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자유게시판
  일정    순위 
카푸, "네이마르, 기술은 메시 이상 "
 
  1777
2020-03-25 15:35:38

'브라질 선배' 카푸, "네이마르, 기술은 메시 이상...축구하는 걸 보고 싶다"



카푸는 ‘폭스스포츠 브라질’과 인터뷰에서 “현재 기술적인 면에서 네이마르보다 우월한 선수는 없다. 리오넬 메시(바르셀로나)조차도 네이마르한테는 안된다”라며 후한 평가를 내렸다. 하지만 “세상은 네이마르가 축구하는 것을 보길 원한다. 네이마르가 축구에 더 헌신하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

 

저는 이거 무슨 말인지 알 거 같네요 ㅎㅎ (물론 카푸의 말은 축구 자체에 집중하라는 말을 하면서 쓴 표현이지만)

 

축구선수로서 가장 본질에 가까운 기술을 가진 선수는 메시라고 생각합니다만 순전히 기술적인 측면에서 네이마르도 역대 반열에 오른 수준이라고 생각하거든요. 경기장내에서 구사하는 묘기에 가까운 스킬이나 컨트롤 하기 어려운 신체 부위로 볼을 터치해내는 감각도 그렇고, 드리블 코스도 상당히 다양하죠.

역동적인 느낌이 좀 떨어지긴 하지만 호나우지뉴가 보여준 갖가지 기술들을 네이마르도 네이마르 스타일대로 많이 보여줬다고 생각ㅋ

 

그렇지만 그 모든 게 메시 앞에선 무색해진다고 생각은 듭니다...

15
Comments
    Updated at 2020-03-25 15:43:24

    멧시는 기본기의 극한이라 이것만으로도 충분해서 사실 더이상 기술부릴 필요가 없는 선수고
    네이마르는 멧시가 잘하지 않는 다양한 스킬을 자주 보여주니 더 화려해 보이는 것

    취향차이 아니겠는가...

    2020-03-25 15:48:50

    충분히 할수있는 말이라고봄

    2020-03-25 15:54:01

    이건 네이마르가 더 낫다는 말이 아니죠

    2020-03-25 16:03:06

    네이마르가 메호 없는 레바에 갔으면 지금보다 더 높게 평가받았을 것 같은데 말이죠.

     

    1
    2020-03-25 16:06:55

    어빙이 기술은 최고 뭐 이런 느낌

    2020-03-25 18:54:28

    어빙이 볼핸들링은 역대급이라는 말 나오는데 딱 그런듯

    종합적으론 릅신보다 한참 아래지만 드리블은 어빙이 나으니까

    2020-03-25 16:18:42

    네이마르한테 한눈팔지 말고 축구 열심히 하라는 말이고 앞에는 그냥 미사여구 아닌가용

    2020-03-25 16:25:03

    사기 진작 및 독려 입장에서 발언 의도 자체는 이해가는데 내용은 전혀 공감 안가긴 하네용

    2020-03-25 17:09:47

    메시의 기술적인 완성도는 역대 최고라...

    네이마르 기교 메시에게 따라해보라고 하면 다 할 수 있을 듯

    2020-03-25 17:25:59

    이건 제가 축구를 보는 관점으로 해석하자면, 오히려 네이마르 굴욕인거 아닌가 합니다. 기술이 더 좋은데 그 결과물에선 왜 차이가 나느냐.. 말그대로 기술을 위한 기술일뿐 아니냐 라는 식으로 해석하게 되어서..
    승부를 겨뤄야하는 선수의 플레이에서 더 좋은 기술로 더 높은 효율을 추구해야 하는게 맞다고 생각해서 결국 그게 안되는건 실력에서 차이가 있다는 결과로 귀결되지 않은가 하는 생각이네요.

    Updated at 2020-03-25 17:55:12

    걍 네이마르 우쭈쭈하면서 더 분발하라고 얘기하능거일듯ㅋㅋㅋ

    1
    2020-03-25 18:34:54

    사포는 더 잘하는듯

    2020-03-25 19:48:25

    기술이 많아서 그런듯 최고의 테크니션 하면 로날딩요 생각하는 거 처럼

    2020-03-25 19:56:33

    생각해보면 메시는 그 흔한 스텝오버조차 거의안하네요 ㄷㄷㄷ

    2020-03-26 12:14:30

    콰레스마같은건가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