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정    순위 

4년전 하늘운동)피케: 어릴때 맨유시절 로이킨땜에 똥쌀뻔한 SSUL 품 ㅎㅎ

 
5
  1758
Updated at 2022-08-11 01:45:57

 

헤라흐드 피케는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중 맨유에서 로이킨을 열받게 만든 이야기를 공개했다. 

2008년 캄 누로 돌아간 피케는 맨체스터에서 엄청난 드레싱룸을 잘 기억하고 있다.

 

Pique : “OT에서 거의 처음 뛴 경기였을거에요. 우리는 경기를 준비하면서 드레싱룸에 앉아있었죠. 그리고 저는 지옥에 온것마냥 긴장했어요.”

“상상해보시라고요. 그때 저는 18살이었고 조그마한 드레싱룸에서 양말을 신으면서 루드 반니스텔로이와 라이언 긱스, 리오 퍼디난드의 옆에 앉아있었어요. 저는 투명인간이 되고 싶었습니다. 이렇게 생각했죠. ‘그래 내가 할일만 하면 돼. 그리고 눈에 띄지만 말자.’ “

 

바르셀로나에서 온 어린 선수로 OT에 도착했던 피케는 드레싱룸에서 경기를 준비하고 있었다. 그 때 그의 핸드폰이 울리기 시작했다.입스위치 감독 시절 기자회견장에서 기자의 핸드폰이 울렸을 때 정신을 놓아버린걸로 유명한 로이 킨은 피케에게도 관용을 베풀지 않았다. 로이 킨은 그의 분노를 피케에게 그대로 보여줬다.


로이킨은 당대 맨유의 최고의 캡틴으로 평가받았다.

 

 

Pique : “어쨌던, 우리는 앉아서 우리 할아버지(gaffer)가 오고 우리에게 말해줄 시간을 기다리고 있었어요. 저는 정말 그대로 로이킨의 바로 옆에 앉아있었고요. 드레싱룸이 너무 작아서 우리 다리가 서로 맞닿을 정도였거든요.  전혀 공간이 없었어요.”

“전 쥐 죽은듯이 조용했어요. 갑자기, 작은 진동소리가 들렸습니다. 아주 약하게요. 로이가 드레싱룸을 둘러보고 있었어요. 저는 제 폰이라는걸 알아챘죠. 제 핸드폰이었어요 . '하... shit,' 저는 진동이 계속 울리게 둘 수 밖에 없었습니다. 핸드폰은 제 바지 주머니속에 있었고 제 바지는 옷 가방에 들어있었어요. 옷 가방은 로이 킨의 머리 바로 뒤에 걸려있었고 말이에요.”


피케가 그 당시를 떠올리고 있다.

 

Pique : “로이킨은 소리가 어디서 나고있는지 찾지 못했어요. 이제 그는 미친놈처럼 드레싱룸을 둘러보고 있었죠. 모든 곳에 눈을 부라리며 범인을 찾아내려 하더군요. 정말 영화 The Shining에서 잭 니콜슨이 문을 부순 유명한 장면 있잖아요. 정말 딱 그랬어요.”


피케 기억 속 로이킨의 모습 (the famous scene with Jack Nicholson in The Shining)

 

Pique : 그는 이제 모두를 향해 소리질렀어요.

"‘누구폰이냐’"


 일단 정적이 흘렀죠. 그가  다시 물었죠.

"'누구 폰이냐고 물었다'"


 또 정적이 흘렀어요. 그가 세 번째로 물었습니다.

" ‘Whose. Bloody. Fxxxing. Phone. Is. That?!’”

 

결국에 저는 꼬맹이처럼 말했습니다. 아주 조용하게요.

"‘죄송합니다 그거 제 꺼에요.’ “

 

로이는 결국 정신을 놔버리고 말았습니다.

"그는 모두가 있는 앞에서 돌아버렸어요! 그건 정말 놀라운 경험이었습니다. 저는 거의 똥을 쌀 뻔했어요. 농담이 아니고요 리얼로 지릴뻔했어요."

 

'이제 2018년이고 모든게 달라졌죠. 그 나이때의 어린 애들은 경기 전에 아이폰을 보고있습니다ㅎㅎ

하지만 그때라면요? 완전히 다른 세상이었습니다. 절대로 그렇게 못해요. 진짜 절대로 못해요. 특히 당시 유나이티드, 그리고 로이의 드레싱룸 안에서요. 장담합니다.'

 

https://www.skysports.com/football/news/11095/11299922/gerard-pique-recalls-roy-keane-dressing-down-over-phone-in-man-utd-changing-room

 

출처 - 펨코에 '드록긱스'님 번역글

4
Comments
1
2022-08-11 01:52:00

아니 그 이후에 어떻게 됬는지 자세히 설명해줘야지 임마ㅡㅡ;;
그냥 돌아버렸다고만 하면 어떡하냐 읽는 사람들도 돌아버릴것 같은데
번역이 덜 된건가 싶어서 봤더니 인터뷰 자체가 저기까지면...

2
2022-08-11 01:58:36

나머지는 자서전을 위해 남겨둬야죠ㅋㅋ

2022-08-11 08:04:25

아니 울리는걸 어쩌란건지

1
2022-08-11 12:16:39

저렇게 퍼기랑 주장단이 잡으니까 그 성적 나온거라고 생각...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