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역시 난세에는 영웅이 나타나네요.......

 
3
  2916
Updated at 2022-11-27 07:19:44

경기 전반의 양상은 멕시코의 강력한 압박에 아르헨티나가 상당히 고전하면서 전반내내 이렇다할 공격을 거의 하지 못했고 중원은 멕시코에게 완전히 장악 당한 모습 이었습니다.

멕시코가 전반 막판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을 얻었으나 베가의 프리킥을 마르티네즈가 무난하게 잡아내면서 선방하였고 멕시코 역시 이렇다할 찬스는 크게 만들지 못하면서 전반은 그대로 양팀 무득점으로 끝이 납니다.

후반전도 비슷한 양상으로 흘러 갔으나 후반전은 아르헨티나가 페이스를 끌어올리면서 밀어붙였고 후반 초중반 디마리아의 크로스를 받은 메시의 강력한 중거리 슛으로 골망을 가르면서 아르헨티나가 먼저 선제골을 넣고 앞서 나갑니다. 그 이후로 분위기를 탄 아르헨티나는 멕시코의 뒷공간을 노리는 역습 전개를 몇차례 시전했으나 아쉽게 무난 되었고 멕시코는 실점 이후 아르헨티나를 몰아붙이려 했으나 좀 처럼 이렇다할 공격 찬스를 만들지는 못했습니다.

그렇게 후반 막판 교체로 들어온 엔조 페르난데스가 왼쪽 측면에서 메시의 패스를 받아서 강력한 감아차기 슛을 시도했고 그대로 골망을 가르면서 아르헨티나가 추가골을 넣고 경기의 쐐기를 박습니다.

그후 남은 시간을 무난하게 버텨낸 아르헨티나는 2:0으로 승리하면서 16강 진출에 한발짝 더 앞으로 가게 되었고 멕시코는 폴란드전 무승부에 이어 아르헨티나전에서 패배를 했기에 16강 진출에 먹구름이 낀 상황 입니다.

아르헨티나는 전반전 굉장히 암울한 경기력 이었으나 메시의 레이저같은 벼락 중거리 슛으로 선제골을 넣고 후반전 적절한 용병술로 분위기를 바꾸면서 멕시코를 몰아붙이고 교체로 들어온 엔조 페르난데스가 추가골 까지 넣으면서 용병술도 완벽하게 떨어졌고 아르헨티나는 경기력과는 별개로 득실차도 늘리고 승점 3점까지 가져오면서 두마리 토끼를 다잡은 격이 되었습니다.

반면 멕시코는 전반 좋은 경기력을 보여줬으나 아쉬운 공격력으로 결국 득점에는 실패했고 후반전 밀리는 분위기 속에 메시에게 선제골을 실점하고 엔조의 추가골 까지 실점하고 졌기에 득실도 많이 밀려서 상당히 어려워신 상황 입니다.

경기력 또한 폴란드전 아쉬운 경기력 끝에 무승부할 당시에서 반전을 주지 못했네요

C조는 아르헨티나가 멕시코에 승리하면서 예상대로 월드컵 최악의 죽음의조가 되었습니다.

마지막 경기만 앞둔 C조의 현재 순위는

1 폴란드 1승 1무 +2 승점 4점
2 아르헨티나 1승 1패 +1 승점 3점
3 사우디 1승 1패 -1 승점 3점
4 멕시코 1무 1패 -2 승점 1점

아직 한팀도 16강을 확정 짓지 못했고 반대로 모든 팀이 16강에 올라갈 수 있는 가능성이 있게 되었습니다.

우선 가장 먼저 1위인 폴란드의 경우의 수는

승리시 -> 조 1위로 16강 진출

무승부시 -> 16강 확정, 사우디가 승리시 2위 확정, 승리하지 못할시 1위 확정

패배시 -> 사우디가 승리시 조 3위 탈락, 무승부시 2골차 이내일 경우 2위 확정, 3골차 일경우 2위를 놓고 사우디와 다득점 비교, 4골차 이상일 경우 조 3위 탈락, 패배시 2골차로 패배하고 멕시코가 2골차로 이길시 2위를 놓고 멕시코와 다득점 비교 여기서 멕시코 쪽으로 기울어 질시 조 3위 탈락

