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노동청 후기 입니다.
 
35
  1788
Updated at 2021-01-18 16:19:16

알바 주휴수당 및 휴게시간에 대해서 노동청가서 마무리 짓고 왔습니다.

 

먼저 결과부터 말씀드리면 대략 주휴수당 250 + 휴게시간 150 중에 200만원만 받았습니다.

 

먼저 오늘 오후 2시 대전 노동청으로 찾아갔고 연락 무시하던 사장이랑 삼자대면 했습니다.

 

근로계약서를 미교부 하고 있었던터라 근로계약서에 장난질 칠 줄 알았고 저도 그에 대응하는 자료들을 준비해 갔습니다.

 

먼저 사장놈이 근로계약서를 지멋대로 수정을 했더라구요

 

1. 휴게시간은 1시간이라고 적혀 있었으나 제대로된 시간도 안적혀있었는데 차후에 적어놓음

 

2. 근무시간을 월,화,수,목,금 이라고 자필로 적혀있었는데 토요일 까지 적어놨음

-> 사장놈은 월 ~ 토 근무인데 토요일 근무를 안했으니까 주휴수당 해당이 안된다고 주장.

 

근로감독관이 근로계약서를 미교부하게 되면 이런식으로 장난질을 치니까 꼭 교부를 하라고 하더라구요.

 

지금 당장은 이게 당신에게 유리하게 작용 할 수가 없다. 거의 백지수표에 사인해준격이다.

 

이말을 하는데 청천병력같았죠. 휴게시간은 못받아도 주휴수당은 받을 줄 알았는데 일단은 부정적으로 나와서 당황했습니다.

 

하지만 감독관이 알바가 토요일날 안나오는데 그에 대해서 나오라고 말을 했을거고 그 증거는 어딨냐고 사장놈에게 묻더라구요. 여기서 한번 사이다 마심.

 

근데 사장놈은 계속 월~토계약이고 알바가 안나온거다라고 주장하더라구요. 

 

그래도 감독관은 그거에 대해서 증거가 없으면 주휴수당은 지급되어야 됀다. 라고 말씀하셨고

 

주휴수당인 200만원 가량에 대해서 지급하라고 결론 났습니다.

(원래는 8시간으로 계산해서 250만원가량이였는데 7시간으로 계산되서 좀 떨어짐 ㅠ)

 

감독관이 휴게시간은 근로계약서상에 적혀있었고 이거에 대해서는 받을 수는 있는데 형사까지 가야될거고 시간도 많이 걸린다 그냥 여기서 합의보는게 좋을거 같다고 권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사장놈이랑 나가서 합의하는데 너무 기가 찹니다.

 

사장놈이 하는말이 자기는 끝까지 좋은 관계로 남고 싶다고 말을 하더라구요?

 

먼저 합의해놓고 잠수탄놈이 ㅋㅋㅋ

 

그래서 저는 강하게 돈 안받아도 되니까 형사로 가자고 말을 하니까

 

여기서 돈 다 지급할테니까 끝내자고 하더라구요.  

 

저도 낼 이사고 알바도 구해야되고 이것저것하면 너무 바쁠거같아서 그냥 주휴수당 200만 그자리에서 지급받고 끝냈습니다.

 

진짜 사장놈이 너무 웃기는게 끝까지 좋은사람이라면서 저한테 안부묻고 잘지내라하는게 너무 역겹더라구요.

 

전에 말씀드린대로 치킨을 뿌리고 싶었으나 좀 적게 받은 사정상... 스벅 아메리카노 3잔으로 대체하겠습니다! 

 

스벅 아메리카노 1잔 3명 5시까지 댓글 달아 주신분중에 추첨하겠습니다.

54
Comments
2021-01-18 16:20:00

줄서봅니다....

2021-01-18 16:20:33

야미

2021-01-18 16:20:40
줄서봅니다
2021-01-18 16:21:15

고생하셨읍니다..

2021-01-18 16:21:31

하 고구마엔딩이군요 ㅜ
뻔뻔한 놈들이 해쳐먹고 사는 세상...
(저는 추첨에서 제외해주셔도 됩니다 커피 못 마셔서..)

2021-01-18 16:21:56

충성!!
고생 많으셨습니다ㅠㅠ

2021-01-18 16:22:19

 고생하셨읍니다..

2021-01-18 16:22:51

얼죽아 못잃어~

2021-01-18 16:23:07

사장놈 진짜 ㄷㄷㄷ 고생하셨습니다

2021-01-18 16:23:31

고생하셨습니다

2021-01-18 16:24:09

사이다 일 줄 알았는데 고구마 엔딩이라 더 목막히는 상황 ㅠㅠ

저런 인간들은 어떻게 저렇게 뻔뻔한지 모르겠음.

