합니다.

 

 

 

여러가지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피드백 부탁드리며, 한달동안 많이 이용해보시고 더나은 사이트가 될 수 있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리겠습니다.

 

 

 

NO
Comments
아직까지 남겨진 코멘트가 없습니다. 1님의 글에 코멘트를 남겨주세요!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