2위인 아르헨티나의 경우의 수는

승리시 -> 16강 확정, 1골차로 승리시 사우디가 3골차로 승리할 경우 다득점 비교 사우디 쪽으로 치우치면 2위 확정, 사우디가 승리하지 못할시 1위 확정

무승부시 -> 사우디가 승리시 조 3위 탈락, 무승부시 2위 확정, 멕시코가 승리시 멕시코가 2골차 이내로 승리할 경우 2위 확정, 3골차일 경우 2위를 놓고 멕시코와 다득점 비교, 4골차 이상일 경우 조 3위 탈락

패배시 -> 탈락 확정

3위인 사우디의 경우의 수는

승리시 -> 16강 확정, 폴란드가 승리시 2위 확정, 무승부시 1위 확정, 패배시 3골차로 이길시 아르헨티나가 한골차로 승리할 경우 아르헨티나와 다득점 비교 여기서 아르헨티나 쪽으로 치우칠 시 2위 확정

무승부시 -> 폴란드가 승리시 2위 확정, 무승부시 조 3위 탈락, 패배시 2골차 이내일 경우 조 3위 탈락, 3골차 일경우 폴란드와 2위를 놓고 다득점 비교, 4골차 이상일 경우 2위 확정

패배시 -> 탈락 확정

조 4위인 멕시코의 경우

승리시 -> 폴란드가 승리시 2위 확정, 무승부시 2골차 이내일 경우 조 3위 탈락, 3골차 일경우 2위를 놓고 아르헨티나와 다득점 비교, 4골차 이상일 경우 2위 확정, 패배시 2골차로 패배하고 멕시코가 2골차로 승리시 폴란드와 2위를 놓고 다득점 비교 여기서 멕시코 쪽으로 치우치면 2위 확정

그외 모든 경우 -> 탈락 확정

이렇게 정리할 수 있는데 지금까지 정리했던 경우의 수중 가장 복잡하네요 역시 결국에는 이번대회 지금까지 가장 최악의 죽음의 조가 되버린 C조입니다.

일단 무승부만 해도 16강을 확정 짓고 패배를 해도 올라갈 경우의 수가 많은 폴란드가 가장 유리해 보이고 그다음은 승리시 자력으로 16강을 확정짓고 무승부를 해도 마찬가지로 올라갈 수 있는 경우의 수가 많은 아르헨티나, 이기면 자력으로 올라갈 수 있지만 이기지 못하면 굉장히 어려워 지는 사우디, 이겨도 경우의 수를 많이 따져야 하는 멕시코 순으로 경우의 수만 놓고 보면 유리할거 같네요.

제 개인적인 예상은 아르헨티나 1위, 폴란드 2위로 C조에서 이 두팀이 16강을 가지 않을까 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총평:경기 수준 자체는 그리 높다고는 할 순 없지만 그래도 2차전 답게 매우 치열했던 한판 싸움이었네요. 아르헨티나는 굉장히 실망스러웠지만그래도 후반전에 반등하면서 어떻게든 결과를 가져오면서 16강에 한발짝 더가가게 되었고 이경기에서 가장 주요했던 메시의 활약은... 말이 필요없는 수준이 었습니다.

오늘 들어간 아르헨티나의 두골 역시 상당히 난이도가 높은 굉장히 수준 높은 골들이라 인상 깊었네요.

이번대회의 최악의 죽음의 조는 C조가 될거 같은데 오늘 내일도 재밌고 치열한 경기들이 가득하길 바라면서 이상 글 마칩니다.





4
Comments
2022-11-27 07:14:29

의외로 좀비같이 멕시코가 진출할 경우의수가 있다는게…

2022-11-27 08:41:11

아르헨은 경기력은 정말이지 눈으로 볼수 없는 수준으로 시작해서 후반 상대방 압박이 살짝 떨어지면서 아주 살짝 나아진 수준으로 보였네요.. 결국 순전히 개인 능력으로 메씨가 해냈고, 수비에서는 오타멘디가 노장 투혼으로 간신히 버티고, 미들에서는 정말 아무것도 안되었지만 데 파울이 그나마 정말 죽어라 뛰어다니며 커팅한거만 떠오르는.....

2022-11-27 09:43:18

아르헨 조직력도 좋고 그랬는데 어쩌다...

ㅠㅠ

2022-11-27 09:54:23

성리했을때 영웅이 나타나…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