2021-01-18 16:24:12

정말 수고 많으셨습니다 ㅠㅠ

2021-01-18 16:24:53

고생하셨습니다ㅜㅜ

Updated at 2021-01-18 16:44:18

고생 많으셨습니다ㅜㅜ

아 댓글은 남겼지만 전 추첨에서 제외해주세요.

2021-01-18 16:25:05

고생하셨슴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2021-01-18 16:25:38

 맘 고생 200 이상 하셨을텐데 고생하셨습니다...

2021-01-18 16:26:01

고생많으셨습니다ㅜ

2021-01-18 16:27:43

고생하셨네요.
남일같지 않아서 참..

2021-01-18 16:27:59

줄서봅니다 형님..

2021-01-18 16:28:01

듣기만해도 짜증이 ㅠ 고생하셧숩니다... 커피는 안주셔도됩니다

2021-01-18 16:29:00

퍄퍄 ...노동법 공부하는데 남의 일 같지 않네요 ..고생 많으셨습니다 ㅠㅠ

2021-01-18 16:29:09

고생하셨습니다ㅠㅠ

2021-01-18 16:29:24

 고생하신거 보답도 다 못받았는데 그냥 행사 안하셔도 되지 않을까요 ㅠ

2021-01-18 16:32:34

 고생하셨습니다.. 저도 노동부에서 겪은 스트레스 생각하면 하...

2021-01-18 16:32:50

돈 몇만원도 못 받아서 난리친적이 있었는데...저 금액 정도면 더 힘드셨겠죠.

고생하셨네요.(추첨대상에서는 빼주세요)

2021-01-18 16:33:03

ㅠㅠ 이벤트 안하셔도 될듯 ㅠㅠ 고생하셨네요...

2021-01-18 16:33:05

쏘지 마시고 그냥 칡 아니면 핏자 한판 사드세요ㅠ 진 다빼셨는데

2021-01-18 16:33:27

사장 돈세이브했다고 좋아할듯...나쁜넘

2021-01-18 16:39:25

저도 커피는 갠찮습니다

2021-01-18 16:33:54

고생하셨습니다ㅠㅠ 그래도 잘 풀린 편이신거 같아 다행입니다...

2021-01-18 16:33:56

 저도 월급 밀려본적 있는데 그 마음 잘 알죠 고생 많으셨습니다. (커피는 안주셔도 되요)

2021-01-18 16:34:00

내일 이사 잘 마무리하시길

2021-01-18 16:34:54

고생하셨습니다...ㅠㅠ

Updated at 2021-01-18 16:35:24

그래도 빠르게 합의되서 다행입니다.

차일피일 시간끌면 짜증나는데....

아마 사장놈은 더 일 키우기 귀찮으니까 

공론화시키지 말아달라는 의미로 

본인이 뭐 양보 안하는 선에서 

좋게지내자고 했겠다 싶네요.

2021-01-18 16:35:30

 인생 실전의 교훈을 배우고 갑니다!  고생 많으셨습니다

2021-01-18 16:36:47

고생하셨네요.....

2021-01-18 16:37:23

커피는 다른 분들이 받으셨으면 좋겠고 고생하셨습니다

2021-01-18 16:37:44

고생하셨네요ㅜㅜ 양아치들이 너무 많음ㅠ

2021-01-18 16:38:31

꼭 피해자는 급하게 합의봐야 하는 상황이 와버림ㅠㅠ

2021-01-18 16:40:48

 고생많으셨습니다 ㅠ

2021-01-18 16:46:17

고생하셨습니다 ㅠ ㅠ ..

2021-01-18 16:50:40

 고생하셨습니다 

그래도 감독관이 어느정도 조정해줬네요

2021-01-18 16:51:27

수고하셨습니다. 다 받진 못했지만 길게 가지않으셔서 다행입니다. (추첨X)

2021-01-18 16:51:31

고생하셧읍니다...
사장 양아치놈 진짜 뻔뻔하네요 ㅋㅋ

2021-01-18 16:53:50

고생하셨습니다.줄서봅니다~

2021-01-18 16:54:38

근로계약서 받아놓는게 중요하군여..
고생하셧슴니다

2021-01-18 16:55:34

 아이고ㅠ 너무 고생많으셨네요ㅠ 

2021-01-18 16:58:36

고생하셨습니다 ㅠㅠ

OP
2021-01-18 17:01:56

마감!

OP
2021-01-18 17:06:27


 

제외라고 적어주신분들 제외하고 38명중 랜덤추첨기 사이트 통해서 추첨했습니다.

 

불개님, Magic진님, 유리모토(GlassBody)님 쪽지로 드리겠습니다!

21-02-28
1
136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